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큐가 꼭 나쁜건 아님. 해볼만한 생각이라고 생각은 하는데

걍 좋은점만보고 생각할 단순한 문제는 절대 아니야. 절대로 긍정적으로만 작동하지 않는다.

난 솔큐가 도입될시 리스크가 매우 크다고 본다.

한와는 애초에 한와기준으로 겜 패치안하가니까 애초에 의미가 없고

북미만 보면 라이트유저들 파찾에서 대충 팀짜서 가거나 길드내에서 사람들 모아서 가거나 그러는데

솔큐가 생기면 그런 라이트유저들이 솔큐로 다수 유입될거임. 여기까지는 좋지만

그러면 팀큐를 돌리던 사람이 확 줄게 될거임. 특히 깔아주는 사람들이 없게된다는거지

뭐 전체적인 pvp인구풀이 늘어날수는 있겠지만 팀큐는 확실히 망한다는거야..

왜냐면실력이 훨씬 좋은데도 솔큐보다 팀큐의 점수가 낮은 상황이 충분히 발생할수 있고

그러다보면 팀으로 돌리는 사람들의 메리트가 줄어들고 박탈감이 심해질거야.

팀큐는 점점 사장되게 될거임. 돌아가긴 돌아가겠지 하지만 절대 지금만큼은 아니거든

그러면 높은 실력을 원하고 최상위권을 원하는 팀들의 경우는 pvp하드 코어 유저들의 반발이 매우 심할거..

지금도 잘 돌아가고있는 시스템인데 솔큐가 도입되는순간 완전 붕괴될 가능성도 있다는거지

또 솔큐 도입되면 알겠지만 조합따라서 결정되고 템렙따라서 결정되는게 심한데

이걸로 큐 점수가 얼마나 분별력이 있을지도 모르겠고

밴을 넣어달라 템렙기준으로 짤라달라, 특정직업군이랑만 매칭되게 해달라 

이런식으로 또 징징글이 파생될거라고 본다.

그런걸 감수하고 넣을만큼 메리트있는 시스템이 절대 아니기 때문에 나올 가능성은 0프로임

차라리 연투나 전장으로 정점 획득량을 늘려달라는게 현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