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특징
강한 단일 딜링과 준수한 광역 처리 능력을 갖춘 블랙 위도우의 원거리 빌드입니다.

고속이동 파워가 모든 유저가 기피하는 바이크이고 육성 초반의 정신력 관리가 어려운 점 때문에 첫 캐릭터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쿨타임 파워의 쿨타임을 초기화하고 9초간 투명화하는 고유기를 바탕으로 강력한 딜싸이클을 비교적 안전하게 돌릴 수 있습니다.

1번 슬롯을 제외하고 모두 고유 유니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파밍 난이도가 낮습니다. 
2번 슬롯을 제외한 모든 고유 유니크가 근접용과 원거리용의 두 가지 종류이기 때문에 크레딧 파밍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초당 13회 이상의 연사력, 연쇄 폭발, 도트 대미지로 정신없이 대미지 숫자가 올라오는 재미가 있습니다. 


2. 아이템 세팅


-아티팩트-
닉 퓨리 티셔츠: 물리 원거리 히어로용 강력한 아티팩트입니다.
한 때 1잼을 호가하는 가격이었지만 지금은 1~3축의 유동적인 가격으로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크로스본즈의 교사 자격증(물리): 리롤이 어렵다는 점만 빼면 구하기도 쉽고 성능도 강력한 아티팩트입니다.

데모니쿠스의 서: 닥터 스트레인지 영화 개봉기념 이벤트인 다크 디멘션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올스탯3의 초강력 아티팩트입니다.

리자드 처방: 충분한 스펙을 갖추기 전 정신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티팩트입니다.

고급 실드 동작 분석기: 리자드 처방 없이도 정신력이 커버되는 스펙이 됐을 때 교체하는 아티팩트입니다.
에이전트 오브 실드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던 원거리용 강력한 아티팩트입니다.
없을 경우 딜을 높이기 위해 앞서 언급한 케블러 헬멧, 커스의 보석, 고릴라 목걸이, 스크럴 제국 깃발 등을 대신 사용할 수 있고 탱을 높이기 위해 아이언 군단 갑옷 외장, 악마의 혈액(원거리), 스파이더맨 혈청, 고급 AIM 디스펜서 등을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축복-
로키의 축복 네 개를 사용합니다. 


-유니크-
1번 슬롯은 심하게 개조된 돌격 소총을 사용합니다.
보스 대미지, 원거리 대미지, 물리 대미지 모두 활용할 수 있고 +6 원거리 파워로 주력 파워를 모두 50 등급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크로스본즈가 드랍하며 구하기 전엔 고유 유니크인 쌍권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2~5번 슬롯은 블랙 위도우의 원거리용 고유 유니크를 사용합니다.
하이타운, 코스믹 하이타운, 코스믹 미드타운에서 파밍하시면 됩니다. 


-전설-
70레벨 전설은 궁니르를 사용합니다.

80레벨 전설은 아폴로의 황금활을 사용합니다.

정신력 회복을 위해서는 크리티컬과 도트 대미지를 주는 에너지 파워의 사용이 필요합니다.
궁니르는 크리티컬 히트 등급은 높지만 대미지 등급이 없고 아레스 도끼는 크리티컬 히트 등급이 상대적으로 낮게 오르면서 대미지 등급이 물리 한정입니다.
반면 황금활은 크리티컬 히트 등급도 높게 붙고 원거리 대미지 등급이 상승해서 에너지 대미지 파워의 대미지도 높일 수 있기에 선택했습니다. 


-메달-
워 스크럴 메달을 사용합니다.

코스믹 미드타운에서 희귀한 코스믹 유물함을 통해 파밍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지-
자비에 반지(물리&에너지)를 사용합니다.

데인저룸 컨텐츠를 통해 얻는 특수 화폐인 메리트를 이용해서 데인저룸 상인에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인더스트리 시티 인장(원거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휘장-
와스프, 퍼니셔, 캡틴 아메리카, 엘렉트라, 불스아이 등에 크리티컬 대미지 등급과 원거리 대미지 등급이 잘 붙은 걸 사용하시면 됩니다.

코스믹 미드타운에서 희귀한 코스믹 유물함을 통해 파밍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스튬-
코스튬 접사는 모두 크리티컬 대미지 등급을 붙여줍니다.

코스튬 코어는 굳이 비싼 트리팩타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코어의 정신력 회복 옵션 없이도 원활히 정신력 수급하는 것이 목표인 빌드이기 때문에, 정신력 회복을 위해 메디킷을 사용해서 무적이 필요한 타이밍에 쿨타임인 경우가 나오기 때문에, 바이팩타 사용시에도 추가 회복 옵션이 필수는 아닙니다. 


-펫-
언커먼: +8% 기본 체력

레어: +50 정신력

에픽: +10% 브루털 대미지

코스믹: +1 모든 파워, +2 원거리 파워, +2 광역 파워 중 먼저 나온 옵션을 사용합니다.

유니크: +3 전투 


-룬워드-
파워 둡 룬워드를 사용합니다.

파워 둡 룬워드를 만들 수 없는 경우 영혼의 강, 장난의 신 등을 사용합니다. 



3. 팀업 히어로
기본 팀업인 실드 요원은 물론이고 업적으로 얻는 해적 데드풀, 탱킹 팀업으로 평이 좋은 퀵실버, 그루트 등 대신 맞아줄 수 있는 팀업이라면 모두 괜찮습니다.

이동기와 은밀한 저격수의 은신, 고유기 황혼 은폐장치의 투명화를 이용해서 어그로를 팀업 히어로에게 몰아주는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4. 파워


레드 룸의 반사 신경은 대미지 등급, 크리티컬&브루털 등급, 크리티컬 대미지 등급을 모두 올려주고 크리티컬시 정신력 회복까지 되는 필수 핵심 패시브 입니다.
붉은 방 패시브와 리자드 처방의 크리티컬시 정신력 회복 효과가 도트 대미지의 크리티컬로도 발동되기 때문에 정신력 소모를 낮추고 크리티컬 확률을 높여 도트 대미지를 거는 것이 정신력 관리의 핵심이 됩니다.
소모되는 정신력을 붉은 방 패시브만으로 충당할 수 있을 때 리자드 처방을 다른 아티팩트로 교체하게 됩니다.
(제 경우 의 소모 정신력이 1.6이고 전투중 크리티컬 확률이 60%인 지금 패시브만으로도 정신력 80% 이상으로 안정적으로 유지 가능합니다.)

은밀한 저격수는 최후의 일격과 더불어 강력한 단일 딜링 파워로 사거리가 길고 관통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침묵의 살인자의 은신을 통해 쿨타임을 초기화 할 수 있지만 굳이 이렇게까지 연속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보통은 차지 없이 바로 사용하지만 순찰맵에서 다수의 보스가 관통 경로상에 뭉쳐 있을 때, 조금이나마 정신력 회복텀을 벌 필요가 있을 때 풀차지를 해서 사용합니다.

는 리자드 처방 아티팩트를 구비한 후에 기본 파워 대신 사용합니다.
기본 공속이 매우 빠르고 파워 등급당 +1% 공속 상승 효과가 있어 초당 13회 이상의 공속이 나오고 그 만큼 정신력도 빠르게 증발합니다.
관통되는 특성이 있으며 최초의 대상을 제외한 뒤의 관통된 적에겐 10% 감소된 대미지를 입혀서 최대 40%까지 감소합니다.

구르는 수류탄은 5개의 수류탄을 바닥에 흩뿌려 굴러간 수류탄이 잠시 후에 연쇄 폭발하며 대미지를 주고 화상 도트를 입히는 파워입니다.
과부거미의 입맞춤의 도트와 더불어 정신력 수급을 위한 핵심 파워이자 광역 파워입니다.
코스믹 시험이나 코스믹 순찰 같은 다수의 강력한 일반, 엘리트몹을 상대할 때는 침묵의 살인자와 구르는 수류탄을 반복해서 사용하여 생존력을 높이면 됩니다.

는 포인트를 투자하지 않고 2번 슬롯 고유 유니크 라이덴 테크 아머의 36등급 추가 옵션으로 얻어 사용합니다.
주요 파워를 올리고 남은 포인트를 투자해도 36등급을 넘기지 못하기 때문에 남은 포인트는 을 올려줍니다.

은 캐릭터 주변이 막힌 지형에서 사용해 드론이 내려올 공간이 없는 경우 정신력은 소모 되지만 파워는 사용되지 않는 버그가 있으니 사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스타크테크 파워 큐브로 구르는 수류탄과 황혼 은폐장치의 모자란 등급을 채워주면 최종적으로 다음과 같이 됩니다.





5. 딜 사이클
 피해증가 상태로 만듭니다.
구르는 수류탄 정신력 수급을 위해 도트를 겁니다. 터지는 지연시간이 있기 때문에 먼저 사용합니다.
과부거미의 입맞춤 정신력 수급을 위해 도트를 겁니다.
최후의 일격 대미지 증가 버프를 겁니다.
 
은밀한 저격수 
 쿨타임 파워의 쿨타임을 초기화 시키며 투명화 됩니다.
최후의 일격 쿨타임이 초기화 된 파워들을 다시 사용합니다.
 
은밀한 저격수 

이 다음부터는        의 딜 사이클을 기본으로

의 피해증가 디버프, 정신력 수급을 위한 과 의 도트를 유지하면서 쿨타임이 돌아온 파워를 꾸준히 사용하시면 됩니다. 


6. 오메가 시스템
-S.P.I.N 기술(나노기술): 127.65% (보스 대상 대미지 등급 +600, 470포인트)
-그롬의 근력 집중(사이오닉): 90.49% (힘 +7, 이속 -7%, 정신력 -70, 1280포인트)

물리 파워의 정신력 소모를 낮추기 위해 그롬의 근력 집중을 먼저 올립니다.

-스파르타(성간 탐사): 78.97% (원거리 크리티컬 히트 등급 +300, 크리티컬 대미지 등급 +300, 620포인트)
-할라(성간 탐사): 77.96% (물리 브루털 스트라이크 등급 +120, 물리 크리티컬 히트 등급 +120, 물리 대미지 등급 +120, 400포인트)
-추적 탄환(특수 무기): 61.44% (원거리 파워 적중시 5초 동안 크리티컬 히트 등급 +120과 크리티컬 대미지 등급 +300, 475포인트)

정신력 수급을 위해 크리티컬 히트 등급 상승 오메가를 올립니다.
할라와 추적 탄환은 최종적으로는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템 파밍으로 크리티컬 확률이 확보된 이후에 초기화합니다.

-워패스(돌연변이): 83.33% (전투 +10, 2340포인트)
-단초점 플라즈마 포(특수 무기): 100% (원거리 파워 적중시 5초 동안 물리와 에너지 대미지 등급 +80 5회까지 중첩, 400포인트)
-돌격 소총(특수 무기): 88.88% (기본 원거리 대미지 +10%, 450포인트)
-사이오닉 포탄(사이오닉): 81.35% (기본 원거리 대미지 +10%, 492포인트)
-뉴로보틱스(신경 강화): 85.71% (멘탈 대미지 등급 +360, 물리 대미지 등급 +360, 420포인트)
-리버 프로그램(인간 증강): 83.33% (기본 물리 대미지 +10%, 495포인트)
-데스록 프로그램(인간 증강): 80% (물리 대미지 등급 +360, 450포인트)

워패스 이후는 필요 포인트가 높지 않으면서 효율이 높은 오메가를 올려줍니다.

-스톰브레이커(비전 조율): 99.75% (에너지 파워 적중시 5초 동안 기본 물리 대미지 +20%, 802포인트)
-저지탄(특수 무기): 77.92% (물리 대미지 등급 +300, 385포인트)
-녹아내린 얼굴(사이오닉): 74.81% (브루털 대미지 등급 +1200, 401포인트)
-거꾸로 된 지구(성간 탐사): 72.72% (물리 파워 적중시 10초 동안 에너지 +5, 멘탈 또는 에너지 파워 적중시 10초 동안 힘 +5, 1100포인트)

거꾸로 된 지구는 수퍼 솔저 혈청보다 필요 포인트가 낮고 물리, 에너지 파워 모두 소모 정신력을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합니다.
정신력 관리를 위해 더 일찍 올리셔도 좋습니다. 

*빠른 연사력 파워와 두 개의 도트 파워를 통한 연타로 대즐러(돌연변이), 제로제네시스(분자조정) 같은 2%확률로 기본 대미지를 +X%해주는 버프를 거는 오메가의 발동이 잘 되는 편입니다.
하지만 발동의 편차가 심해 안정적이지 못하고 도트 파워의 대미지는 사용 당시의 스펙만 영향받기 때문에 저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7. 히어로 시너지
다람쥐걸 (보스 대미지 +4%)
문 나이트 (물리 크리티컬 히트 등급 +6%)
스타로드 (에너지 크리티컬 히트 등급 +6%)
앤트맨 (힘 +1)
엘렉트라 (물리 대미지 +2%, 보스 대미지 +3%)
울버린 (브루털 스트라이크 등급 +5%, 브루털 대미지 +5%)
워 머신 (전투 +1)
케이블 (크리티컬 히트 등급 +4%)
토르 (물리 대미지 +3%, 에너지 대미지 +3%)

남은 하나는 비전, 윈터 솔저, 캡틴 마블 등 원거리나 물리, 에너지 대미지가 증가하는 히어로 시너지 중 보유하신 히어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이템, 파워, 오메가를 개선한 새로운 빌드를 올렸으니 이쪽을 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