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없지 않았나...?

무튼 차체에 16밀 사이드 스커트 추가됨



340관 성작으로 

원본 T-54 차체 측면부 사격시 

궤도씹힘이나 80도이상 급경사 말고는 성작으로 100%관통이었는데

T-54D는 저 16밀 사이드 스커트 때문에 48도부터 80%확률에서 급격히 내려감

0도(직각)에서 48도까지는 340관 성작을 써도 무리없이 관통할수 있었다면 

48도 넘어가버리면 일반중형헤비급 성작골탄(330~340관)으로는 씹히는 경우가 많이 발생할수 있음

대구경 구축중 가장 낮은 성작골탄360관을 가지고 있는 2684도 50도부터 확률70%로 시작하고

결론은 T-54D가 대놓고 옆구리 보여주면 성작보단 일반탄(철갑, 고철)을 사용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