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두개의 글은 4캐릭터씩 작성됩니다.




1. 쉬헐크

- 우리의 영원한 똥캐, 쉬헐크입니다.
툭하면 씹히는 이의 있습니다! ☞ 진술 파기요청의 콤보스택, 만성적인 스킬포인트 부족으로 인한 생존과 딜의 양자택일,  그 흔한 장판 도트기조차 없는 강한여성의 스킬구성.

무엇보다 비슷한 매커니즘의 데어데블과 비교하면 약해빠진 딜까지, 단점이 엄청나게 많아 사용하는 유저도 그린 고블린급으로 적습니다.

가장큰 문제는 콤보포인트의 관리가 개떡같다는 점인데, 일단 진술파기요청의 콤보포인트가 정상적으로 획득되지 않는경우가 많고, 실수로 콤보포인트 쌓는 순서가 틀리면 바로 딜로스, 최악의 경우 법적 공방 준비의 버프가 날앜아가기도 합니다.

콤보 포인트의 증발은 상당히 뼈아픈데, 쉬헐크는 5스택 피니셔를 제외하면 자체적인 정신력 수급기가 없어 스택이 지속적으로 씹히거나 실수가 잦으면 정신력이 순식간에 바닥이 납니다. 즉 조금 상급자용 캐릭터란 뜻이죠.


장점이라면 캐릭터가 이리뛰고 저리뛰고 하는덕에 모션이 커서 눈이 심심하진 않습니다.

그리고 정장입히면 예쁨ㅎ 굳




2. 아이언피스트

- 최상위권 근접딜러인 아이언피스트입니다.

약화, 피해증가, 도트 같은 유틸리티성 기능은 아무것도 가지지 않았지만 미친듯한 깡딜로 그냥 패버리는 상남자 캐릭터죠.

쌍둥이자세 빌드의 철군초토화, 오백주먹의 분노, 행운의 천둥차기를 반복하는 딜사이클은 데미지는 물론이거니와 데미지감소와 무적으로 생존력도 보장됩니다. 스킬포인트 부족 문제로 방어 패시브에 투자할 수 없음에도 뛰어난 생존력을 보장받죠.

달인빌드는 쌍둥이자세 빌드보다 생존지속력은 떨어지지만 시그니쳐 한방의 뽕맛이 어마어마합니다.

세팅이 완료될경우엔 10초마다 2천만이 넘는 시그니쳐를 쏴대죠.

다만 아이언피스트의 뛰어난 생존력은 딜싸이클을 돌릴때에만 성립됩니다.

예를들어 코스믹 미드타운에서 달려가다가 몹들 사이에서 렉이라도 걸리면 얄짤없이 죽습니다. 자체적인 부활기도 없기때문이죠.

즉 컴이 안좋으면 안키우는게 좋습니다. 렉걸리면 대단히 빡침..




3. 엠마 프로스트

- 말뚝딜의 여왕님이십니다.
애초에 데인저룸용으로 키운지라 멘탈빌드는 써본적이 없어 다이아몬드 폼 위주입니다.

일단 탱킹력=딜링능력인 캐릭터로 방어력이 데미지에 크게 관여합니다. 즉 딜이 쎄질수록 튼튼해지죠.

코스믹 데인저룸에서도 어지간한건 그냥 맞으면서 패면 몹이 먼저 누울정도로 튼튼한데, 그렇다고 딜이 약한것도 아닙니다.

같은수준의 아이템으로 베놈과 엠마의 시그니쳐 데미지가 1.5배에서 2배정도 차이가 납니다. 물론 엠마가 2배 더 셉니다.

파밍역시 방어력이 붙은 아티펙트는 상대적으로 쉽게 구할 수 있고, 유니크 기어도 고유아이템으로 모두 파밍 가능해 쉬운편입니다.

데미지속성도 물리, 멘탈 하이브리드로 데인저룸 반지가 사용가능하죠.

다만 아티펙트 구성등의 문제로 크리티컬과 브루탈 확률을 보장받기가 힘든 편입니다.

사실 그런거 없어도 세고 튼튼합니다. 신경쓰지 마세요.



4. 저거넛

- 문화제 도둑 저거넛은 대표적인 무브먼트 히어로입니다.

버프를 제외한 스킬은 박수갈채를 제외하고 모두 이동파워죠.
덕분에 덩치에 맞지않게 이리뛰고 저리뛰고 방정맞아서 귀엽습니다.

저거넛은 자원인 운동량의 수치가 높을수록 주력기인 빅 엘보드롭의 딜량이 상승하는데, 1400정도의 운동량에서 딜사이클만 잘 돌릴경우 2~3초마다 600만에서 700만의 데미지로 몹 허리를 작살냅니다.

운동량의 습득을 위해 이리뛰고 저리뛰고 오도방정을 떠는덕에 장판류의 패턴도 손쉽게 피할수 있죠.

진홍빛 역장의 무적도 생존능력에 크게 영향을 주는데,
역장 자동발동으로 3.5초 무적☞메딕킷으로 2초 무적☞역장 사용으로 다시 3.5초 무적이 가능합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거의 모든 딜을 빅 엘보드롭에 의존하는 덕에 크리티컬과 브루탈 확률이 높지 않으면 데미지가 심하게 들쭉날쭉합니다. 한방에 모든걸 거는게 주식하는것같네요.

그리고 한방한방이 소중한 탓에 조금이라도 딜을 상승시키려면 팀업 와스프의 구매는 필수입니다. 돈이들죠.


캐릭터 자체가 매력있는편이니 혹시 얻으셨다면 한번쯤 키워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재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