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힐량 뽕을 즐기는 회드로 얼라 전장만 도는 유저로 얼라 입장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격아 넘어오면서 군단때 쓰던 치손 + 육성트리를 대체할 만한 각종트리 다타보고 했는데요.


요즘 처럼 마나 리젠이 시망이된 상황에서

얼라에서 회드를 한다는 기준으로는 이게 쓸만 한것 같습니다.


주 힐은 [새봄] 특성에 있는 '만개' 효과를 이용해서 피생으로 힐뽕을 터트리는 트리입니다.


부수 효과로 만개급성 사용시 피생 이 4~6개 정도 뿌려짐으로 그 이후에 지속적으로 뜨는 [번뜩임] 을 이용해서 재생 꽁힐로 시망된 마나리젠을 보완하는 트리입니다.


주변에 우리 편(소환수 포함)이 6명이 안될때는 회복1 육성1로 피생 버프를 최대한 여러개를 유지해서 역시 [번뜩임] 을 지속뜨게 만드는 것이 주요합니다. [번뜩임] 재생 꽁힐로 마나 보전.  3월 14일 패치됨 ㅜㅜ


특성은


15 번영 (고정)


30 소생 (반고정) 얼라입장이라면 소생이 갑인것 같습니다. 호드 전장 쌘형님들 점사, 붙는거 장난 없습니다. 존나 잘튈 자신 없으면 한숨이라도 버티려면 필수.


45 수호 친화 (고정) 뒤지기 싫으면.


60 대규모 휘감기 (고정) 역시 호드 쌘형님들 점사가 오짐으로 경험상 강타나 태풍보다는 대휘가 생존에 훨 유리함.


75 숲영 (고정)


90 돌나무껍질 (반고정)


100 광합성 (고정)  이 트리의 주힐은 피생입니다. 무조건 입니다. 싹틔우기는 마나 가성비가 구립니다.


[플레이어간 전투 특성]

 

새봄(고정) + 육성(고정) 

+ 과성장(반고정) 과성장은 경우에 따라 상대방에 조드 법사가 많으면 야생의 징표, 전사 죽기가 많으면 깊은 뿌리로.


얼라 전장은 회드로 회바 땡길일 없습니다. 회바 = 특성 한칸 버리는 겁니다.

옛날처럼 회바 땡겨서 깃수나 우리편을 살려 보겠다는 순진한 생각은 버리십시요.

호드형님들은 기본적으로 주시짤을 오지게 합니다. 자연계 짤먹고 깃수나 우리편 뒤지기 일수 입니다.



애돈도 필요 합니다.

위크 오라 + 레이드 프레임 (저는 COMPACTRAID 씁니다.)

만개 효과와 우리편이 얼마나 효과를 받나를 봐야 힐뽕이 더 삽니다.


이 트리는 주 힐업이 만개와 번뜩임 버프의 존재 유무를 빠르게 확인하고 지속시간을 잘 써먹어야 합니다. 만개를 터트리는 급속성장의 재사용 대기시간도 매우 중요합니다.


고로 저는 한눈에 보기 좋게 한포인트에 아이콘을 겹치고 지속시간 위치 조정, 아이콘 투명도 조정, 반짝임등을 이용해서 최대한 한눈에 보기 편하게 만들어 두었습니다. 

아이콘 잘보시는 분들은 구지 필요 없으나 저같은 똥컨이시라면 강추합니다.




그러면 만개는 어떻게하면 터지느냐?


[조건1] 새봄 특성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급속 성장 힐이 동시에 6명의 아군을 치료하면 터집니다.


+[조건2] 급속 성장 버프가 생기는 대상의 주변에 총 5명의 아군대상(소환수 포함)이 있으면 역시 터집니다.

(대도시에서 주변에 사람 많을때 본인한테 육성 연타로 힐해서 실험해 보십시요.)



그러면 이 특성을 어떻게 써먹느냐?

전장에서 시작을 예로 들겠습니다.


일단 전장 문이 열리면 [조건1] 을 이용 하기 위해 문이 열리고 조금 나가다가 급속 성장을 땡깁니다.


전장 문열리고 언제 터트리느냐?

1. 급속 성장의 재샤용 시간은 10초 이고 만개버프의 지속시간은 30초이다. 

2. 전장 시작 시 우리편이 흩어져서 급성을 6대상 이상 걸기 어려워 지기 전. 


맵이 크다면 최대한 교전이 일기 10초전에 맞게 좀 더 뭉쳐 나가다 중간에 급성 질러서 만개 버프 만들고 다시 말타고 교전에 돌입 직전에 급성 재사용 대기시간이 끝나면 최선입니다.


첫 교전 만개 힐팁


1. 왠만하면 신치를 첫딜 맞는 아군한태 질러서 숲영 버프를 띄우고 만개급성을 질러주는걸 추천합니다.

숲영 효과가 피생에는 적용 안되지만 급성 효과에는 적용되서 시너지가 좋습니다.


2. 그럼 만개급성을 누구 한태 거느냐 이게 정말 중요 합니다.

급성효과는 급성을 건 대상의 주변에 피가 달고 있는 6명에게 골고루 적용 되는데 급성을 지른 대상이라고 힐량이 더 쎄지않고 동일한 힐량이 들어 갑니다. 고로 우리 편이 뭉쳐있는 중에 최대한 가운데 있는 우리 편에 걸어줘야 힐뽕이 극대화 됩니다.


저는 주로 대상 잡기 어려우면 제가 직접 우리편 중앙쪽으로 직접가서 저한테 걸어서 최대한 많은 대상에 걸리는 방법을 씁니다. 근딜이나 원딜이 피빠진다고 잘못걸면 1, 2명 밖에 피생이 안걸리는 참상이...


아래처럼

악사님 한테 신치 걸고 만개급성은 저한태 걸고 뒤로 빠졌습니다.

일단 첫교전에 이렇게 들어가면 피생 급성의 힐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우리편이 교전에서 꾀 잘버텨주게 됩니다.


피생이 여러개 걸릴수록 15초동안 [번뜩임]이 지속적으로 뜨는데 보통 3~4번의 재생을 마나 소모없이 사용가능해 집니다. 얼라다 보니 호드형님들 주시짤을 잘 못피하는데 짤만 피하면 더 많이도 가능할거 같습니다.

이때는 [번뜩임] 이 안뜬 상태에서도 재생키에 손가락 올려두고 계속 땡기시면 시전 중에 번뜩임이 떠서 마나 소모없이 힐을 땡기는 효과가 생깁니다.



그러면 교전 중에도 급성을 이용해서 만개버프를 띄우느냐?

물론 급하면 상관없는데 효율이 떨어집니다.

왜냐하면 급성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초이기 때문에 10초간 만개를 들고 있어야 합니다. 상대방을 한탐 밀고난 상태라면 상관 없는데 좀 아깝죠.

그 10초안에 가끔 무의식적으로 마해나 마흡을 하는 호드형들을 만나면 정말 개빡칩니다. 거 훔쳐가서 뭐할라고.



그래서 필요한게 [육성] [과성장] 입니다. +[조건2] 를 이용해 만개 버프를 만듭니다.


일단 육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건 육성을 걸면 추가로 회드 힐버프가 추가 되는데

[회복] [피어나는 생명] [재생] [급속 성장]순으로 걸립니다.

그러면 육성을 4번 땡기라는 것이냐? 육성은 시전시간이 깁니다.

고로 회복(즉시) 피생(즉시) 재생(시전)하고 막타만 육성(시전)으로 급성 버프를 만들어서 만개 버프 띄웁니다.

마지막 급성 버프가 생기는 대상 주변에 5명이상의 아군(소환수 포함)이 있으면 만개가 터지는데 이게 대상을 잘골라야하는 어려움이 있긴한데 효과는 아주 좋습니다.

육성까지 건 대상의 피도 상당히 업시킨 상태에서 만개가 터졌는데 급성이 재사용 대기중이 아닐 경우가 대부분이라 만개급성을 바로 사용 할 수가 있어 힐뽕이 가능해집니다.


과성장을 이용하면 [회복] [피어나는 생명] [재생] [급속 성장]이 동시에 걸리면서 만개가 터집니다.

과성장으로 터트릴 때 센스 있다는 소리 들으려면 신치를 쓰고 과성장을 써서 극대화해서 질러 주면 좋습니다.

신치가 2개 다들고 있던 상황에 신치숲영+과성장, 신치숲영+만개급성 재대로 들고 터트리면 순간 힐뽕이 장난 없습니다.


얼라라면 이거 성공했으면 곰폼으로 비비고 있으면 됩니다. 얼라전장에서 힐타면 어차피 맞고 있는 상황일 경우가 많으니.

그래서 보통 과성장으로 띄우는 경우는 내가 뚜까 맞을때 곰으로 비비면서 우리편 가운데 쯤으로 이동해서 나한테 신치숲영+과성장 갈기고 만개급성은 우리편 한태 뿌리고 버티거나 안맞는 상황이면 번뜩임재생 뿅뿅.


과성장 쿨이 45초라 만개 쿨이 30초 딱 쿨맞춰 쓰기 어려운 감이 있습니다. 우리편한태 회심의 과성장을 날렸는데 만개가 안터지면 은근섭섭함. 하지만 잘만되면 효율은 최상.


이 특성의 단점은 매즈기가 [대규모 휘감기] 밖에 없고 아군이 주변에 없으면 다소 효율이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근데 매즈야 뭐 어차피 깃전에서도 회바는 쓰기 힘든건 매한가지고.

피생으로 번뜩임 띄워서 마나리젠 이득보는 식으로 힐하면 그나만 유리한것 같습니다.

보통 노래방 깃수 힐할 때 주변 수비 딜러분들한테 회복+육성으로 피생 버프 2개 정도 유지하면 번뜩임재생을 꾀많이 쓸수 있는것 같습니다. 3월 14일 패치로 너프됨


주의 할점!

1. 급성 버프를 띄울려면 최대한 우리편 무리의 가운데쯤 있는 아군을 이용 하자. 아니면 내가 몸을 대서 몸빵가자.

2. 만개 버프가 있는 상태에서 과성장 절대 금지! 절대!  만개버프 그냥 사라짐. 30초 내부쿨을 또 기다려야함.

3. 만개 버프가 있는 상태에서 육성난사 절대 금지! 급성버프 추가될 때 만개버프 그냥 사라짐. 똥망.



전장에서 결과물.

코트모구 사원에서 했던 게임 결과인데요.

사실 얼라가 중앙에서 잘뭉쳐 다니지 않아 풀만개를 잘 못쓴 판이긴합니다.

원래는 보통 피생이 회복힐량의 2배 정도가 나오고 피생 다음이 급속성장이 오는경우가 많습니다.


3월 3일 아라시 결과 추가합니다.


게임 할때마다 스샷  찍는걸 잊어버려서 생각날때 한번 찍어 두었습니다.

보통 만개 급성이 잘들어 가는 판은 피생이 눈에 띄게 올라갑니다. [광합성] 이거 꼭 찍으십시요.

전장에서 회복 난사하다 보면 엠 금방 녹습니다. 싹틔우기 정말 엠효율 너무 안좋습니다.

만개로 다중 피생 뿌리고 번뜩임 꽁재생 뿅뿅


이 특성은 코트모구, 길니아스, 깊은 바람 협곡 같은 대규모 싸움이 많은곳에서 유리합니다.



긴 글보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얼라형님들 힐 좀 많이 타주세요.


악흑 야냥은 사랑입니다.


호드형님들 살살 합시다. 거 전장도 잘 안열리는데 용병도 좀 하시고


그럼 전장에서 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