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교환이 원래 쓰던게 아니라구요 ?

네 그렇긴하죠. 몇달 안됬으니까요.

다만, 비슷한 사례는 비검, 정령을 제외한 모든 클래스한테서 확인할 수 있어요.
대표적으로 "물러서기"

물서는 스킬 이름처럼 오직 뒤로만 회피+이동 가능했는데 얼마전부터 모든 클래스의 물러서기 스킬이 카메라(화면) 시점에 관계 없이 방향키에 영향을 받아 회피+이동하도록 변경됬어요.

그때 사제나 궁수나 뭐, 다들 엄청나게 말이 많았죠.

1) 불편해서 못써먹겠다. 왜 바꿨냐. 잘쓰던걸 왜 바꿨냐고
2) 난 이게 더 편하다. 카메라 돌리기 귀찮은데 잘 됬다.
3) 지금은 불편한데 적응되면 아마 이게 더 편할거다. 시점바꾸는거보단 방향키만 바꾸는게.
 

물러서기 패치는 그나마 적응이 되면 더 좋아질것이다. 라는 의견이 나왔지만

"위치교환" 패치는 그것보단 다들 오직 "불편하다" 라는 의견이 많잖아요.

이런건 빠르게 롤백 패치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블루홀은 자기들이 비검에게 매우 좋은 일을 해주었다. 추가적인 상향을 안해줘도, 엊그제 상향 좋은거 해줬으니 괜찮을 것이다. 라고 판단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거기에 다른분이 계속 언급 + 강조 (거의 강요 수준으로) 하시는 "치명타 확률 문제"
- 이거에 대해서 따로 반박 / 불만을 표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기에 공통된 의견으로 계속 징징대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무사급으로 밸패를 제대로 못받은 클래스는 아니기에 컨트롤 > 직업탓이지만, 시즌이 바뀔때마다 높아지는 치명타 저항과 더불어 어중간한 치명타 확률로 인해 극치명 악세 & 녹크 + 쌍맹격 각인서 or 1맹 1속 각인서를 써야하는 경우가 많아지다보니
(궁수 월광 검투 같은 치확을 내놓으란건 아니고 법사처럼 각인서 정도는 쌍속을 하고 싶습니다 읍읍)
(근데 그렇게 치확만 더럽게 올려버리면, OP가 될 수도 있지만요.)


/* 수정 (내용 추가 삽입)
비약 치유발 350 대 + 양불(+20) 도핑하고 [신전 하급][신하 막넴 라칸] 내려 최일 치확 68%, 회칼 70% 초반 뜬거 보고 짜증이..
사제님이 치깎&맷감은 80% 정도로 넣으셨던걸로 기억합니다.


동일 치유발인데 (350+20) 어느날은 75~85%, 어느날은 65~75% 진짜 뭐 이 병ㅅ같은..
확실히 저도 가능한 빨리 패치를 받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안해줄뿐)
*/

========================================================================================
(그래서 적어도, 어강때 만큼은 치명타가 빵빵터졌으면 ...)
(그렇게 어강 의존도만 올라가고, 어강 타이밍때 패턴 제대로 말아먹는 순간 끝..)
(역으로 어강때 치확이 '상대적으로' 낮고, 평시에는 상향으로 해달라고 하기에도 이게 무슨 소리인가 싶고)
(걍 비검 최후의 일격만이라도 치확 3배 받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