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패치노트 중 일부입니다.


저희는 차륜형 차량과 그것을 플레이어들이 어떻게 운용하는지에 대한 테스트들을 매우 오래 관찰했습니다. 저희는 급하게 차륜형 차량의 특정한 특성을 변경하는 것으로 대응했습니다. (예를 들자면, 10티어 차륜형 차량의 최대 속도를 변경하는 일이 있죠.) 테스트 기간 동안, 저희는 한 가지 문제점을 발견했습니다. - 프랑스 차륜형 차량의 부스트 메커니즘이 매우 드물게 쓰인다는 점을요.

왜일까요?

부스트 메커니즘은 사용하기 너무 힘든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가끔은 이 추가적인 몇 초의 시간이 차륜형 차량의 이점을 최대한으로 끌어낼 수 있는지는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이 귀중한 시간 동안, 전투 상황은 변화할 수 있고 부스트의 사용 자체가 의미없는 짓이 될 수 있습니다. 부스트 사용 도중 차량을 조종할 수 없는 것은 매우 큰 위험성을 지닙니다. 특히 이 치명적인 문제는 경사로와 좁은 공간에서 부각되는데, 이는 부스트의 사용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조종에 영향을 줄 지 예측하는 것이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현재 세팅을 고려하여, 부스트는 저티어 차량의 역동성(dynamics)에는 명확한 '부스트 효과'를 주지 않을 것입니다. 플레이어들은 높은 속력을 내기 위해 부스트를 사용하기보다는 Rapid mode로 전환하는 것을 더 선호하였습니다.

위에 적힌 모든 것은 부스트 메커니즘을 플레이어들이 별로 원하지 않는다는 사실로 귀결됩니다. 이 상황을 바꾸기 위해서, 저희는 다양한 옵션을 고려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그것들(예를 들자면, 부스트 메커니즘을 개선하거나 작동 시간을 줄이는 것) 모두가 차륜형 차량의 기술적 특성을 약화시키거나 아예 차륜형 차량의 밸런스에 악영향을 끼쳤습니다.

결론

모든 장단점을 종합해 보았을 때, 저희는 프랑스 차륜형 차량에서 부스트를 제거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