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수민족 생냥 유저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군단 생냥에 매우 만족하는 편입니다. 근딜 리메이크 소식 듣자말자 냥꾼을 육성할 정도였으니까요.

물론 이 정도로 버려질 줄은 몰랐지만 ㅠㅠ 그래도 매력있고 색깔이 아주 뚜렷한 직업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저는 또 냉죽, 무전을 부캐로 키우고 있는데 우연인지 이 세 클래스가 도전형상이 실렘으로 동일했습니다. 그래서 실렘 페이즈 별로 타클과 간접비교를 통해 나름 생냥을 면밀히 분석해보기위해 몇자 적어봅니다.

 

* 시작하기 앞서

1. 제가 키우는 생냥, 냉죽, 무전은 저주캐입니다. 노티어, 노코어, 900초반 템렙+풀도핑으로 진행했습니다.

2. 같은 실렘 도전형상인 파멸악사, 잠돚은 제가 키우지 않기때문에 가장 열악하게 깬 유튜브 공략을 참고했습니다.

3. 작성 기준은 저같은 똥손으로 하향평준화 했습니다. 그리고 매우매우 주관적입니다.

4. 실렘 도전한정으로 제가 느낀 난이도 순위입니다. 와우의 모든 클래스는 재밌고 소중합니다.

 

가. 얼음 감옥

1. 무전 : 영도로 얼음하나 건들지 않고 해결합니다.

2. 악사 : 지옥돌진으로 산뜻하게 지나갑니다.

3. 생냥 : 갓도살입니다. 얼음 그냥 개박살냅니다. 얼음 적판정으로 활기 쿨감은 덤입니다.

4. 잠행 : 광딜, 그림자밟기로 무난무난한 정도입니다.

5. 냉죽 : 이름답게 얼음을 사랑합니다. 정성스레 다 깨서 걸어나갑니다.

* 소감 : 무전,악사의 논타겟 이동기의 위엄이 돋보이는 페이즈입니다. 나머지 세 클래스(생냥,잠행,냉죽)은 얼음을 직접 처리하는 것이 관건인데 생냥 도살의 순간 광딜의 위력을 실감해 볼 수 있는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나. 환영/보호막

1. 악사 : 갓옥돌진, 타이밍만 잘 맞으면 돌진 두 번만에 실렘 찾아냅니다.

2. 무전 : 돌진, 영도 역시 악사 못지 않은 이동기입니다.

3. 냉죽 : 페이즈 시작전 위치선정이 중요하나 대마보, 망령걸음으로 쉽게 끝냅니다.

4. 생냥 : 거북상으로 한번에 해결하는 법이 있지만 쿨이 길고 최후의 수단입니다, 정석은 작살-측방-실렘 본체 근처이동-섬광

5. 잠돚 : 그밟으로 진짜 슉슉 지나갑니다. 근데 그밟 사거리가 조금 짧습니다.

* 소감 : 얼음감옥 페이즈와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악사와 무전이 사기적인 것이지 나머지 클도 본인의 매력이 있습니다. 특히 냉죽은 쏴~ 하는 이펙트와 함께 간지가 엄청 납니다. 제가 실렘이었으면 냉죽이 제일 무서울 듯 합니다. 생냥과 잠돚은 거의 차이 없으나 생냥의 작살과 섬광 사거리가 괜찮습니다.

 

다. 비전 

1. 무전 : 전함+거강+필격으로 퍽퍽 때리는데 실렘이 불쌍할 정도입니다. 반대편으로 도망가도 금방 따라붙습니다.

2. 잠돚 : 딜 끝내 줍니다. 추적 부분에서 그밟 사정거리가 나올때까지 딜로스가 조금 아쉽습니다.

3. 생냥 : 펫으로 인한 실렘 평타 분산되고 장창 사거리와 각종 덫으로 탄막 회피하면서 꾸준히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치타상과 철수로 추적에도 제법입니다. 

4. 악사 : 좋은 딜과 좋은 추적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감금으로 좋은 CC기도 있습니다.

5. 냉죽 : 냉죽 특유의 몰아치기가 일품입니다. 냉격 사거리가 있어서 탄막 회피중에도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추적에서 죽손 사거리까지 가는 도중에 딜로스가 좀 생깁니다.

* 소감 : 이 페이즈는 실렘에게 극딜을 해야하는 구간이라고 생각합니다. 

1. 칼차단+탄막회피

2. 실렘이 반대쪽으로 도망갈 때 최대한 딜로스를 줄이는 것

3. 아픈 평타를 이겨낼 생존력 등이 중요합니다.

 

라. 보이드 페이즈

1. 무전 : 광딜까지 좋을 줄은 몰랐습니다.

2. 냉죽 : 서리낫, 신드라에 죽손으로 혹시 모를 실수도 만회할 수 있습니다.

3. 악사 : 혼돈의 회오리+글레이브+일리다리 격노+안광

4. 잠돚 : 광역 CC, 이감이 없는 것은 아쉽지만 보이드를 녹입니다 말그대로.

5. 생냥 : 갓름쇠가 빛을 발합니다. 그리고 도살 도살 도살. 긴 장창 사거리로 본체 보이드 딜도 극딜이 가능합니다.

* 소감 : 본체 보이드 단일+쫄 보이드 광역으로 나뉘는 마지막 페이즈입니다. CC기의 중요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무전,냉죽,악사는 광역 스턴으로 난이도가 급감합니다. 잠돚과 생냥은 광역 스턴기의 부재가 매우 아쉽습니다. 잠돚은 쫄마다 이감을 걸어야하는 수고로움이 있지만 딜로 상쇄합니다. 생냥은 마름쇠의 이감효과와 짧은 쿨로 내내 이감을 걸어줄 수 있지만 나머지 클에 비해 딜이 다소 부족했습니다. 그리고 생냥은 여기서 유일하게 북러드를 쓰지 않는 클입니다. 우리에겐 마나가오리가 있습니다. 저는 이 부분을 생냥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마. 마무리하며

다른 클래스와 비교한 생냥의 개성은 다음 정도가 되겠습니다. 

1. 엄청난 사거리를 가진 타겟형 이동기 : 작살 뽕맛 장난아닙니다. 전사 돌진의 그것과 비슷하다고 자부합니다.

2. 폭발적인 순간 광딜 : 딱봐도 세보입니다.

3. 다재다능한 펫 : 단, 바꿀 여유만 주시면 됩니다.

4. 다양한 덫 : 스턴 덫만 주시면 됩니다.

생냥의 매력은 한마디로 오밀조밀한 손맛입니다. 직업 판타지도 괜찮습니다. 멸망 직전의 아제로스에 창과 덫 그리고 펫만 믿고 뛰어드는 생냥입니다. 이런 부분에 재미를 느끼시는 분이라면 생냥은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사실 생냥 영업글을 적어보고싶었는데, 결국 아쉬운 소리만 주절주절하고 끝냅니다. 두서없고 재미없는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모두들 전설,도가니 대박 나세요. 마지막으로 생냥 도전형상 첨부하고 끝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