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정확히 가야할 수치는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다만 유발을 낮추면서 힘을 올리면 질가 데미지나 가르기 데미지가 오르고 크리율이 감소합니다. 

 

그리고 유발을 올리면 가르기 크리율과 몰아치기 크리율 등 스킬들 크리율이 오르고 데미지가 감소하겠죠. 

 

다만 몰아치기는 타격수가 많아 높은 크리율을 보긴 힘듭니다.

 

확실한건 힘을 포기하고 유발만 올리기엔 손해보는게 큽니다.

 

전 시즌 기준으로 힘3치2와 치5셋의 딜량은 크게 차이는 안났습니다.

 

치명타 확률이 올라서 더 많이 치명타를 입히나 흰뎀과 치명타 데미지가 오르는 거나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은 가르기 크리율을 조금씩 잃는 만큼 질가나 그 외 스킬의 데미지를 챙긴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가 생각하는 치명타 유발은 정령팟 최소 260~300 , 사제팟 최소 320~330 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결계없이 결의와 또는 +양불 을 기준으로 합니다.

 

정령팟에서는 세팅의 자유도가 높기에 힘을 최대한 올리실 수 있습니다.   

 

전 시즌에 비해 몬스터들의 치명타 저항은 올랐지만 그로 인하여 아이템과 악세서리들의 힘과 치명타 유발이 올라서

 

전 시즌보다 편하게 제가 생각하는 최소 치명타 유발을 챙기실 수 있고, 최소 기준을 충족하면 힘을 더 올릴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론 정답은 없습니다. 전 시즌과 비슷하게 맞추셔도 됩니다. 아마 사제팟 세팅은 좀 더 보완하셔야 할꺼구요.

 

아마 세팅을 하실때 악세서리 크리스탈을 활용하여 힘과 치명타 유발을 밸런스 있게 조절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속옷, 써클릿, 악세 각인서 등으로 더욱 더 편하게 세팅을 할 수 있을겁니다. 정확한 답은 없습니다.  

 

검알못이지만 적어보는 글이기에 각종 피드백 적극적으로 받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