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기본적인거 아닐까요?
1. 라인 잘 찾아가서 라클 무리없이 잘하고
2. 경험치 누수 안시키고 
3. 용병 제때 잘돌리고
4. 오브젝트 합류 잘하고, 한타때 아주 기본적인 포지션 망각안하기
(ex: 힐러나 딜러인데 탱보다 앞에서 나대다가 죽는다거나..)

위의 4가지만 할줄 알아도, 솔직히 게임은 그럭저럭 돌아갈거에요.
패배를 해도 그나마 덜답답한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위의 4가지가 전부는 아니고
한타때 시야차이 판단력차이
그리고 자기가 다루는 영웅의 숙련도차이
게임 전반적으로 봤을때 미니맵 보면서 상대위치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동선파악하는 능력이나
유불리 판단해서 게임흐름을 굳히거나 돌리는 방법을 아는등의 차이가 있겠지만


제생각에 흔히 히오스내에서 유인원이라 칭하는 부류는
아직도 위에언급한 가장 기본적인것들에 대한 지식이 없거나
관심을 가지려고 하지않는 사람들이 아닐까 합니다.

뉴비면 이해합니다.
하지만, 위에 언급한 부류들은 몇백 몇천렙인데도 
아직 조합내에서 자기케릭터가 어느라인으로 가야하는지도
모르는 사람들이고, 그런분들이 빠대 솔큐돌려보면 매우매우 많습니다.
솔직히 몇백판 천판이 넘는 대전을 하면서도, 관심을 가지려고 하지않았기때문에 그런겁니다.


아닌말로, 위에 언급한것들은 정말 이론적인 부분이라 
오늘시작한 뉴비도 관심만 가진다면, 넉넉잡아 일주일 정도면
다할수잇는 것들이죠. 
게임센스가 좋거나, 비슷한 장르를 오래해온분이면, 솔직히 하루만에
위의 기초적인 이론들은 게임내에서 곧장 실천할수있다고 장담합니다.

그런것들은 몇년간 해온유저가
아직도 라인찾아가는 법조차 모르고있고 조합내에서 누가 용병을 먹어줘야하는지
누가 라인을 커버해야되는지 이런 기초적인것들 조차 모른다면
답답할수밖에 없습니다.

재차언급하듯 대부분의 사람들이 원하는 실력은 
아주 거창한게 아닐겁니다.
위에서 언급한 아주 기초적인 이론지식을 게임에서 행하는것에서
+ 해당영웅 숙련도 / 포지션내에서 역할수행 숙련도 이정도만 원하는거죠. 

이정도만 되어도

아군에 답없는 유인원에 개트롤있어서 졌다. 이런 생각보다는
여기서부터는, 상대가 우리보다 더 잘해서 졌다. 라는 생각이 들것같거든요.



아무튼 그렇습니다..
게임이 너무 아픈게임이라 어쩔수 없는부분도 분명 있을테지만
기초적인 이론지식에 조차도 관심없는 흔히 말하는 유인원스러운 
유저들이 있는것도 분명 사실이긴 하니깐요
뭐 복합적인 이유겠죠..
아무튼 히오스란 게임은 여러모로 참 안타깝습니다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