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딧: http://www.reddit.com/r/leagueoflegends/comments/1xjp2n/patch_42_notes/?limit=500

레딧에서 라이엇 관련자 코멘트만 뜨도록 하는 방법이 있나요?

2,000개가 넘는 댓글에서 라이엇 마크 찾아다니기는 좀 힘드네요...


※ 주의: 시간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지 않습니다.

링크: http://www.reddit.com/r/leagueoflegends/comments/1xjp2n/patch_42_notes/cfbynb9
Jozoz

I don't know how Gragas managed to avoid the nerfhammer.

난 그라가스가 어떻게 너프 빠따(nerfhammer)를 피해갔는지 모르겠다.

DanielZKlein 

We're looking at Gragas, but my understanding is we'd rather do something to give him a healthy niche rather than to Olaf him and make him unplayable while we work on him. Remember, I make new champiosn, so I'm not directly involved with what's happening with Gragas, but he's on our radar.

저희는 그라가스를 살펴보는 중이지만, 제가 알기론 그라가스를 올라프화(Olaf him)해서 저희가 작업하는 도중 플레이 불가능할 정도로 만드는 대신에 더 바람직한 역할을 주려고 합니다. 기억하세요, 저는 신규 챔피언을 만드는 일을 하기에, 그라가스 작업에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그라가스는 저희의 주시를 받고 있습니다.

※ Olaf 에 대한 설명:
  올라프는 시즌3 초~중기 체력템 메타에 힘입어 경기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많이 보였습니다. 라이엇은 체력템(워모그, 태양불꽃망토 등)에 너프를 가하면서 몰왕검을 개편해 체력템을 카운터하도록 했는데도, 올라프 자체에 직접적인 너프를 다량으로 가했고 결과적으로 올라프는 리메이크 이전까지 랭크 평균승률 40%를 찍게 되었습니다. 이를 본 외국 유저들은 어떤 챔피언에 지나치게 심한 너프가 가해져서 고인이 된 후 방치되는 현상을 Olaf되었다고 표현하기 시작했는데, 라이엇도 이 표현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

예문) Riot Olafed Ahri. (라이엇이 아리를 올라프화했다. ≒ 라이엇이 아리를 고인으로 만들었다.)


링크: http://www.reddit.com/r/leagueoflegends/comments/1xjp2n/patch_42_notes/cfbyvd4
ArthurMercer

Will Quinn's passive timer be included in this patch?

퀸 패시브 타이머가 이 패치에 포함되어 있어?

Pwyff 

NOPE. I think a few questions got raised when we made the changes so we're looking into it.

아뇨. 제 생각엔 저희가 변화점을 적용했을 때 몇몇 의문점(questions)이 나타나서 저희가 그걸 살펴보는 중입니다.

ArthurMercer

http://i.imgur.com/QlGLwrJ.png (주: 퀸 스플래시 아트에 눈물 그어놓은 그림)

Pwyff 

Never forget.

절대 잊혀진 게 아닙니다.


링크: http://www.reddit.com/r/leagueoflegends/comments/1xjp2n/patch_42_notes/cfbz0jr
Rito_Cop

why did you hurt kayle so bad .6? cmon... atleast try .8 on the pbe

케일을 왜케 심하게 너프했어? 0.6? 진짜... 최소한 pbe서 0.8 정도로는 해 보지

Pwyff 

She doesn't straight rush AP in most early builds and the utility scaling on W is amazing. LIKE. CMON.

케일은 대부분의 초반 아이템 빌드에서 곧바로 ap를 쌓지 않고 W에 붙은 유틸리티 계수는 놀랍다고요.

Armenianboy

I rush Lich Bane.
Okay you got me.


난 리치 베인부터 빠르게 올려.
그래 내가 졌다.

Pwyff 

RUSH NASHOR MAN

내셔부터 올려용 (주: 솔직히 이 부분은 서로 장난치는 거 같긴 한데...;;)

Kasko183

why not both?

둘 다 가면 안됨?

Pwyff 

BECAUSE NOW WE'RE NOT RUSHING THINGS NOW ARE WE

둘을 한꺼번에 빠르게 올리지는 않잖아요.

Saancreed

Don't you think this change basically FORCES Kayle players to build Lich Bane to have any burst late-game? I know it's not THAT bad, but personally I dislike LB on her, feels like cooldowns are too long and most of the time Kayle wants to use Q asap for the slow and start smacking enemies with ranged, AP scaling autos - this already takes two medium-cd spells for one LB proc.

이 변화가 기본적으로 케일 플레이어들이 후반 게임에서 순간폭딜을 넣기 위해 리치베인을 올리도록 강요한다고는 생각하지 않는 거야? 이게 그렇게까지 나쁘지 않다는 건 알지만, 개인적으로 케일으로 리치베인을 드는 걸 안 좋아해서 말야. 쿨타임이 너무 길게 느껴지는데다 대부분 케일은 슬로우를 위해 Q를 가능한 빨리 쓰고 적을 원거리 AP 계수 평타로 두들기길 원한다고. - 한 번의 리치베인 발동에 중간 정도 쿨타임을 가진 스킬 두 개를 소비한단 말야.

Pwyff 

I think we just want Kayle to be more focused on her sustained auto attacks, especially when her burst was getting to 1shot people in the mid-late game. If you want Kayle to be your one-shot wonder, then perhaps this might force a LB build, but at least that's a conscious decision whereas before it was more "STACK AP Q THEM ONCE AND BAMMMMMM".

제 생각엔 케일은 지속적인 평타 공격에 중점이 맞춰져야 한다고 봅니다. 특히 중후반 게임에서 케일의 폭딜로 상대를 원샷하는 것보다 말이죠. 만약 당신이 케일로 원샷하는 것을 원한다면, 이건 아마도 리치베인 빌드를 강요할 수는 있겠습니만 최소한 이전의 "AP를 잔뜩 쌓은 Q를 먹여서 꽝" 하는 것보다는 의식적인 결정이 되겠지요.

internetosaurus

So why not move the AP ratio from Q into E instead of W so her damage would be more sustained and less burst? Or did you feel that she just plain does too much damage so her heal got the leftover ratio instead of her sustained damage?

그럼 어째서 Q의 AP 계수를 W 대신 E로 옮겨서 케일의 폭딜을 줄이는 대신 좀더 지속적으로 만들지 않은 거지? 아니면 케일이 단순히 너무 많은 데미지를 입히니깐 지속적 데미지 대신 힐 쪽으로 계수를 주는 게 낫다고 느낀 거야?

Pwyff 

Her burst damage is just nuts. If we put it on her already crazy strong sustained (and her sustained is actually quite high because of that passive shred) we'd have a scary angel out there. I'm a Kayle main and I generally agree with the change, given that more utility is quite fun.

케일의 폭딜은 그냥 말도 안 돼요. 만약 우리가 이미 충분히 강한 케일의 지속딜을 더 추가한다면 (그리고 케일의 지속딜은 패시브의 방어/마저 감소 때문에 이미 상당히 높죠) 우리는 굉장히 무서운 천사가 날뛰는 걸 보게 될 겁니다. 저는 케일을 주로 하며 이 변화에 동의합니다. 더 많은 유틸리티를 주는 건 꽤 재밌거든요.


링크: http://www.reddit.com/r/leagueoflegends/comments/1xjp2n/patch_42_notes/cfbyuus
bussta

It looks amazing, good job. If I may ask does MMR still determine 2-5?

놀라워 보이는데, 잘 했어. 여전히 2픽에서 5픽은 MMR에 의해 결정되는지 물어도 될까?

Pwyff 

No. All randomized.

아뇨. 전부 무작위입니다.


오역/오타 지적 부탁드립니다.


수정내역
오후 01:30 - Olaf 에 대한 설명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