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치

유형


근접 지원가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파일:survivability.png 생명력

2136 (+4%)

4504

파일:survivability.png 생명력 재생량

4.45 (+4%)

9.31

파일:survivability.png 방어력

10

10

파일:utility.png 마나

500 (+10)

690

파일:utility.png 마나 재생량

3 (+0.098)

4.86

파일:damage.png 공격력

81 (+4%)

171

파일:damage.png 공격 사거리

1.25

1.25

파일:damage.png 공격 속도

1.0

1.0

파일:complexity.png 이동 속도

4.4

4.4


- 공격 사거리가 기존보다 25% 증가하여 1.25가 되었습니다.


고유 능력 : 영원한 헌신 (Eternal Devotion)

죽으면 8초 동안 무적 상태의 영혼이 됩니다. 이 상태에서 빛의 섬광으로 아군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Q - 빛의 섬광 (Flash of Light)

아군의 생명력을 252(+4%)만큼 회복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



 

Q - 성스러운 빛 (Holy Light)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444(+4%)만큼 회복시킵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

- 기존보다 마나 소모량이 15 줄어들었습니다.

 

W - 신성한 광휘 (Holy Radiance)

4초 동안 주변의 적에게 초당 42(+4%)의 피해를 줍니다. 그보다 33% 더 넓은 범위의 아군은 초당 57(+4%)만큼 회복시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

- 스킬 매커니즘이 재설계되었습니다. 전방에 버티면서 적들에게 피해를, 자신과 아군의 생명력은 회복시켜주는 기술이 되어서 우서가 전방에서 탱커와 함께 버틸 수 있게 했습니다. 하지만 즉발이던 이전 스킬과 달리 초당힐로 바뀐데다 재사용 대기시간도 여전히 깁니다. 그래도 아군을 못 맞춰서 암걸리는 일은 없을겁니다. 덤으로 마나 소모량이 5 줄어들었습니다.

 

 

E - 심판의 망치 (Hammer of Justice)

대상에게 119(+4%)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




특성


1단계 : 레벨 1

독실한 신앙 (Devouted Faith)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마나 재생량이 0.1만큼 증가하여 최대 2.5까지 증가합니다.

보상: 재생의 구슬을 25개 이상 획득하면 영원한 헌신의 지속시간이 25% 증가합니다.

빛의 수호자의 망치 (Hammer of the Lightbringer)

능력 강화 (E)

퀘스트: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8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보상: 적 영웅을 50회 이상 공격하면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심판의 망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보상: 적 영웅을 100회 이상 공격하면 심판의 망치의 기절 시간이 33% 증가합니다.

빛의 방패 (Shield of Light)

능력 강화 (W)

신성한 광휘를 사용하면 우서의 물리방어력을 30만큼 증가시켜 지속 시간 동안 일반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30% 감소시킵니다.


 



 

2단계 : 레벨 4

 

파마의 빛 (Light of Paladin)

능력 강화 (Q)

성스러운 빛이 대상의 방어력을 25 상승시켜 받는 피해를 25% 감소시킵니다. 

성스러운 불꽃 (Holy Fire)

능력 강화 (W)

신성한 광휘의 지속시간 동안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신성한 광휘가 주는 피해량이 15% 증가합니다.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죄책감 (Burden of Guilty)

능력 강화 (E)

심판의 망치의 기절 효과가 사라진 후 대상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30% 감소합니다.


 

 

 

3단계 : 레벨 7

 

무한한 자각 (Boundless Conviction)

능력 강화 (W)

신성한 광휘로 아군 영웅을 치유할 때마다 성스러운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35초만큼 감소합니다.

극적인 구원 (Reach)

능력 강화 (Q)

성스러운 빛과 빛의 섬광의 사거리가 40% 증가하며 빛의 섬광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25초 감소합니다.

심판의 주먹 (Fist of Jubgement)

지속 효과

같은 대상에게 일반 공격이 연속으로 3회 적중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정화 (Cleanse)

사용 효과

사용하면 대상 아군을 1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자신에게 시전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4단계 : 레벨 10


R - 천상의 보호막 (Divine Shield)

대상을 3초 동안 무적 상태로 만들고 이동 속도를 20% 증가시킵니다. 아군 영웅에게 사용하면 자신도 1.25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


- 자신도 잠깐 동안 무적이 되는 부가 효과를 추가하여 우서의 생존률과 선택성을 높였습니다. 


 


R - 천상의 폭풍 (Divine Storm)

주위 적들에게 194(+4%)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지속 효과 : 신성한 광휘의 반경이 영구히 25% 증가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80


- 여기선 언급 안됐지만 천폭의 반경이 기존보다 15% 정도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좁기 때문에 포지셔닝을 잘 해야할 듯 싶습니다.

그리고 지속효과가 추가되었는데 늘어난 범위는 루시우의 힐 범위 정도로 보면 됩니다.




 

5단계 : 레벨 13

축복받은 용사 (Blessed Champion)

능력 강화 (Q)

성스러운 빛을 사용하면, 일반 공격이 치유량의 20%만큼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신성 충격 (Holy Shock)

능력 강화 (Q)

성스러운 빛을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대상에게 20%만큼 추가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3초 동안 지속됩니다.


축소 광선 (Shrink Ray)

사용 효과

사용하면 4초 동안 적 영웅의 공격력이 50%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6단계 : 레벨 16

징벌 (Punishment)

능력 강화 (E)

심판의 망치에 기절한 적이 1.5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하여 받는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빛나는 여세 (Brightness Momentum)

능력 강화 (W)

신성한 광휘가 주변의 아군 영웅의 공격 속도를 25% 증가시킵니다.

축복의 기도 (Benediction)

사용 효과

사용하면 다음 일반 기술의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 축복의 기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증가했습니다.

 


7단계 : 레벨 20

 

빛의 보루 (Bulwark of Light)

능력 강화 (R)

천상의 보호막의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합니다.

천상의 광풍 (Divine Hurricane)

능력 강화 (R)

천상의 폭풍의 반경이 50%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합니다.

구원 (Redemption)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영원한 헌신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영혼이 있던 자리에서 최대 생명력의 50%를 지닌 채 되살아납니다. 이 효과는 180초에 한 번씩 발동합니다. 


정의의 방어 (Righteous Defense)

능력 강화 (Q)

빛의 섬광이 대상을 치유하면 대상의 방어력을 20 증가시킵니다. 최대 2회 중첩됩니다. 증가된 방어력은 영혼이 존재하는 동안 유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