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위치에서 방송하는 블루비틀입니다.

 

최근 특정 채널(블루비틀 채널)에서 무고한 플레이어 분들이

 

다수의 부캐를 이용한 허위신고로 무차별적으로 채팅금지(읍읍이) 처벌을 받는 사태가 일어났습니다.

 

분명 욕을 하셨던 분들도 계셨겠지만 욕을 하지 않는 클린유저인게 분명한 유저들 또한 채팅금지를 당했습니다.

 

영웅리그를 돌리시는 분들이 한번에 읍읍이가 되버려서 닷지패널티를 받는 사태도 일어나고.

 

팀리그를 돌리는 다섯명이 한번에 채팅금지가 되어서 밴픽도중 튕겼다는 소리도 들었습니다.

 

 

사실 채널이란게 방장이라던지 채널장 이러한 권한이 있는 것도 아니고

 

채널을 만들고 나서부터는 채널에 상주하는 모든 이가 동일한 권리를 가집니다.

 

강제퇴장이라던지 이런 기능은 일체 존재하지 않죠, 입장과 퇴장도 본인의 자유기 때문에

 

그 채널에서 친해진다던가 같이 게임을 한다던가 하는 것도 본인의 몫입니다.

 

 

하지만 채널 이름이 블루비틀인 만큼 이러한 사태가 일어나게 된 점에대해 제가 대신 사과드립니다.

 

(채널에 상주하는 7~80%의 플레이어가 영웅리그 혹은 팀리그 그랜드마스터 유저였던 만큼

 

그랜드마스터 유저의 무고채금은 그 유저가 매칭을 돌릴 수 없다는 것을 뜻하기 떄문에

 

상위권 매칭에 영향을 크게 줍니다.)

 

 

 

그리고 이번 사건으로 크게 느낀것이 신고 및 처벌 시스템에 대한 의문입니다.

 

다수의 부캐를 이용한 신고로 인해 여러명이 동시에 채팅금지를 먹는 다는 점으로 보아 채팅로그 같은건 확인하지도 않고

 

신고누적횟수로만 제재를 가한다는 것을 추론 할 수 있었지만 정작 영웅리그에서 비매너유저라고 불리는

 

소위 "트롤러" 들은 분명 매 게임마다 누적신고가 엄청날텐데 제재되는 것을 보기가 힘듭니다.

 

 

이는 신고시스템 및 제재가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증명하죠

 

또한 이러한 허위신고에 대한 제재가 없는 것도 맹점입니다.

 

웃긴 예로는 지인들 중에는 장난으로 지인을 신고 눌렀다가 정말로 채팅금지가 되었는데

 

이의제기를 하여 이유를 알아보니 채팅 로그를 찾아보니

 

히오스 앱의 전체 알림 메세지에 블리자드를 비난하는 글을 썼기 때문에

 

제재 사유가 된다고 답변이 온 경우도 있습니다.

 

찾아보니 진짜 있긴하더라고요 블리자드를 비난할경우 제재 될 수 있다.

 

근데 그 신고당시와는 너무나도 옛날옛적에 적었던 로그라더군요.

 

그래서 저는 블리자드 코리아에 신고 및 제재시스템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공개 및 수정 할 것을 요구합니다.

 

물론 블리자드 코리아는 히오스에 별 관심이 없기 때문에 이 글을 읽지 않을 가능성이 농후하지만

 

여러분들이 의견모아서 힘을 보태주시면 제가 따로 블리자드 코리아에 문의도하고 할 예정입니다.

 

안된다면 블리자드 본사에라도 물어보겠습니다.

 

두서없이 막 쓴거 같긴한데

 

조금이라도 클린한 히오스를 만들기위해 힘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