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부터 판매에 올라왔었습니다.

바이킹스 라는 드라마와 콜라보인 전차로,
배틀패스 전차였던 전차로, 이탈리어 9티어 중형전차입니다....만
콜라보 전차들이 대체로 그렇듯, 성능은...음...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가격은 전차만/풀세트가 각각
57,460 / 131,800원이고
승무원이(각 22,420원)나 스타일(세트 31,540원, 개별 8,720원)도 개별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특징
 - 준수한 포탑장갑과 부각 
  : 실방호 300초중반의 포탑 장갑과 -8도의 부각 덕분에 차체를 가린 헐다운 전투에서는 어지간한 중전차 수준으로 튼실하게 버티며 반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작지는 않은 해치가 있으므로 어느정도는 무빙이 필요합니다.
 - 높은 알파댐
  : 중형전차로서는 상당히 높은 480의 알파댐을 가지고 있어 한방씩 주고받는 전투에서 우위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 중형치고 둔중한 기동
   : 추중비 15로 얼추 기동중전차 수준입니다. 그래도 선회는 제법 괜찮은 편이지만, 라인으로 달려가기에는 다소 답답할 수 있습니다.
 - 부족한 조준성능
   : 포탑회전 분산도는 0.04로 매우 좋은 편이지만, 구경이 커서 그런지 일단 집탄율이 0.4나 되며, 기동/차체회전 분산도는 0.24로 중전차급이다보니 일단 수직안정기와 스킬의 보완은 필수입니다.


 # 흔히들 '헤듐'이라 부르는 종류의 전차로, 라인전하기 좋은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준수한 포탑방어력 덕분에 매칭에 따라서는 중전차 라인에 힘을 보태는 것도 할만합니다. 다만 조준성능에 있어 부족함이 있다보니, 이를 보완하기 위한 세팅이 필수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전차들이 그렇지만, 애매하게 손을 대면 이도저도 아닌 전차가 될 수도 있다보니, 모두에게 추천할 만한 전차는 아닙니다.



https://youtu.be/jNLFn2vLFf8?si=qWKJRGfo9LsXaQT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