라이엇이 이스포츠 대회 개최 경력이 꽤 된다.

솔직히 초반에는 너무심각한 경기지연이나
시즌2당시 경기장 구조문제로 인한 눈맵 이라던지

이런 문제들이 많았지만 많이 줄어들었고
명실상부 세계 e스포츠 최강게임이 되었음

롤드컵 버전에서 향로 너프를 안한게
라이엇이 생각이 없어서 일까?
오히려 생각이 있기때문에 향로너프를 안한것이고

라이엇의 그 생각은 몇몇 부분때문에 완전히 빗나감

1. 시청자들에게 있어 보는맛을 심각히 저해함

롤드컵 보는이유가 뭐냐? 재미있으려고 보는건데
게임이 재미가 없다 향로좆망겜이다 이런평가를
시청자한테 받으면 개최자인 라이엇 입장에선
일단 이것만으로 큰 반성을 해야함.

2. 목적이던 한국팀 경기력저하가 완벽히 빗나감

향로 자체가 극후반 한타에서 누가이길지 모르고
일발역전이 잘 나오는 아이템이라
한국팀을 견제하려고 너프를 안한것 같은데

한국팀들도 물론 향로에 대한 부담감이 있긴하겠지만

한국팀 원딜러들 자체가 현재 최고기량을 보이고있고
skt 자체가 원래 초반부터 스노우볼부터 굴리는 스타일이 아님
오히려 edg경기같이 향로가 skt의 역전을 도와줬으면
도와줬지 향로때매 손해를 보는 한국팀이 오히려
거의 없다는거임.

3. 지나친 원딜러 중심 게임양상
일단 이기려면 원딜은 무조건적으로 잘해야한다는게
상대적으로 원딜이 약한팀 입장에서는 굉장히부담임
그리고 이건 1에서의 문제점같이 경기 볼맛을 저해하고
2에서의 문제점같이 한국팀은 원딜들 다 강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