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켓몬삽질의 유저대전참고서3-2 언데드편

((언데드))

오늘은 최강의 사기종족인 언데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현재 언데드종특에 버그가 있습니다.

유출을 손보면서 생기게 된 버그인듯 합니다만 정확한발동 조건은 잘 모르겠습니다.

지뢰가 터지면서 사망하면 그 턴을 포함해서 세턴을 살아 있습니다. ㄷㄷ

발키르의 희생이나 시체폭발같은 자살기는 언데드종특이 떠 있을경우는 정상적으로 다음턴까지

살아있습니다만 언데드종특이 뜨지 않은상태에서 자살기를 사용하면 바로사망합니다.

펫이 죽기전에 상대펫에게 맞아서 사망한후 자살기를 사용하면 다음턴까지 가고 상대펫에게 맞아서

죽기전에 자살기를 사용하면 바로 사망한다는 얘기입니다. 


감염된새끼곰

언덕마루구릉지에서 잡을수 있습니다.

스탯은 언데드의 바람직한 형태인 속도포기형으로 

두가지 힘289 속227 체1709의 공격형과 힘260 속227 체1887의 

극체형이 있고 둘다 훌룡합니다. 공격력은 10%정도 차이나며 속도는 같으니까 체력이냐 

힘이냐는 알아서 선택하세요.

스킬셋은 1감염된이빨 2겨울잠 3맹타로 선택하는것이 대부분이며 출혈조합에

같이 쓰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얻어맞으면서 자신의 데미지를 꿋꿋히 주는 스타일이며 인간형에 강합니다. 체력이 빵빵해서

몸빵용으로 좋으며 출혈을 걸어놓고 두려움없이 교체해서 맹타를 날릴수 있습니다.

2번에 겨울잠은 모래바람이거나 햇살날씨라면 2턴정도를 벌수도 있습니다. 

어둠소환이거나 번개날씨에서 겨울잠은 봉인해야 합니다. 

3번에는 맹타냐 시폭이냐로 갈리는데 일반적으로는 맹타를 사용하고 시폭은 방패류의 

뎀감을 뚫기 때문에 광물야금이같이 방패를 사용하거나 체력이 충실한적을 상대할때 

시폭을 사용합니다.

평가는 A입니다.


*시폭이나 피뽑기 자폭등의 체력에 대해 일정비율로 데미지를 주는 스킬들은 방패류의 

+-뎀감을 무시하나 웅크리기나 표면강화같은 %뎀감은 적용받습니다. 

이를테면 280정도의 순간데미지를 주는 시폭은 표면강화(50%의 데미지를 경감)에는 

140정도의 데미지를 주지만 광물야금이의 껍질방패는 무시하고 280가량의 데미지를 줍니다.*


거대뼈거미

낙스라마스의 맥스나가 드랍합니다.

스탯은 고정으로 힘289 속289 체1400의 표준밸런스형입니다.

스킬은 버릴것이 별로 없습니다. 각자 스킬의 모든 조합이 가능하며 거미줄을 이용한 

인간형저격 혹은 도트와 강제교체를 이용한 상대펫의 광범위한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거대뼈거미보다 속도가 느린펫들이라면 적어도 2마리정도는 빈사상태에 이르게 할수 있습니다.

햇살조합과 번개조합과의 궁합이 좋으며 어둠날씨는 별로 좋지않고 거대뼈거미에게 

모래바람은 치명적입니다. 워낙 강한펫이라 죽음의손아귀가 너프를 당했음에도 지금도 강합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스킬조합은 1독액, 2생명력착취, 3죽음의손아귀입니다만 얼마든지 변형이 

가능합니다.

평가는 A+입니다.


격노의파편

검은사원의 잃어버린자의 성물함이 드랍합니다.

스탯은 고정으로 힘289 속260 체1546 입니다.

스킬은 1에 조합의 특성에 따라 영혼불화살이나 분통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번은 대개영혼불광선을 사용하고 3은영혼공세를 쓰는것이 사용에 용이합니다.

2번에 격노를 선택할경우는 속업조합이나 속감조합에서 3번의 영혼의가시와 병행해서

쓰시는것이 좋습니다. 상대보다 속도가 빠를경우 영혼의가시>>격노>>영혼불화살이나 

분통을 사용하여 상대의 다단히트펫에게 약간의 데미지를 입고 이론상으로 최대1800정도의 

데미지를 입힐수 있고 상대가 비행펫일경우 2700의데미지를 입힐수 있습니다.

하지만 격노의 파편의 속도가 느린탓에 이런경우는 정말 만나기 힘듭니다.

이걸 노리다간 멘붕이 올수도 있으니 안정적으로 2.영불광선 3영혼공세를 선택하시길 권합니다.

테로발톱의 경우 얘기가 좀 다르지만 비행펫에겐 저승사자나 다름 없으며 기계펫에게도 

분통으로 강한면모를 보일수 있습니다.영불광선의 광역데미지는 펫에게 각각231의 데미지이므로

상대펫이 많이 남아 있을수록 강한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평가는 S입니다.


욕망의 파편

검은사원의 잃어버린자의 성물함이 드랍합니다.

스탯은 고정으로 힘260 속289 체1546입니다.

스킬구성은 1영혼불화살(마법단타),비전작렬 2반사의보호막 3영혼공세를 사용하세요

속도가 빠른편이므로 영혼공세를 써보고 기절하면 1 기절안하면2를 사용하면 됩니다.

반사의 보호막을 잘 이용하는게 포인트인 펫이고 그냥 평이합니다.

하지만 강합니다.

평점은 A+입니다.


고뇌의 파편 

검은사원의 잃어버린자의 성물함이 드랍합니다.

스탯은 고정으로 힘273 속273 체1546입니다.

스킬구성은 파편시리즈중에 가장 못생긴 탓인지... 정말 성의 없습니다.

1비작이나 영혼불광선 2.스킬명만 다른 똑같은 스킬을 넣어 놨습니다... 뭐하자는 건지..

3.기력흡수(2라운드동안 상대팀 공격력25%다운 우리팀 공격력25%상승),영혼 공세 

기력흡수 이스킬 굉장히 좋은 스킬 입니다. 하지만 딱 찝어서 노리긴 좀 그렇고 그냥 

무조건 쓰고 싸우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영혼공세도 훌룡한스킬입니다.

성의 없는 스킬구성에 비해 강합니다.

평점은 A+입니다.


기어가는손

고고학펫중에 얻는것이 가장 더러운펫이라고 볼수 있습니다.이녀석을 바라고 땅을 파다보면 

인생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_-..울둠에서 땅파면 나옵니다..-_-...

스탯은 다행히도 고정으로 힘305 속257 체1481입니다. 스탯이 상당히 안좋습니다.

스킬셋도 좀 우습게 되어 버린게 속도도 느린편인주제에 죽손이 너프당해서 사실 별로 

할게 없습니다. 원래는 1고통 2죽손 3파멸의저주로 파멸넣고 고통넣고 죽손으로 교체해서 

고통넣고 파멸넣으면 고통이 3턴간 500데미지정도가 들어가고 파멸은 650데미지 죽손이

너프되기전에는 300정도의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두녀석은 보낼수가 있던 무시무시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파멸의 쿨도 길어졌고 죽손도 너프당해서 대부분의 펫보다 속도가 느린 기어가는손은

그냥 1고통 2고대의축복 3파멸의저주로 셋팅하고 파멸과고통걸고 힐하고 빠지는 방식을 사용하거나

파멸걸고 1번에 어둠베기로 놓고 파멸에 힐 어둠베기로 버티다 산화하는게.. 차라리 좋습니다.

썩음을 이용한 택틱도 사용하기 힘들며 이래저래 애매한펫입니다.

평점은 A-로 순전히 언데드종특때문에 받은 평점입니다.



꼬마누더기골렘

요즘 제법 핫한 녀석입니다.

주둔지의 일퀘보상가방에서 나옵니다. 경매장에서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스탯은 고정으로 힘260 속244 체1806입니다. 

스킬은 힘에 비해 강한공격력을 보이는 1회전베기,감염된 이빨 2.시체먹기,죽음의 손아귀 

3.시체폭발,비장의주먹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킬조합은 일반적으로 1회전베기 2시체먹기 3시체폭발로 셋팅하는것이 일반적이며

상대할 조합에 따라 아랫줄을 선택할수도 있습니다. 1.감염된이빨 2죽음의손아귀 3비장의주먹으로

인간형과용족을 저격하고 불리한펫이 등장할경우 죽음의손아귀로 처리할수도 있습니다만

회전베기의 잇점이 너무 뚜렷해서 보통은 1회전베기 2시체먹기혹은죽손 3 시체폭발로 사용하는것이

유리합니다. 

힘에 비해 강한 공격력, 튼튼한체력과 체력과상관없이 650~750정도회복되는 시체먹기(툴팁에는 

총체력의50%라고 되어 있으나 너프되었으며 툴팁에 반영 안됬습니다.)언데드종특 으로 안정적인 버티기등 

강점이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상대펫중에 인간형이 끼어 있으면 회전베기로 입는 타격이 더 강해져서 상대방을 

심리적으로 압박합니다.

모래바람에서는 회전베기의 데미지가 한마리에게 각각110정도에서  40정도로 줄어들기 때문에 

절대로 피해야 하며 햇살이나 번개날씨는 좋습니다.

평점은 모래바람하에서의 약점만 아니라면 S가 마땅하지만 모래바람하에서는 쓰레기급으로 전락하기 

때문에 A+입니다.


**광역스킬과 미끼 그리고 모래바람등의 -뎀감의 관계**


광역스킬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속성을 배제하고 데미지적인 측면에서만 얘기해보겠습니다.

광역데미지의 데미지계산은 두가지 타입이 존재합니다. 

1.각각의 펫에게 타격이 개별 계산되는것과 2.기본데미지/남아있는 펫들의수로 계산되는

타입이 존재합니다.

1번 개별 타입은 각각의 펫에게 일반타격이 들어가는 스킬이고 2번타입은 상대파티에게 가해지는 

전체데미지를 남아있는 펫의 수로 나누어 입히는 것입니다.

이 둘의 차이가 상당합니다. 

1번타입은 각각에게 90~150정도의 데미지를 입히고 쿨타임이 없거나(해일,마그마의 물결) 

 쿨타임이 존재하는 대신 특수효과(햇살,원시의 포효,산성비,가을바람등)가 존재합니다.

이중 가을바람은 특이하게도 특수효과 자체가 타격으로 판정되기 때문인데 데미지는 없지만 

미끼가 디버프를 막아주며 소진됩니다.

가을바람을 제외한 개별타격류의 스킬들은 남아있는 적 펫의 숫자와 관계없이 동일한 

데미지를 입히므로 후반에 갈수록 효과가 줄어들며 가을바람을 제외하고 모래바람에게

 아주 취약합니다.

하지만 장점도 존재하는데 해일이나 마그마의 물결같은 스킬은 상대의 미끼 잔여량에

관계 없이 미끼를 제거하고 전체 데미지를 입힙니다.

반면에 원시의포효나 영혼불광선, 산성비등의 스킬은 미끼를 제거하고 남은 타격횟수만큼 후순위로

타격을 입힙니다. 판다렌기계용이 미끼를 깐턴에 격노의파편이 영혼불광선을 사용하면 미끼의

타격포인트2가 다 소모되고 남은 한번의 타격은 제일 후열에 있는 펫에게 가게 되며 

후반에 판다렌 기계용 한마리만 남았을 경우는 미끼타격치2를 다 제거하고 판다렌기계용을

1번타격하게 되는거죠.


2번타입의 광역기는 비전바람같은 날씨스킬 혹은 데미지합산방식의 광역스킬이 주류입니다.

데미지합산방식의 광역스킬은 누더기의 쿨타임없는 회전베기, 판다렌기계용등이 가지고 

있는 벼락,새끼용수호병등의 돌개바람,좀스트록의 물고기소용돌이 등이 있으며

후반에 가도 위력이 전혀 줄지 않습니다. 오히려 마지막 펫에게 모래바람이나 방패를 써도 

큰 타격을 입히므로 후반에 결정타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점은 전체데미지가 먼저 판정되고 그후에 펫들에게 분배되는 형태라 미끼를 1타만 

소모하고 끝나고 상대펫이 많이 남아 있을수록 모래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특히나 누더기의 경우는 상대펫이 3마리고 모래바람의 상태라면 상대방을 도와주는 결과가

되버리기 쉽상입니다.


누더기강아지 

낙스라마스의 글루스가 드랍합니다.

스탯은 고정으로 힘289 속260 체1546입니다.

스킬셋은 기본적으로 1감염된이빨 2야수울음 3시체먹기를 장착합니다만 

속도조합일 경우 1질풍 2광기의 일격 3오염된혈액을 장착하기도 합니다.

 야수울음과 시체먹기로 마지막 1:1에서 무적이 될수도 있었지만 요근래 광역기들의 

데미지가 너무 강해지면서 광역조합들이 난무하고 시체먹기의 너프로 잘 안쓰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반펫보다는 강합니다. 언데드니까요 -_-;;

평가는 A+입니다.


로데론의 망령

티리스팔 숲에서 포획할수 있습니다.

스탯은 밸런스형과 극체형이 있는데 속도는 260미만이면 아예 느린게 스탯이득에 도움이 되므로

극체형을 주로 쓰며 힘276 속227 체1806으로 제법 훌룡한 스탯입니다.

스킬셋은 6가지중 어느것을 선택해도 무방하며 단타와 광역을 동시에 사용할수 있고 도트와 흡수를

주력으로 인간형을 묶어놓고 때리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공격력은 좀 아쉽긴 하지만 쿨타임 없는

신비한폭발의 개별타격데미지로 인해 미끼해체가 쉽게 가능하기 때문에 판다렌기계용의 대항마로

내세울수 있습니다. 누더기보다는 광역이 약하고 단일대상 데미지가 강합니다.하지만 누더기가 

더 좋은 이유는 시체먹기 때문입니다.

그외에 따로 얘기할게 없이 준수한펫입니다.

평점은 A+입니다.


망측이

하이잘정상의 오크진지보스 아즈갈로가 드랍합니다.

대체 이름이 왜 망측이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망측한 이름입니다.-_-;

스탯은 고정으로 힘260 속244 체1806의 표준 극체형의 스탯을 가지고 있습니다.

1번은 고정형데미지기술인 가고일의 일격,일정범위에서 변동되는 데미지를 가진 암흑충격

2번은 약탈(약탈로 처치하면 체력회복)과 고통 

3번은 망측이 고유기술은 돌변신과 귀신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1번은 가고일의 일격을 선택할 이유가 없습니다. 

      가고일의 일격은 280고정데미지인데 암흑충격의 평균데미지는 308에 달하고 상대의

      방패류 뎀감에도 암흑충격이 평균적으로 더 높은 데미지를 줍니다. 따라서 1번은 당연히

     암흑충격을 넣어야 합니다.


2번도 약탈같은 쓰레기스킬보다 고통을 추천합니다. 약탈은 마무리기회도 별로 없을뿐더러 기계나

   언데드에게는 사실상 사용이 힘들고 데미지도 약합니다. 2번은 고통으로 450정도의 

   도트데미지를 노려야 합니다만, 약탈도 쓰시겠다면 말리진 않겠습니다. -_-;


3번은 돌변신과 귀신물기인데 돌변신은 비전바람이 아니라면 스턴이 걸리며 600정도 회복에 그치고

     불굴이라도 걸리면 모르겠는데 불굴도 걸리지 않습니다. 즉시시전으로 600도 작은 수치는 

     아니어서 고려할만 합니다만. 비전바람과 함께라면 3턴동안 1800의 회복을 하므로 적극추천합니다.

     귀신물기역시 비전바람과 함께라면 스턴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상당히 좋습니다.

     평소엔 고통걸고 귀신물기후 빠지는 전술이 주요합니다.

 평점은 A+입니다. 


버섯괴물

낙스라마스의 로데브가 드랍합니다.

스탯은 힘260 속289 체1546의 속도형밸런스스탯입니다.

스킬조합은 도트걸고 버티기와 실신씨앗걸고 버티기로 구성할수 있습니다.

1번은 흡수를 선택할수 밖에 없습니다. 먹어치우기의 쿨이 1턴 존재해서 자칫 스킬공백의 문제가

일어날수 있습니다.


2번은 진균이냐 착취냐인데 공격력면에서 진균이 뛰어나므로 공격력을 원한다면 진균을 선택하고

버티기를 원한다면 착취의 씨앗이 좋습니다. 


3번은 턴벌기용도로 실신씨앗이 좋습니다. 데미지증폭조합이면 포자버섯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버섯괴물의 스킬들은 아예 대놓고 달빛조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달빛조합에서 활약한다면

위력이 2배정도 증폭됩니다 하지만 모래바람이나 방패를 만나면 한없이 작아집니다.

강하지만 약점이 너무 솔직하죠

평점은 A+입니다.


병든다람쥐

동부역병지대등의 필드에서 포획가능합니다.

스탯은 두가지 있는데 속도257미만에서는 속도가 느린쪽이 오히려 이득인경우가 많습니다.

용족의 꼬리치기등의 스킬에도 강하고 대부분의 펫들의 속도가 257이상이므로 아예 속도를

포기하는쪽이 유리하죠. 따라서 체력형을 고르시길 권합니다.

스킬은 일반적으로 1감염된이빨 2음친한진균이나 광기의 일격 3먹어치우기가 주로 사용됩니다.

번개조합에 쓰일경우 무리공격이나 시체폭발을 쓰기도 합니다.

택틱은 단순한데 2번을 먼저사용하고 3먹어치우기를 반복하면서 잔여체력에 따라 이빨이냐 

광기냐 먹어치우기냐를 선택해야 합니다.

함정을 깔아놓고 광기의 일격을 박아넣는것도 좋습니다. 속도가 상당히 느린편이라  

용족에게도 강하며 밥값은 하는 펫입니다.

죽기전에 광기를 박고 속도가 빠른펫으로 처리를 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모래바람에서도 광기의일격을 사용하면 큰 약점은 보이지 않습니다. 달빛에서는 진균과

먹어치우기의 강화로 굉장히 강해집니다. 무리공격과 진균을 사용하면 번개조합에서도

무시무시해집니다.

평점은 A+입니다.


병든새끼사슴

동부역병지대등의 필드에서 포획가능합니다.

스탯은 두가지로 나름 괸찮습니다. 아무거나 사용하시되 속도 260짜리를 쓰시는게 다소 유리합니다.

스킬은 

1감염된이빨,질풍을 가지고 있는데 언데드펫이 동물속성의 연타공격을 가지고 있어서 

 스킬선택에 따라같은 언데드에게도 유리할수 있습니다.


2시체먹기와 아드레날린촉진으로 시체먹기는 체력비율과 상관없이 650~750정도를 회복하며 

아드레날린은 75%의 속도증가가 이루어져 테로발톱이나 폭풍날개등의 기본속도300을 넘지않는 

비행펫들보다 빠르게 됩니다.양 스킬 어느쪽도 다 쓸만합니다.


3생명력착취와 죽음과부패입니다. 생착은 그다지 추천할 스킬은 못됩니다. 체력회복량도 200정도로

미미하고 데미지역시 200정도로 미미합니다.예전엔 그나마 펫들의 공격력이 막강하지는 않아서 

죽기전 한턴정도 벌 용도로 쓰이긴 했는데 원령의손길이나 오염된혈액하고 연계해서 체력을

회복하기도 죽부가 훨씬 좋습니다. 테로염소의 대항마로 쓰일수도 있고 약점은 별로없지만  그다지

큰 강점도 보이지 않는 펫입니다.

대개의 경우 모래바람에 약하고 달빛이나 번개 햇살에서 좋습니다.. 평점은A입니다.


비글스워스씨

목줄수집공격대1차 보상펫입니다.

스탯은 고정으로 힘260 속325 체1400의 언데드로서는 드문 표준극속스탯입니다.

스킬은 

1발톱과 암습인데 발톱이나 암습전부 야수형 스킬이고 비글보다 빠른펫은 거의 야수형스킬에 

강한 비행펫이므로 비행펫과 싸우지 않는것이 좋게됩니다.


2얼음장벽과 얼음회오리입니다. 얼음장벽은 양쪽팀의 어떤공격이던 2번을 막습니다. 미끼와 달리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만.. 상대의 함정이나 강력한스킬을 막을수 있고 안정적인 교체도 가능합니다.

미끼의 다운그레이드형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얼음회오리는 상대를 두턴간 붙잡아 두는 스킬입니다.

보통은 상대의 기계펫에게 얼음무덤을 히트시키거나 울부짖는 한파를 사용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또한가지 용법은 상대의 펫중에 미운녀석을 골라잡을때 사용합니다.함정을 깔고 못도망가게 하거나

공포뿔에게 회오리를 사용한후 부패한도우미로 폭탄선물을 준다던가 임프에게 회오리를 사용한후

귀신물기를 사용한다던가 하는 용법이 있습니다.


3.얼음무덤과매서운한파입니다. 얼음무덤은 상대에게 420데미지를 주며 1턴간 스턴을 시키는 스킬입니다.

매서운한파는 얼어붙은대상과 대상의 팀에게 추가데미지70을 주는 스킬입니다만 현재의 사기스런 광역기에

비해 조건도 존재하고 데미지도 미미한수준이어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추천 스킬조합은 1암습 2얼음회오리 3얼음무덤입니다. 자신의 비글스워스보다 속도가 빠른펫들이 안보이면

정말 유리해집니다.

모래바람날씨는 안좋고 번개폭풍에서는 약간 좋아지고 그외에 좋은날씨는 없습니다.

평점은 A+입니다.


새끼유령서리늑대

드군고고학의 드레노어부족들의 희귀발굴품입니다.

스탯은 고정으로 힘325 속260 체1400입니다.

스킬구성은 

1번은 긁기(동물형단타), 은밀한공격(동물형특수단타)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둠조합에서 

사용할때 은밀한공격을 사용할수도 있겠지만 현재 2번스킬 도피처의 버그로 인해 어둠조합엔 

적합치 않습니다. 현재는 긁기가 좋습니다.


2도피처와 잊을수없는노래가 있습니다. 현재 도피처는 방어막1회가 동물형펫들에게만 적용되는 

버그가 있어서 잘 안쓰입니다. 잊을수없는노래는 늑대를 재간둥이로 만들어주는 스킬입니다. 

쿨타임이 4턴으로 벼락과 같으며 우리팀 전체에게 276가량의 힐을 하는 스킬입니다. 

데미지800정도를 세이브해주는 고마운스킬이며 상대의 광역스킬에 대처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모래바람과 함께라면 오히려 체력이 차오르는 경험을 할수 있습니다.


3.뛰놀기와 귀신물기 
만약 유령늑대가 속도형펫이었다면 뛰놀기 사용을 고려해야 했지만 늑대의 속도는 빠른편이 

아니라 뛰놀기는 접어둡시다. 힘이 강한 유령늑대의 귀신물기는 700정도의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이는 인간형에게 1천이상의 데미지를 선사합니다. 모래바람하에서도 900이상의 데미지 심지어는

속도형야금이의 방패를 뚫고 700정도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기본 스킬조합은 1긁기 2잊을수 없는 노래 3귀신물기가 일반적입니다.

택틱은 상대펫에게 유리할경우는 싸우다 힐후에 귀신물기하고 빠지고 유리하지 않을 경우 

노래로 힐을 한후 귀신물기를 쓰고 빠지는 패턴이 전형적입니다.

누더기와 판다렌기계용 격노의 파편등을 적절히 제어할수 있습니다.언데드펫들에게 강한 

긁기가 512가량의 데미지를 입히며 판다렌기계용에게는 200가량의 데미지만 받게 되므로 

이녀석들에게 힐하면서 싸우면 우리팀의 데미지를 최소화하고 상대의 펫은 교체를 할수 

밖에 없게 되는데 교체로 불리한펫이 나왔다면 귀신물기 하고 빠지면 그만입니다.

생김새도 귀여워서 필자의 주력펫중 하나입니다.

모래바람조합에 매우 어울립니다. 비전바람에서는 귀신물기의 기절이 없어져서 공격력이 강해집니다. 

햇살과달빛에서는 노래의 회복이 증가됩니다.

평점은 S입니다.


새끼화석랩터

아제로스고고학의 화석고고학으로 얻을수 있습니다.

스탯은 고정형으로 힘305 속257 체1481입니다. 속도가 아쉽긴하지만 그덕에 오피낙인은 면하게 된 펫입니다.

속도가 아주 느렸다면 정말 이를 갈게 되었을겁니다.

스킬은 

1발톱(야수형단타)해골물기(언데드형고정데미지)입니다.

2고대의축복,죽음과부패입니다. 고대의 축복은 생명력을 455회복하고 우리팀의 최대생명력을 레벨*5 

올려주는 스킬인데 회복은 그렇다 치고 25레벨 기준으로 125의 최대생명력을 올리는것이 대체 무슨 

의미가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야수형종특이 약간 빨리 발현되거나 자폭의 데미지가 올라가긴 하겠지만 그 효과를 보려면...;; 

죽음과부패는 도트데미지를 주며 오염된혈액이나 원령의손길과 조합하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그런 상황을 제외하고는 3번의 뼈폭풍때문에 고대의 축복이 좋습니다. 


3.뼈감옥과 뼈폭풍입니다. 뼈감옥은  쿨타임없는 언데드공격스킬인데 상대의 펫을 교체하지 못하게 

만듭니다.

예전 대아눕시대때 아누비사스의 저격용으로 꾸렷던 스킬인데 뼈폭풍이 폭풍상향되면서 거의 쓰지 

않습니다.

뼈폭풍은 이녀석을 강하게 만들어준 스킬입니다.쿨타임은 3턴에 불과하고 생명력의 10%를 소모하고 

상대팀 전체에게 250가량의 언데드 데미지를 줍니다.

인간형에게는 375의 데미지를 광역으로 준다는 얘기죠..무시무시합니다. 이녀석의 뼈폭풍이 3번이상 

쓰인다면 게임은 이긴거나 다름없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1해골물기나발톱 2고대의축복 3뼈폭풍으로 셋팅합니다.

택틱은 간단해서 뼈폭풍>>고대의축복 다음교체를 하거나 싸웁니다. 기계용의 미끼도 뼈폭풍한번으로

없어지며 맨뒤에 한마리에 히트됩니다.

광역테러조합의 멤버입니다.

평점은 S입니다.


세드의아들

추방된아라코아평판상인에게 살수 있습니다.

스탯은 고정이며 힘338속257체1319입니다. 힘이 굉장히 높고 체력이 약합니다.

아무리 언데드지만 체력관리에 신경 써야 합니다.

스킬구성은 

1흡수(언데드) 오염된혈액(언데드)입니다. 흡수는 179의데미지와 179의 체력회복을 오염된혈액은 

286의 데미지를 입히며 오염된혈액디버프로 힘의20%정도의 회복을 합니다.보통 도토조합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오염된혈액을 사용하는것이 유리합니다.

2쉭쉭과 원령의손길입니다. 쉭쉭의 데미지가 많이 상향됬음에도 불구하고 도트조합에도 어울리지 

않고 연타형이나 속도형데미지증가 스킬을 가지고 있지 않은데다 결정타가 부족한 세드의아들에겐 

잘 쓰이지 않습니다. 원령의 손길은 A급스킬로 기계데미지를 주며 해당턴포함 3라운드동안 때리는 

대상에게 시전펫힘의60%선의 회복을 시켜줍니다. 만약 상대가 교체하지 않는다면 임프나 죽부를 건 

화석랩터가 540이상의 회복을 하게 되는 대박스킬입니다. 상대가 교체를 하더라도 해당턴에는 

뒷열의 펫들이 180정도의 회복을 하며 한턴을 벌수 있게 해주는 훌룡한 스킬입니다.


3.피빼기와 비상입니다.

피빼기는 세드의 아들에게 밥줄스킬입니다. 오염된혈액과 원령의손길이 걸린펫에게 피빼기를 

사용하면 상대펫의 체력의30%+70+180으로 640~820의 체력회복을 하게 됩니다. 물론 상대펫은 

아프지 않습니다만 도트 조합에서 세드의 주임무는 디버프이므로 크게 고려할 사항은

아닙니다.

비상은 주로 쉭쉭과 같이 사용하게 되는데 후...세드로 쉭쉭에 비상을 사용하기에는 더 좋은 

비상펫이 많습니다. 상대가 함정조합이나 강별조합일때 사용해볼만 하지만...범용성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1오염된혈액 2원령의손길 3피빼기가 주류입니다.

**세드의아들은 도트조합의 코어펫중 하나입니다. 도트조합은 주로 임프나 죽음과부패를 가진 펫, 

혹은 지속시간이 길거나 노움태엽돌이같은 다단도트를 가진펫들과 함께 하여 번개폭풍을 부르거나

잔달라야금이,기계전갈,익키등의 검은발톱 츠츠등의 마력폭주로 데미지증폭을 노리거나

세드의 아들이나 스컬지용등의 회복디버프로 회복을 노리는 조합입니다. 굉장히 강력하지만 방패나 

모래바람등의 뎀감조합엔 고전을 면치 못합니다.**

세드의 아들의 평점은 S입니다.


센진우상

얼음왕관 마상펫중 하나입니다.

스탯은 힘309속260체1481입니다.

스킬구성은

1.어둠베기(언데드형단타) 화염숨결(용족도트)입니다.이중 화염숨결은 용족형도트데미지로 5라운드동안 

600정도의 피해를 입히며 불타는상태로 만듭니다.

2.제물(정령형 도트)마법폭주(뎀증디버프)입니다. 제물은500정도의 데미지를 5라운드동안 입힙니다.

3.썩음(411데미지 대상펫에게 데미지판정시 언데드판정) 마법불태우기(디버프해제)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펫의 사용빈도가 낮은 이유는 순전히 3번에 배치된 스킬들탓입니다. 마법불태우기는 없는것보다 

나은수준이고 썩음은 이 자체로는 좋다고 할수 있으나 1번의 화염숨결의 데미지를 오히려 

반감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통1화염숨결 2제물이나 마법폭주 3 마법불태우기로 사용하며 데미지 자체는 좋지만 1,2번 스킬을 

사용하고 교체하지 않으면 힘들어지는 비애가 있고 데미지증폭도트용으로 사용하기에도 2번을 

맞고 시작하고 2번때리고 끝이기 때문에 강점이 없습니다.

언데드가 아니었으면 안쓰는 펫이 됬을지도 모릅니다.

평점은 A입니다.


스컬지 새끼용

얼음왕관의 신드라고사의 추락지에서 포획가능합니다.

스탯은 두종류인데 체력형을 추천합니다. 힘276 속227 체1806의 준수한 스탯을 가지고 있습니다.

언데드형인데 언데드에게 약합니다. -_-;; 

한때는 OP펫의 반열에 오르기도 했으나 꼬리치기의 너프로 인해 피를본 펫입니다.

스킬구성은

1.암흑불길과 꼬리휩쓸기인데 속도가 느리면 더 강하게 때리는 꼬리 휩쓸기가 스컬지용과 어울립니다.

2.어둠소환과 죽음과부패 용족에게 지극히 강하게 만들어주는 느린속도와 어둠소환의 콤비도 쓸만하고

죽음과부패와 3번에 오염된혈액을 이용한 체력회복도 좋습니다.

3오염된혈액과 끔찍한 입냄새 오염된혈액은 도트조합에도 좋고 스컬지용의 자힐용으로도 좋습니다.

입냄새는 정화의비와함께라면 20%의 뎀증이 이루어져 스컬지용의 빵빵한 체력과 결합하여 정말 

끔찍한 입냄새가 됩니다.

스컬조합은 1꼬리휩슬기 2죽음과부패 3오염된혈액으로 셋트고 1꼬리휩쓸기 2어둠소환 3 오염된혈액이나 

입냄새가 셋트입니다. 어둠소환에 혈액이 어울리지 않을지도 모르나 언데드속성으로 인간형을 상대하는데

좋고 상대가 모래바람조합이면 폭망하는 도트조합의 특성을 어둠소환으로 카바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체력회복에 반이라도 도움이 되는것이 승리의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입냄새는 정말 큰 마음먹고 쓰는 스킬이므로 정화의 비와 함께가 아니라면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평점은 A+입니다.


안식에 든 위지트

할로윈축제 상인에게 살수 있습니다.

스탯은 고정으로 힘260속325 체1400의 표준극속형입니다.

스킬구성은 버릴게 없을 정도로 훌룡하며 성능도 준수합니다.

스킬구성은

1.암습(야수형속도빠를시2단히트) 영혼발톱(야수형 명중률80 높은데미지)입니다. 달빛조합에서는 영혼발톱이

좋고 그외는 암습이 좋습니다.

2.삼키기(210데미지, 처치시 더블회복)정령의일격(560데미지50%명중 눈이먼대상에게 항상적중)

3 어둠소환과 어슬렁(속도30%감소 2라운드안에 히트되는 공격의 위력이150%증가)입니다.

스킬구성이 무언가 불친절한 느낌입니다만 

일반적으로 1암습 2정령의일격 3어둠소환 셋트로 사용하거나

혹은 1영혼발톱 2 삼키기 3어슬렁으로 달빛조합에서 사용하고 

또는 어둠조합에서 1암습2정령의일격 3어슬렁 셋트로 한방을 노리기도 합니다.

이펫의 문제점은 대전시 상대방에게 나오는 동물펫이라고는 거의 토끼뿐이라 암습의 위력이 반감되고

정령의 일격을 사용하더라도 1번스킬이 야수형위주라 비행형에게 계속 써먹기도 힘드며 어슬렁시 

다음쓰는 스킬이 너무 뻔하다라는게 문제가 있습니다. 다행히도 어슬렁의 유효턴이 2턴이라 피하더라도 

심리전은 가능합니다. 

평점은 A+입니다.


역병매

서부역병지대의 안돌할에서 포획가능합니다.

스탯은 속도형을 추천합니다. 힘305 속273 체1400입니다.

스킬구성은 

1감염된발톱(언데드단타)칼날바람(비행속도무시연타)

2.시체먹기,귀신물기가 존재합니다. 조합에 따라 어느쪽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3.비상과회오리바람이 있습니다.언데드주제에 비상이 존재해서 물펫에도 강합니다.

천둥섬개구리가 나오기 전까지는 이녀석의 천적은 존재하지 않았으며 버릴스킬이 아무것도

없습니다.어떤 조합을 선택하더라도 강하며 OP펫의 반열에도 당당히 들어갔던 녀석입니다.

현재는 시체먹기가 너프되었지만 여전히 강력합니다.

모래바람,번개,햇살,달빛 그어떤날씨에서도 어울릴수 있습니다.

평점은 S입니다.


영혼게

유령의땅에서 포획가능합니다.

스탯은 극체형을 추천합니다. 힘292 속192 체1887로 강력한 스탯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킬구성은 

1후려치기(야수형단타)와마력증폭(2턴간파티전체데미지50%업)

2.물결쇄도(물형선공)와소용돌이(2턴후물형468데미지,2턴발묶임)

3.껍질방패와썩음 

언데드형인데 전생이 게인지라.. 물형공격기 야수형공격이 방패등을 가지고 있고 마력증폭과 썩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1턴의 공백을 감수한다면 2소용돌이>>>1마력증폭>>3썩음으로 1300대의 데미지를 입힐수도 있고

1후려치기 2물결쇄도 3 방패로 토끼나 테로발톱을 사냥할수도 있으며 1마력증폭 2물결쇄도 3썩음으로

전천후보조딜러로 활용할수도 있습니다.

함정지뢰조합의 코어펫으로 

폴폴이등의 지뢰>>접착탄>>영혼게교체>>소용돌이>>마력증폭>>임프로교체>>지옥문의

7단콤보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7단 지뢰콤보는 써보시면 그 희열을 아실겁니다. -_-;;

일단 스탯이 훌룡해서 상당히 안정적인 펫입니다.

평점은 사용이 좀 까다로운탓에 A++입니다.


유령고양이

할로윈상인에게 살수 있습니다.

스탯은 고정으로 힘289속289체1400의 표준밸런스형입니다.

스킬구성은 

1암습,영혼발톱중 조합에 따라 어느것을 써도 되지만 속도가 그리 빠르진 않아 영혼발톱을 추천합니다.

2어둠소환,영혼의가시(1턴간154의 피해감소309의마법데미지를 되돌려줌)

3삼키기,어슬렁 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슬렁을 추천합니다.


구성은1.영혼발톱 2어둠소환또는 영혼의가시 3어슬렁을 추천합니다.

어슬렁후에 어둠소환으로 한방이 가능하고 어슬렁>>영혼의가시>>영혼발톱을 사용하면

영혼의 가시와 영혼발톱의 데미지가 두스킬다 150%상승하는 기적을 보여주며 그야말로 한방이 완성됩니다. 

달빛조합하에서는 영혼의 가시의 데미지가 좀더 상승하고 영혼발톱의 명중률이 100%가 되므로 무시무시해집니다.

어슬렁을 쓴 유령고양이가 가시를 발동했으면 때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_-;;

평점은 S입니다.


유령염소

드군주둔지 일퀘보상가방에서 나옵니다.

스탯은 고정으로 힘260속260체1725의 스탯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킬구성은 버릴것이 없습니다.

1발굽*(동물형단타)감염된이빨(언데드형단타)

2마법먹어치우기(280의 생명력회복 디버프무효화),에테리얼(선발동회피기)

3.귀신물기,유령출몰(죽음으로 판정되며 적에게 5턴간700데미지,5턴후 되살아남)

드디어 핫하기도 하고 저주스럽기도 한 염소의 등장입니다.

와켓몬을 평정하다시피 하고 있는 문제의 염소입니다. 

어떤 스킬조합을 사용해도 강하며 유출과 함께라면 그 어떤 펫이라도 오케이입니다.

유출의 가장 큰 문제는 스킬 한번으로 손해없이 2턴가량의 데미지를 줄수 있으며

죽음으로 판정되어 시체먹기가 가능해지고 다음펫에게 턴손해 없이 교체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인간형에게 유출이 히트된다면 죽음이 거의 확정적이며

설사 물펫에게 유출이 들어가더라도 손해보는건 하나도 없는 초유의 스킬이죠

발키르와 다른점은 발키르는 상대의 방해기에 대처할수 없지만 염소는 같은 유출펫인

염소나 발키르는 물론 상대의 방해기도 에테리얼로 회피가 가능해서 항상 주도권을 쥐고 

대전에 임할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문제입니다.

예전에는 유출이 실패하면 죽음으로 판정되었지만 지금은 그런 패널티마저 사라져서

와켓몬 최강의 개사기스킬이 되어버렸습니다.

게다가 출현빈도가 높은 언데드에게 강한 발굽을 가지고 있고 발굽에 강한 인간형은

유출이 무서워서 덤비지 못합니다. 물펫이나 동물형은 유출을 쓰면 그만입니다.

결론은 염소에게 강한펫은 없습니다.막을수 있는 펫이 있을뿐입니다.


염소대항법 

일단 모래바람을 사용하면 염소에 의한 피해를 줄일수 있습니다. 무력화나 데미지 감소 디버프를

사용하면 염소는 뎀감상태가 유지되는 것으로 판정되므로 유출의 피해가 줄어듭니다.

물펫에게는 턴당 40정도의 데미지만 입힙니다. 또한 유출은 사망판정으로 언데드 종특이 떠 있을경우엔
 
무조건 빗나갑니다. 염소를 막는 최선은 모래바람으로 데미지를 감소시키고 강제교체로 유출을 막거나
 
회피나 비상으로 피하는 것이 최선이고
 
그것이 불가능하다면 물펫이 맞아주거나 부패한도우미같은 단시간에 상대팀에 강한 데미지를 줄수
 
있는 펫으로 장렬히 산화시키는 겁니다. 염소가 유출을 사용하면 상대펫의 숫자가 2이 되기
 
때문에 염소를 제외한 두펫에게 강한펫을 내보내는것이 좋습니다.
 
염소테로조합이라면(폭풍날개정도가 되겠군요)
마지막에 염소가 남는다면 염소의 주력스킬은 1번밖에 없는 셈이 되므로 속성을 보고 인간형이나 물펫중

하나를 남게 만들면 됩니다.

필자의 경우는 퀴라지감시자가 메인펫일 경우,유령늑대,새끼용수호병혹은 전투로봇으로 염소테로임프조합은 

대처 가능했습니다.

임프가 메인펫일경우 폭풍날개와 유령늑대로 대처가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염소가 에테리얼이 아닐경우에 쉽게 풀릴뿐이고 염소가 에테리얼을 가지고 있다면 물펫이 

없으면 고전하게 되더군요. 또한 에테리얼과 지옥문 혹은 후려차기 심리전에 들어갈경우 염소측이 속더라도

평수고 안속는다면 심하게 당하는 경우는 종종 발생합니다.

그냥 이래저래 대처 가능한 조합은 거대괴수 임프 폭풍날개더군요.

개인적인 견해로는 염소의 스킬티어를 좀 조정하던가 유출을 좀 손보는게 좋을듯 합니다.

평점은 두말할것 없이 SS입니다.


유령해골

달라란지하의 상인에게서 구입할수 있습니다.

스탯은 공격력형이나 체력형을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체력형 힘276 속227 체1806이고

공격형은 힘305 속227 체1627입니다. 둘다 좋은 스탯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스킬구성은 

1어둠베기(언데드형단타) 죽음의고리(200정도의 언데드데미지 입힌피해의 50%만큼 회복)

2.귀신물기와 정령의일격(마법형단타) 두스킬이 데미지는 같습니다만  정령의일격은 

기본적으로 50%의 명중률을 가지고 눈이먼상태의 펫에게만 100%명중이기 때문에

상대가 날씨를 바꾼다면 무용지물이 됩니다. 어지간하면 귀신물기를 사용하세요.

3,생명력착취와 부정한희생 - 생명력착취가 예전처럼 증폭되는 데미지만큼 회복을

하는것이 아니라 고정된 회복량만을 보여서 그다지 추천할바는 못 되고 부정한희생은

제법 쓸만한 기술인것이 죽기전에 부정한희생을 사용하고 언데드종특을 띄운 상태에서

귀신물기를 사용하면 750가량의 언데드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8턴간

상대펫들이 받는 데미지가 25%증폭되서 강한기술의 위험성이 더더욱 커지게 되죠.

강철대포나 태양광선 같은 큰기술의 경우 데미지가 조금만 더 강해져도 상대펫은 어이 없이

죽을수도 있습니다. 폭탄선물이나 귀신물기 기계용의 벼락등의 데미지가 정말 무시무시해집니다.

예전처럼 죽음의고리와 생명력착취를 이용한 귀신물기턴을 버는 전술은 좀 힘들어졌고

1어둠베기 2귀신물기 3 부정한희생을 추천합니다.

평점은 A+입니다.


역병걸린다람쥐

은빛소나무숲에서 포획가능합니다.

스탯은 어떤걸로도 괸찮으며 상황에 따라 맞추어 사용하면 됩니다만 가급적 속도289짜리를 고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스킬구성은 

1.긁기(동물형단타)와 나무갈갈이(야수형 출혈도트데미지)가 있어서 대 언데드용이나 

출혈조합에 사용됩니다.

2.아드레날린(동물속성의데미지에3턴간75%속도 증가).웅크리기(3턴간 데미지50%를 경감)

아드레날린의 경우 속도증가스킬중에 가장 훌룡하다고 봅니다. 고출력이나 도약은 속도증가율은

높지만 한턴이나 두턴에 그쳐서 다시 속도증가를 시키려면 데미지를 희생해야 하지만 아드레날린은

세턴동안75%나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속도형의 경우 극속까마귀보다 빨라집니다.

하지만 날짐승상대로 쓸만한 스킬이 존재하지 않아서 그냥 속도260짜리를 써도 무방합니다.

웅크리기는 아드레날린과 같은 티어이기때문에 속도가 빠른펫에게 유리한 웅크리기가 좀 아쉽긴 합니다.

3.광기의 일격과 동물쇄도 동물쇄도가 2턴정도면 참 쓸만할텐데 3턴이라는것이 압박입니다.

스킬셋팅은 셋으로 갈리는데 

첫째 1.긁기 2웅크리기 3광기의일격으로 사용하면 방어력도 쓸만하고 인간형과 언데드형에게 고루

강하게 됩니다.

둘째 1.나무갈갈이 2아드레날린 3광기의일격으로 사용하면 속도위주펫에게 유리해지고 출혈데미지증폭

조합의 코어펫으로 탄생할수도 있게 됩니다. 갈갈이>>광기의 일격>>으릉이나 곰으로 교체>>

핏물이면 1000가량의 데미지를 입히며 맹타면 1400정도의 데미지를 입히게 되니 그야말로 

한방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이 조합의 가장 큰 문제는 광기의 일격으로 공격력이 25%증가된

비행펫에게 상당히 괴로워진다는 점입니다. 핏물은 물펫에게 있기 때문에 교체하는동안 맞아죽는

경우가 많고 출혈역시 야수형데미지라 비행펫에게는 안쓰는것이 좋긴 합니다만.. 양극기계곰과의

조합으로는 해볼만 합니다.

셋째 1.나무갈갈이 2웅크리기 3.동물쇄도로 번개조합에서의 출혈데미지와 번개데미지 뻥튀기를 

시도할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재미 있는 사용법이 존재하므로 한번 써보실만한 펫입니다.

평점은 A+입니다.


으스스한상자

할로윈축제에서 얻을수 있습니다.

스탯은 고정으로 힘260 속260 체1725로 염소와 같습니다.

스킬구성은 

1.으스스한소리(언데드단타데미지).고통(언데드도트) 고통을 사용하면 스킬을 쓸게 없어집니다.

데미지가 중첩되는것도 아니고 고통 자체의 데미지는 강한데 그럼 다음에 사용할 스킬이 애매해집니다.

으스스한소리를 사용하세요.

2죽음의손아귀와 파멸의저주 - 이 두스킬이 왜 같은 티어에 놓였는지 현재는 의문이겠지만

예전의 죽음의 손아귀는 공포였습니다. 파멸의저주를 사용하십시오

3.삼키기(2턴간지속 야수형 200데미지에 처치시400회복)와 뼈폭풍이 있습니다.

전에도 얘기했다시피 삼키기는 잊으시고 뼈폭풍을 쓰십시오.

일반적으로 1으스스한소리 2파멸의 저주 3뼈폭풍을 사용합니다.

뼈폭풍>>파멸후 교체하거나 싸우거나 하세요 별다른 특이점은 없습니다.

그렇다고 약한것도 아닙니다.-_-;

평점은 A+입니다.


작은비운의망령

카라잔 레이드던전밖의 필드에서 새벽에 잡을수 있습니다.

스탯은 두가지로 둘다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속도형은 힘260 속273 체1627이고 체력형은 힘260속244체1806입니다.

스킬구성은

1.암흑충격(언데드단타)비전작렬(마법형 사용할수록 데미지증가)

2.오염된혈액과 죽음과부패

3.죽음의고리와 위상변화인데 위상변화는 써먹을 기회가 얼마 없습니다. 염소유출을 

피하는데는 쓸모 있을겁니다. -_-;;

일반적인 스킬조합은 1비전작렬이나 암흑충격 2오염된혈액이나 죽음과부패 3 죽음의고리가

되겠습니다. 1번은 속성문제인데 조합에 따라 선택해야 하고 2번도 역시 조합에 따라 선택하세요

나쁜펫은 아닙니다만 언데드치고는 임팩트가 좀.. 부족합니다.

평점은 A입니다.


좀스트록

드레노어 어둠달골짜기 남동쪽방향의 해안가에 있는 섬근처 마크루라들을 사냥하면 드랍합니다.

스탯은 고정으로 힘289 속260 체1546으로 그저 그렇습니다

스킬구성은

1.감염된발톱(언데드단타),음침한진균(언데드도트)

2.껍질방패와 썩음

3.물고기소용돌이와 맹독피부가 있습니다. 맹독피부는 잊어버리시고 물고기소용돌이를

사용하세요. 벼락과 같은 계열의 광역이지만 물속성입니다.

스킬조합은 1진균 2썩음 3물고기소용돌이로 123쓰고 빠지던가

1감염된발톱 2껍질방패 3소용돌이로 2>3>1후에 적절히 판단하시던가 하세요.

껍질방패후에 맹독피부를 사용하면 맹독피부가 %데미지인지라 모래바람하에서도 

데미지를 주고 좋을것 같지만 단언컨대 좀스트록처럼 속도가 느린펫에게 2턴이상의 준비가 

필요한 스킬은 한방스킬만 필요합니다. 그동안 공짜로 얻어맞는걸 생각하면 안하느니만 못한 

경우도 종종나옵니다.

펫의 성능은 훌룡합니다.

평점은 A+입니다.


죽음의 무도해골 

망자의날이벤트에서 얻을수 있습니다.

스탯은 고정으로 힘289 속260 체1546입니다.

스킬구성은

1.마라카스(인간형단타)해골물기(언데드형단타) 

2죽음과부패,생명력착취

3.뼈포화(언데드형낙하류스킬와 유령파티언데드형 무리스킬)


스킬구성이 상당히 짜임새 있습니다. 1번은 상대펫속성에 따라 선택가능하며

2번은 죽음과부패 3번은 뼈포화를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한번에 두개의 장판스킬(펫에게 적용이 아닌 지점에 적용)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데미지증폭과 오염된혈액류의 디버프로 체력회복에 상당히 유리합니다.

미끼는 전혀 두렵지 않습니다. 역시 모래바람하에서의 위력이 급감합니다.

공격력이 좀 아쉬운펫이라 조합이 최우선입니다.

평점은 A+입니다.


태어나지 않은 발키르

노스랜드의 여러 젠포인트중 한군데서 일정시간마다 한개체만 젠됩니다. 

TCG나 블리즈컨펫을 제외하고 구하기 가장 힘든펫중 하나입니다.

스탯은 체력형을 추천합니다. 예전엔 밸런스형을 추천했지만

염소가 나온마당에 발키르끼리 만날일이 거의 없어져서...;;

힘276 속227 체1806입니다.

스킬구성은 단순합니다. 1암흑충격 2파멸의저주 3 유령출몰이나 부정한희생

유출이면 좋고 유출이 아니어도 상대방은 발키르가 유출인지 희생인지 알수 없기 

때문에 우왕좌왕하게 됩니다. 

별달리 설명거리가 없고 그냥 강합니다.

평점은 S입니다.

**발키르와 염소가 범죄인 이유 또한가지는 너무 단순한 택틱을 가지고 있으면서

터무니 없이 강합니다. 이게 다 유출 때문입니다. **



해골천둥매

드군주둔지에 찾아오는 수집가에리스가 주는 가방에서 드랍됩니다.

스탯은 다양하며 개인적으로는 속도형과 체력형을 추천합니다.

속도형은 힘309 속292 체1319 체력형은 힘309 속227 체1644입니다.

스킬구성은 1뼈포화 2 어둠소환 3야밤의일격을 셋트로 

1뼈포화 2죽음과부패 3비상을 셋트로 꾸리시는게 좋습니다.

전자의 경우가 가장 강력하며 뼈포화의 쿨이 1턴이므로 1>>2>>1>>3>>1 식으로 

사용하는게 가장 효율적이며 버티지 못할듯 하면 2>3>>1 하고 빠지셔도 됩니다만 

뼈포화의 쿨을 항상 생각하셔야 합니다. 힘이 워낙 높은 펫이라 어둠야밤콤보가 

까마귀와는 차원이 다른 딜이 나옵니다.1200~1300정도의 딜을 뽑으니 1>>2>>3 하면

어지간한 펫은 죽을뿐더러 각각 속성도 달라서 인간형 용족 물펫에게 다 강하며

심지어 아누비사스같은 모래바람펫에게도 우세입니다.

실상 이녀석을 1:1로 이길 펫은 별로 없습니다. 염소나 테로보다는 약간 덜하지만

이녀석도 오피 딱지를 붙이고 싶은 맘이 스물스물 일어납니다. -_-;;

평점은 S+입니다.



군단의 눈 

TCG펫입니다.

그저 그런스킬에 그저그런 스탯이지만

보유하는것이 의미있는펫 1입니다.


꼬마캘투

공홈의 상점펫입니다.

스탯은 고정이며 힘305 속227 체1627입니다.

쓰시려거든 1어둠베기 2 죽음과부패 3파멸의저주를 사용하세요.

상점펫이라고 강한것이 아닙니다.

우리캘투는 가지고 있는것이 의미있는펫2입니다.

평점은A입니다.


랜드로의 꼬마리치

TCG펫입니다.

가지고 있는것이 의미있는펫

캘투와 완전히 동일한펫이며 글자만 다릅니다.(뭐냐 이건 -_-;;)



꽁꽁이

리치왕의분노소장판을 구매하면 소유할수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것이 의미있는펫 3입니다.

스탯은 고정이며 힘276 속227 체1806의 좋은 스탯입니다.

스킬구성은 1감염된이빨 2 눈보라 3 냉혹한한파를 사용하는것이 좋고

도트패거리중의 스페셜리스트입니다. 한파하나로 꽁꽁이가 얼마나 가지고 싶었던지..

당근군이 나오긴 했는데 빵빵한체력과 언데드특성으로 한파의 위력은 좀더 증대됩니다.

데미지가 심하게 낮은것과 한파데미지의 적용이 너무 시간을 끌어서 상대의 짜증을

유발할수도 있습니다. 

번개조합에서 좋고 한파 장비시에 모래바람은 안좋습니다.

평점은 A+입니다.



무덤덤군

아직 구할수 없는 펫이며 구현은 되어 있습니다.

히어로즈오브스톰을 플레이하고 일정조건을 만족시키면 얻을듯 합니다.

설마.. 소장판구매는 아니길 빕니다. ㅠㅠ

스탯은 아직 모릅니다만 그냥 힘이낮은 극속이면 좋겠습니다.

효율적 스킬구성은 1해골던지기 2뼈폭풍 3 무덤파괴로 거의 확정될겁니다.-_-;;

해골던지기는 일반언데드데미지고 뼈폭풍은 상대팀에 250정도씩 언데드데미지를 입히고

무덤파괴는 벼락류의 언데드공격스킬인데 모든생성물을 파괴...한다는 이거 뭐...

스탯이 좀 삐딱하게 나오면 이놈은 SS확정입니다.


뿡쟁이

하이잘정상의 첫얼라이언스진지 아네테론이 드랍합니다.

스탯은 속도형을 추천하며 힘273 속289 체1465입니다.

스킬구성을 보면 이녀석도 참 성의 없이 만들었구나 느낄수 있습니다.

1.감염된이빨하고 발톱을 보면 이빨을 쓸이유가 없습니다. 완전 같은속성의 같은 데미지형태를

가지는데 이빨이 공격력이 더 강합니다.. -_-;;

2.현재썩음의 용법은 1라운드마다 지속적으로 갱신되는 언데드디버프가 미끼를 없앤다는 버그를

이용해 미끼 견제를 할수 있다 정도가 다이므로 오염된혈액을 찍어줍시다.

3. 시체폭발이나 두뇌소화는 택일입니다.회복량이 상당하므로 두뇌소화를 가급적 추천합니다.


1번에 뼈포화나 삼단치기같은 스킬이 있었다면 정말 많이 사용했을 펫인데 스킬간의 조화도 맞지 않고

언데드라는 이점외에 별다른것이 안보입니다.

평점은 A입니다.


새끼흡혈박쥐

카라잔이벤트당시 공작텐리스머크블러드라는 이벤트몹이 드랍했다고 합니다.;

가지고 있는것이 의미있는펫4입니다.

스탯은 고정으로 힘305 속257 체1481입니다.

스킬구성은 좀 특별한데

1.물기(야수형단타) 비명(야수형단타 4턴간속도감소) 

2생명력흡착,매의눈(3턴간 치명타율75%증가)

3.무모한공격 ,야밤의 일격

1물기 2매의눈 3무모한공격을 셋팅하고  언데드형답게 2313으로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나름 강합니다. 거미줄과의 조합,어둠소환과의 조합등 여러가지 스킬사용의 가능성 보이긴 하지만

조건이 맞기 힘듭니다.

평점은 A입니다.


우상족주술사

디아블로3 소장판으로 구할수 있었습니다.

스탯은 고정으로 힘276 속276 체1481입니다.

센진우상의 밸런스형이라 보면 되겠습니다. 완전 동일한 스킬구성을 가지고 있고

속도가 좀 높습니다.

가지고 있는것이 의미있는펫5입니다.

평점은 A입니다.

**시간의 제약 때문에 갈수록 업데이트가 늦어지는군요. 그래도 완성할때까지 

달려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