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닉스
2018-07-10 1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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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노트] 테스트 서버 피드백 반영 안내안녕하세요. TERA입니다. 정말 많은 수호자 여러분들께서 지난 2차 각성 테스트 서버에 참여해주시고, 다양한 의견과 오류 현상을 제보해 주셨는데요. 오늘은 전달주신 의견을 토대로 07/12(목) 업데이트 예정 내역에 대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부탁 드리겠습니다.
비검사
v 스킬 ■ 암살: 어둠숨기 - 이상상태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4초 → 6초) - 데미지 증가 효과가 변경됩니다. (200% → 150%) ■ 강화 암흑 폭발 - 일반 ‘암흑 폭발’ 1타, 2타의 위력 총합보다 20% 위력이 높아지도록 변경됩니다. -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 강화 비검 최후의 일격 - 일반 ‘비검’ 최후의 일격’ 1타, 2타의 위력 총합보다 20% 위력이 높아지도록 변경됩니다. -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 비검 회수, 비검 역회수 - 스킬 위력이 100% 증가합니다. ■ 역습 - 반격 이후에 추가적으로 사용하는 반격의 위력이 대폭 상승합니다. v 문장 ■ 비검 내려치기 - 기회의 문장[전설]에서 투지의 문장[전설]으로 변경됩니다. (초기화 확률 40% → 위력 증가 15%) - 연계 투지의 문장 [암흑 폭발]이 추가됩니다. (연계로 암흑 폭발 사용 시 스킬 위력 20% 증가) ■ 역포획 - 연계 투지의 문장 [암흑 폭발]이 삭제됩니다. 인술사
v 스킬 ■ 선인화 - ‘침투안’, ‘차크라 순환’ 효과가 지속적으로 추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시전 속도가 소폭 상승합니다. ■ 부메랑 수리검 - 부메랑 수리검을 돌려받을 때 연계가 더 빠르게 되도록 변경됩니다. - ‘표창 연사’ 사용 중 연계가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표창 연사 - 모든 스킬을 끊고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강화 화염술 - 스킬 위력과 재사용 대기 시간이 2배 증가합니다. 마공사
v 스킬 ■ 구르기: 산탄 장전 / 대쉬: 미사일 장전 - 2회 연속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6초로 변경됩니다. ■ 빔 판넬 소환 - 아케인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후 모션을 끊을 수 있는 시점이 앞당겨집니다. ■ 융단 폭격 - ‘아케인 빔 연사’, ‘대쉬: 미사일 장전’ 스킬로 후 모션을 끊을 수 있는 시점이 앞당겨집니다. ■ 섬멸의 빛 - ‘구르기: 산탄 장전’ 스킬과 같이 회피 판정이 적용됩니다. ■ 폭격탄 발사 - 후 모션을 끊을 수 있는 시점이 소폭 앞당겨집니다. v 패시브 ■ 아케인 파편 - 생성 후 유지시간이 증가합니다. (7초 → 10초) v 문장 ■ 구르기: 산탄 장전 / 대쉬: 미사일 장전 - 기회의 문장이 집중의 문장으로 변경됩니다. - 집중의 문장[일반]: 소모 문장 포인트 4,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15% - 집중의 문장[고급]: 소모 문장 포인트 3,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20% - 집중의 문장[희귀]: 소모 문장 포인트 2,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20% ■ 마력 장전 - 정신의 문장의 소모 문장 포인트가 감소합니다. (3 → 2) 월광무사
v 스킬 ■ 개전 - ‘반월참’, ‘신월: 달빛의 공명’ 2타에 이어서 사용해도 빠르게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광폭창술 - 1타, 2타의 시전 속도가 증가합니다. - 스킬 사이에 연계 가능한 시간이 늘어납니다. - 2타 적중 시, 맷집 감소 효과가 아래와 같이 수정됩니다. : 지속시간 8초 → 16초 : 맷집 감소율 4% → 2% v 특성 ■ 연화참 – 작렬 맹타 - 3타 적중 시, 치명타 유발 버프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3초 → 30초) 궁수
v 기존 스킬 통합 및 능력치 변경 ■ ‘집중 자세: 용맹’, ‘궁수의 징표’ 스킬이 제거됩니다. ■ 패시브 – 명사수가 추가됩니다. (1~3단계) - 1단계 : 모든 스킬 위력 10% 증가 (22레벨 습득) - 2단계 : 1단계 효과 + 몬스터 공격 시 위력 7% 증가 (48레벨 습득) - 3단계 : 2단계 효과 + 몬스터 후방 및 측면 공격 시 치명타 발생 확률 5% 증가 (58레벨 습득) ■ ‘약점 관찰’ 스킬을 타 캐릭터에게 사용 시, 기존 궁수의 징표 효과가 활성화됩니다. ■ ST 게이지 - ST 게이지량이 증가합니다. (200 → 300) - 초당 ST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20 → 30) ■ 클래스 능력치 - Lv.48 : 힘 30, 공격 속도 4, 이동 속도 16 증가 - Lv.65 : 공격 속도 4 증가 v 스킬 ■ 바람 걸음 - 모든 스킬을 끊고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ST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70 → 150) - 연계되는 요동치는 시위 효과가 변경됩니다. : ‘집중 사격’, ‘관통 사격’, ‘뇌룡의 일격’ 스킬 공격 속도 증가 → 스킬 위력 증가 - 스택 중첩 및 ‘광풍살’ 연계 기능이 제거됩니다. ■ 바람의 선율 -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됩니다. (3분 → 1분 30초) - ‘집중’ 이상상태 획득 시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효과가 제거됩니다. - 지속 시간 동안 ‘바람 걸음’ ST 소모량 감소치가 변경됩니다. (20 → 30) - ‘집중 사격’, ‘관통 사격’, ‘뇌룡의 일격’ 스킬의 공격 속도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50% → 30%) - ‘광풍살’ 연계 기능이 제거됩니다. - 지속 시간 동안 ‘속사’ 스킬의 연발수가 감소하지만 각 발의 위력이 증가합니다. ■ 광풍살 - 스킬 위력이 증가하며, 차징 시간 및 발사 연출시간이 감소합니다. - 기본 치명타율이 10배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증가됩니다. (1분 30초 → 3분) ■ 물러서기 - 기본 ST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120 → 180) v 패시브 ■ 사거리 확보 - 패시브 적용 사정거리가 변경됩니다. (8M → 5M) ■ 재빠른 발걸음 - 패시브 명칭이 ‘노련함’으로 변경됩니다. - ‘물러서기’ 스킬의 ST 감소량이 변경됩니다. (40 → 30) - ‘집중’ 획득 스킬 적중 시, ST가 10씩 회복됩니다. v 문장 ■ 물러서기 - 집중의 문장 효과가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29% 감소 → 소모 ST 30 감소) v 특성 ■ 물러서기 – 재장전/함정 - 특성 효과가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초기화 → ST 150 회복) 마법사
v 스킬 ■ 태초의 불꽃 - 기본 치명타율이 2.4배로 증가됩니다. ■ 비전 폭풍 - 기본 치명타율이 2.4배로 증가됩니다. - 시전 중 리액션 면역 효과가 추가됩니다. ■ 빙하 융기 - 기본 치명타율이 2.4배로 증가됩니다. ■ 원소 융합 - 기본 치명타율이 2.4배로 증가됩니다. - 시전 중 리액션 면역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킬 사용 후 원소 이상상태 스택을 쌓을 때마다 모든 스킬의 공격속도가 10% 증가합니다. (최대 20%) ■ 붕괴 - 기본 치명타율이 10배 증가됩니다. v 패시브 ■ 3원소 - 두 가지 속성 조합 ‘융합’ 스킬 사용 시, 사용되지 않은 속성의 ‘복원력’ 이상상태가 활성화됩니다. : 복원력은 해당 속성을 포함하고 있는 ‘융합’ 스킬의 위력을 20% 증가시킵니다.
- 마공사 ‘아케인 광선’ 2타 적중 시, 시한 포탄이 간헐적으로 터지지 않던 문제 - 마공사 ‘로켓 도약’ 스킬이 ‘마력 장전’ 스킬의 후 모션을 끊고 사용할 수 없던 문제 - 월광무사 ‘광폭창술’ 스킬 2타 적중 시, 맷집 감소 효과가 툴팁에 누락되어 있던 문제 - 궁수 ‘뇌룡의 일격’ 스킬 사용 후 ‘연사’ 스킬이 활성화되지 않는 문제 - 추가 단축키 슬롯의 크기 변환 시, 우측 추가 단축키 슬롯 크기가 조절되지 않던 문제
테스트 서버를 이용하시면서 남겨주신 소중한 의견 중 제작 컨셉과 의도에 부합하는 내용은 최대한 반영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아직 부족하다고 느끼실 수 있겠지만 여기서 끝내지 않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수렴하여 클래스 간 밸런스를 조정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UI에 대해 보내주신 의견 또한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록 업데이트 전까지 모든 의견을 반영하지는 못하겠지만.. 예정되어 있는 추가 UI 개편 작업을 통해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으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소중한 시간을 내어주신 수호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07/12(목) 업데이트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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