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팀업

 - 사용해본 팀업은 매직 / 마일즈 모랄레스 / 콜슨 / 해적 데드풀 / 홀로-울버린 / 렙업 중인 제시카 존스 입니다.

다른 말 안하겠습니다. 제시카 존스 쓰세요...ㅋ

사실 팀업이 플레이에 미치는 영향이 그리 크진 않습니다. 그래도 최대한의 효율을 뽑아내겠다고 한다면 제시카 존스가 좋습니다.

저도 어제 제시카 존스를 사서 키우는 중이라 40레벨 밖에 되지 않지만 림보에 데려가도 안죽더군요..ㅎ 진성 탱커입니다.

도발 지속4.9초/쿨4.9초 로 도발기를 쿨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몬스터를 모아주는 스킬도 있습니다. 아주 깔끔하게 모인다는 느낌은 

아니지만 도발+몹몰이가 함께 쓰이면 편안한 딜이 가능합니다.

기절기도 존재하지만 이 게임 특성상 플레이어가 빠르게 이동하면 팀업이 종종 가출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즉, 따라오지 못하고 맵 밖으로 사라져버려서 워프타기전엔 돌아오지 않는 현상이 있기에 시전시간이 긴 스킬은 찍지 않기로 했습니다.

( 해적 데드풀이 진짜 좋은 팀업인데 가출현상이 너무 심했기에 팀업들은 되도록 시전시간이 긴 스킬은 찍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자..

위에 까지가 일반적인 제시카 존스의 활용법이었다면.. 이제 원거리 스파이디와의 캐미를 알아보도록 하죠.

우선 1부 [장비 셋팅 편] 에서 슬롯 5번에 착용하는 염소 마스크 기억하시죠?



- 주목해야 할 부분은 이 염소 마스크는 주변 몬스터를 약화시키는 디버프를 걸어줍니다.


- 주변 적들이 빨갛게 디버프에 걸리는게 보이시죠? 몬스터에게 빨간 빛이 생성되는 것이 디버프에 걸렸다는 표시입니다.

- 다만 이 염소마스크의 약화 디버프의 범위가 위 그림처럼 짧습니다. 원거리의 이점을 살릴 수 없는 거리이죠.

- 약화 대미지 효과를 받으며 전투를 하려면 저 정도로 근거리에서 전투를 벌여야 했습니다. 허나, 제시카 존스가 큰 일을 해냈습니다.



- 제시카 존스의 도발기입니다. 보이시죠? 약화 디버프를 걸어줍니다. 
- 이제 원거리의 이점을 살리며 약화 대미지 옵션을 살릴 수 있습니다.




2. 히어로 시너지

 - 음 히어로 시너지는 크게 설명할 부분이 없다고 보여집니다. 대부분 물리 대미지 상승 위주의 시너지 효과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 각자 보유하고 계신 히어로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보유한 히어로 중에 최대의 효율을 뽑아내시는 셋팅을 하도록 합시다.

- 일반적으로 알려진 공통 필수 시너지는 울버린의 브루탈 등급/ 브루탈 대미지 등급 5%와 케이블의 크리티컬 히트 등급 4%
 물리 대미지를 2% / 3% 올려주는 히어로 들.. 정도 되겠네요.

- 다만 제가 추천하는 한가지 시너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녀석들 입니다. 

휴먼 토치는 광역파워 대미지 2.5% X 2 = 5% 의 광역 파워 대미지 상승이 되는데 원거리 스파이디의 강점은 광역 스킬이죠. 
주 스킬 6개중 4개가 광역기 입니다.

로키와 아이스맨은 각각 감속 대상 대미지 5%, 즉 두 캐릭 모두 쓰면 10%의 대미지를 얻습니다. 번역이 감속이라 되어 있지만
감속=둔화 입니다.



원거리 스파이디는 둔화 디버프를 무한하게 걸 수 있습니다.



쿨타임이 없는 [스프레이]입니다. 둔화 디버프가 보이시죠? 



- 스프레이 사용 모습입니다. 대미지 표시때문에 잘 보이지 않지만 스프레이에 적중한 적들이 빨갛게 빛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둔화 디버프에 걸린 거죠. 



우선은 여기까지가 제가 제시하는 가이드 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글에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게임 상에서도 뵙게 되면 반갑게 맞이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