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TP는 두번째로 판매하는 것 같군요.
라지만 썩 좋은 전차라고 하기는 힘듭니다...

122TM도 함께 판매중인데
장전시간이 길다는 공통점이 있군요

추천하자면 그나마 122TM쪽이 의외로 할만하지만,
재장전시간이 답답할 정도로 길기 때문에, 이런 유형을 극혐하신다면 피하시는 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56TP: 중전차치고 민첩하고 날렵한 특징이 있지만, 화력과 방어력이...
122TM: 튼튼하고 묵직하지만 느립니다. 근데 이거 중형전차잖아!
램II : 저티어라서 패스...



 장점
  - 높은 선회속도와 준수한 궤도성능으로 인한 중전차 중 상위급의 기민한 기동능력
  - 구경 대비 우수한 편에 드는 조준성능

 단점
  - 중형전차급의 말랑한 차체
  - 동티어 중전차 중 하위급에 들어가는 저열한 DPM


 화력
  - 390의 알파댐에 탄속과 관통력도 동티어 대비 무난한 수준인 122미리 주포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재장전시간이 문제인데, 기본 재장전이 무려 13.9초입니다. 장전기를 달아줘도 12초 중반으로, 덕분에 뢰베와 비슷한 수준의 저열한 DPM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 다만 주포의 조준성능은 동티어에서 충분히 상위권을 차지할 정도로, 2초 초반의 빠른 조준시간중형전차급의 (포탑)분산도를 가지고 있어 체감상 레니게이드와 비슷하거나 오히려 그 이상의 우수함을 보여줍니다. 기동/차체 분산도가 썩 좋지는 못하다보니 스냅샷까지는 다소 무리가 있지만, 이정도면 일반적인 조준사격에서는 거의 최상이라 보여집니다.
  - 부각도 -9도까지 내려가기 때문에 헐다운하여 언덕 아래로 사격하기에도 무난합니다.

 기동
  - '기동중전차라고 했지?'라는 생각에 게임이 시작되자마자 내달리려고 하면 (기동중전차라고 하기에는) 의외로 그냥저냥한 듯한 가속력에 다소 실망스러운 부분도 없지 않으나, 궤도 성능이 상당히 좋습니다. 특히 지형에 따른 속도감소가 거의 없거나 적으며선회력은 중전차 중 최고수준입니다. 

 생존
  - 이 전차의 최대 문제점이 여기서 드러납니다. 아무리 못해도 세자리수는 되는 여타 중전차에 비해 이 전차의 최대 장갑은 겨우 80미리입니다. 중형전차 수준이죠. 심지어 각도가 뭔가 애매한 쐐기형이라 티타임이나 역티타임도 힘듭니다. 그나마 에밀-크랑방 시리즈마냥 차체 상부의 각도가 상당히 가파르다보니 어느 정도 이상의 고지대에 위치할 경우 절대도탄각이 뜨기 쉬운 편이지만, 평지나 저지대에서는 절대로! 차체를 노출시키면 안될 수준입니다. 
  - 그렇다면 하다못해 포탑이라도 튼튼해야 하는데, 여기도 문제가 있습니다. 머리 위에 작은 해치정도야 으레 있는 수준이라 생각하고 넘어가더라도, 주포 주변의 포방패? 의 두께가 겨우 200미리로, 주포 양옆의 수직부를 쏘면 은탄으로도 관통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헐다운 중이라 해도 가만히 있어선 안됩니다.

 정찰
  - 시야는 380으로 중전차 중에서는 좋은 축에 들어갑니다.

 # 시가지보다는 야지 지형의 맵에서 기동력이 두드러지는 유형의 전차로, 준수한 속도와 중형전차급의 반응성능을 통해 기민하게 움직이는 형태로 헐다운 전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중전차라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의 처참한 차체 장갑 등으로 인해 (홈페이지 설명마냥) 계획적인 움직임과 더불어 상대에게 자신이 어떻게 노출되어 있는지를 명확히 파악할 수 있어야 이 전차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전용 3D스타일도 판매중입니다. 




 장점
  - 탈중국급의 우수한 주포 성능과 400의 아름다운 알파댐
  - 탈공산권급의 부각과 헐다운 성능
  - 탈중형급의 튼튼한 장갑

 단점
  - 어이를 상실하게 하는 재장전시간으로 인한 저열한 DPM
  - 중전차에 맞먹는 느린 기동력

 화력
  - 9~10티어 전차에게나 볼수 있는 400알파댐의 주포는 집탄율 0.32에 조준시간 2.21초로, 122 120미리라는 구경을 생각하면 꽤나 우수한 조준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은탄의 경우 탄속도 거의 1400이라 매우 빠르고, 관통력도 233/299로 중전차나 상위 티어를 상대로도 충분히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다만...
  - 문제는 재장전시간이 너무너무 길다는 점입니다. 순정기준 거의 17초에 이르는 황당한 재장전시간으로 인해, 이 전차의 DPM은 동티어 전차 중 최하위를 달립니다. 때문에 후술할 좋은 장갑을 가지고 있음에도 가급적 근접/난타전은 피해야 하게 되었습니다.

 기동
  - 화력에서는 그래도 꽤나 좋은 이야기가 많았지만, 기동에서는 도저히 좋은 이야기를 할 수 없습니다. 최속은 50이나 되지만, 중형치고 낮은 추중비에, 심히 동구권스러운 궤도 성능까지 곂쳐졌습니다. 덕분에 좀 빠르다 싶은 중전차는 오히려 이 전차를 앞지르기도 합니다.

 생존
  - 그래도 다행인 점은 이 전차의 생존력도 중전차급이라는 것이겠죠. 머리 양 옆에 솟은 해치가 심히 거슬리기는 하다만, 동구권식 반구형 포탑의 경우는 10티어 전차도 쉽게 뚫지는 못할 정도로 단단하며, 차체 상부의 각도 제법 괜찮아서 평지에서도 200미리 이상, 고지대에 있을 경우는 220~230이상의 방어력을 보여줍니다. 하부도 180미리 이상의 실방호를 가지고 있어서, 눈먼 탄 정도는 도탄시킬 수도 있습니다.

 정찰
  - 시야는 370으로 평범하거나 조금 낮은 편이며, 위장력도 의외로 보통수준입니다.

 # 거의 모든 면에서 중형전차보다는 중전차에 가까운 스펙 구성을 가지고 있는 전차입니다. 대신 중형전차라서 얻는 이점은 위장력이고, 페널티는 재장전시간이 되었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실제로 몰아보니 엄청나게 답답한 재장전으로 인한 문제를 제외하면 1.5선 정도 위치에서 다른 아군을 지원하기에는 나름 괜찮기는 했습니다. 특히 너한방 나한방의 헐다운 중거리 전투가 자주 벌어지는 아시아 서버에서는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기동력과 DPM의 문제로 인해 적이 밀고들어와 난전을 걸게 되면 상당히 위험해지며, 특히 단독운용에는 여러 가지로 문제가 있기 때문에 아군과 함께 행동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전체적인 평가는 '어 이거 생각보다 괜찮은데?'이며, 다만 재장전이 심각하게 나쁘기에 이 점이 취향을 가를 듯 합니다.



이 전차도 전용 스타일이 함께 판매중입니다. 
이게...대륙 사람들 취향인가?




굴려본 적이 없어 패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