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뉴비들이 욕먹고 피해자 코스프레하고 있는거 보면 정말 역겹다. 빠대나 난투에서 뉴비들이 욕먹는 이유는 딱 하나 뿐이다. ‘뭣도 모르면서 입털기’. 정말 닥치고 게임 배우려고 하는 뉴비들은 아무리 못해도 고인물들은 욕안한다.
뉴비들 욕먹는 상황 보면 1. 같은 뉴비끼리 입터는 경우 2. 뉴비가 고인물한테 욕박고 되려 참교육 당한 경우 이 두 경우가 전부다.
나는 본계가 500렙 이하면 예외없이 히린이라고 본다. 왜냐하면 고인물 소리 들으려면 일단 어떤 영웅이든 기본 역할을 다할줄 알아야하고,(ex) 탱, 딜, 힐의 기본 역할 + 각 스킬의 효과 이해) 최소 8가지(즐겨찾기 영웅 수) 영웅의 스킬 쿨과 주력 특성 공식을 완벽하게 암기하고 있어야 하며, 옵젝, 캠프 타이밍 등 운영 타이밍을 이해하고 있어야 하는데, 영웅 다 갖추는데만 해도 일단 500렙이 넘게 되고, 8가지 영웅 마스터하는 데도 500렙은 훌쩍 넘겨야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빠대나 난투에서 입터는 애들 판 끝나고 플필 찾아보면 일절 예외 없이 500렙 이하다. 심지어 뉴비라서 잘못한다고 하는 애한테 욕박는 애도 플필찾아보면 예외 없이 500렙 이하 히린이다. 500렙 이하 히린이들이 일반 챗창이나 인벤 게시판에 욕먹었다고 피해자 코스프레하는데, 그런 애들 100이면 100 전부 자기가 먼저 남탓하거나 아는척 해서 입털었다는데 내 히오스 경력 3년을 건다.
뉴비가 욕먹는 이유는 단순히 못하기만 해서 욕먹는게 아니다. 못하면서 아는척하고 지적질하고 남탓을 니네가 먼저 하기 때문에 욕먹는거다.
전 국가적으로 피해자 코스프레가 유행이 되다 보니 게임 커뮤니티에서도 피해자코스프레 하는 놈들이 다있네. 보다가 하도 역겨워서 한마디 남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