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야수형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야수형은 체력이 50%이하로 내려가면 공격력이 25%증가합니다.

따라서 햇살하에서는 50%이하인 상황이 좀더 빨리 오기 때문에 미세하게 유리하며

모래바람하에서 체력50%이하인 상황을 좀더 지속시킬수 있기 때문에 미세하게 유리해집니다.

또한 야수펫이 죽기전 사용한 장판이나 도트는 야수종특이 발현된 상태로 유지 되기 때문에 뒷끝이 아주 저릿 저릿합니다.


고산여우

쿤라이 봉우리에서 포획가능합니다.

스탯은 PB와 SS 두가지 유형이고 각자 장단점이 존재하므로 취향에 따라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PB 힘289 속273 체1465 , SS 힘260 속325 체1400입니다.

스킬구성은

1.물기(야수형 단타), 질풍(동물속성 3연타)- 질풍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속업으로 속도의 우위를 점하기 쉬우므로 미끼제거에도 효율적인 질풍이 좋습니다.

2.웅크리기(표면강화의 동물형버전입니다. 쿨4턴 3턴간 데미지50%감소), 야수 울음(쿨3턴 2턴간 대상이 받는 피해100%증가)- 택틱에 따라 선택하세요. 웅크리기로 버티면서 질풍으로 언데드들을 박살내도 되고 야수울음으로 함정조합에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3.도약(힘의 70%정도의 야수피해+1턴간 속도100%증가), 현란한 춤(9턴간 팀전체의 속도 25%증가)- 고려할 필요 없이 현란한춤입니다.

여러방면으로 다재다능한펫입니다. 속업조합의 대표적인 펫이며 언데드와 동물에도 강한편입니다. 인간형을 상대하기 위해선 1번에 물기를 선택해야 하는데 그런 상황은 거의 나오지 않으므로 주로 언데드와동물을 상대하고 팀의 속도를 올리는 펫으로 사용합니다. 전체속감스킬인 원시의 포효가 나오기 전까지는 많이 쓰였으나 원시의 포효가 나온뒤에는 잘 쓰이지 않습니다.

평점은 A입니다.


새끼 고산여우

쿤라이 봉우리에서 고산여우와 같이 나옵니다.

스탯은 SB와BB 두가지 형태가 있으며 고산여우와 별다른 차이가 없습니다.

평점은 A입니다.


새끼여우

톨바라드반도에서 바라딘여우를 잡아서 획득하거나 주화로 살수 있습니다.

스탯은 HS한종류로 힘260속289체1546 입니다.

스킬구성은 완전히 여우와 같고 별다른 특이점도 없습니다.

평점은 A입니다.


새끼 북극 여우 

폭풍우 봉우리에서 *눈이 내리는 날씨*에서만 등장합니다.

스탯은 PS고정으로 역시 그냥 여우입니다.

평점은 A입니다.


새끼 검은 늑대

오리지날 인던 검은바위첨탑 하층의 병참장교 지그리스가 드랍합니다.

스탯은 HH고정입니다.

힘260 속260 체1725로 체력이 높아서 야수종특이 발현될 기회가 좀더 있습니다.

뭐 그래봐야 늑대의 탈을 쓴 여우지만요 -_-;;

평점은 A입니다.


새끼 협만 검은늑대

노스랜드 울부짖는 협만에서 포획할수 있습니다.

PP형이 존재한다는 특징 말고는 역시 늑대의 탈을 쓴 여우입니다.

평점은 A입니다.



고양이정령

할로윈축제 이벤트 상인에게 살 수 있습니다.

스탯은 PB고정으로 힘322 속289 체1221입니다.

체력이 심하게 저질입니다만 공격력은 상당히 강합니다.

스킬구성은 

1.마노 이빨(마법속성 단타263~489데미지)-평균 데미지376으로 평타치고는 굉장히 강합니다.

  암습(야수속성의 단타290데미지+상대보다 빠를경우136의 추가데미지)- 상대보다 속도가 빠를경우 426데미지를 줍니다. 역시 쿨기 없는 평타치고는 강합니다.

  암습과 마노이빨 둘다 고려해볼만한 스킬입니다. 

  마노이빨은 비행에게 약한 야수펫의 특성을 보완해주는 스킬로서 3번에 어슬렁과 조합하면 비행펫은 두턴으로 보낼수도 있습니다. 어슬렁과의 조합도 쓸만해서 마노이빨은 좋은 선택입니다.
 
  한편 암습은 어슬렁시에 첫타의 데미지만 데미지150% 증가가 이루어지므로 어슬렁 암습은 좋지 않고 어슬렁>> 어둠소환 후 암습으로 마무리를 하는 패턴이 일반적이고 상대보다 빠를시에 기본 공격력 자체가 더 강해서 암습역시 많이 쓰입니다. 단 방패를 사용한 상대와 맞닥뜨리면 평균적으로 70정도의 방패뎀감을 두번이나 받기 때문에 불리합니다. 또한 암습이 가장 효과적인 동물형펫은 토끼를 제외하고는 잘 안쓰이므로 실상 첫타면 효과를 보게 되는 셈이 됩니다.

2.돌가죽(쿨 없음 5턴지속 매타격마다 85의 데미지를 감소시킵니다.비율로 가하는 데미지는 감소시키지 못합니다.(EX)자폭등의 %데미지 스킬에는 방패류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어둠소환(쿨5턴 5라운드동안 어둠날씨로 바꿈)- 대표적인 날씨스킬이고 데미지계수가 높아서 많이 쓰입니다. 우리팀에 유리한 날씨로 바꿀때도 쓰이고 우리팀에 불리한 날씨를 바꾸기에도 쓰입니다.

  돌가죽을 사용해도 좋고 어둠소환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상대가 날씨 조합일 경우 특정 날씨하에서 황당하게 강해지는 녀석들도 존재하기 때문에 어지간한 조합이 아니고서는 날씨스킬 하나쯤 가지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어둠조합이라던지 혹은 날씨펫이 없을때 혹은 암습을 선택했을때 어슬렁과 연계한 한방기로 좋습니다.


3.삼키기 - (쿨1턴 2라운드 지속 256의 야수데미지+삼키기로 처치하는 경우 두배의 체력회복)

  어슬렁- (쿨5턴 2라운드안에 성공하는 다음 공격의 데미지가 150%증가합니다.) 

  삼키기가 언데드에도 적용 됬다면 많이 쓰였을 스킬이지만 실상 필드펫들에게나 많이 쓰일뿐 유저대전에서는 많이 쓰이지 않습니다.

  언데드나 기계에게는 쓰기가 힘들기 때문이죠.

  어슬렁을 기본으로 생각하십시오.


스킬조합상으로 고양이 정령은 버릴 스킬이 없습니다. 체력이 저질이라는 단점만 제외하면 굉장한 녀석인데 말이죠.

1마노이빨 2어둠소환 3어슬렁이 기본 베이스이고 1암습 2어둠소환 3 어슬렁도 좋습니다. 필드에서 최강급인 1.마노이빨 2돌가죽 3 삼키기도 써먹기 어렵지는 않습니다. 1마노이빨 2돌가죽 3어슬렁으로 버티면서 싸워도 됩니다만 항상 걸리는 것이 체력입니다.

낮은 체력덕에 어슬렁>>어둠소환을 쓸때 이미 체력이 50%이하로 내려가서 한방데미지가 25%더 강해지기도 하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지뢰한방에 죽어버리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 요즘 활개치는 광역조합하에서 체력관리가 관건인 펫입니다.

체력이 조금만 더 높았다면 A+이상은 받았겠지만 기계데미지가 강한것들이 많아서 A이상은 주기 힘듭니다.

필드 펫배틀은 빠르고 붕대도 필요 없는 SS입니다. 



길 잃은 새끼 황천늑대

드군 주둔지 동물원 엔피시에게서 살수 있습니다.

스탯은 PS고정으로 힘281 속305 체1359입니다.

스킬구성은 

1.물기(야수피해 단타),암흑충격(언데드 가변피해 단타(평균데미지330))- 어지간해서는 암흑충격이 좋습니다. 평균데미지도 높고 3번칸에 맹타하고도 속성이 겹치지 않게 됩니다.

2.복수(쿨2턴 시전자가 마지막으로 받은 피해와 같은 야수피해를 줍니다.).야수울음(2턴간 받는피해100%증가 시킴) - 복수가 좀 애매한 스킬인것이 도트라도 걸려있거나 장판이 깔려 있으면 안쓰니만 못한 스킬이 되어 버리고 상대의 강한데미지를 받고 쓰자니 황천늑대의 체력이 문제입니다. 반면 야수울음을 사용하면 상대가 교체안하고 맞아주면 좋고 교체해도 손해날것 없습니다.또한 함정이나 도트가 걸려있다면 같이 더블데미지를 받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펫을 교체시키거나 데미지를 증폭시키기에도 좋습니다.

3.맹타(쿨3턴 야수속성451데미지+출혈중인 대상에게는 301의 추가데미지),어둠불꽃(쿨3턴 376의정령피해+2라운드간 치유효과 50%감소) - 데미지면에서도 쓰임새면에서도 맹타가 워낙 좋아서 맹타를 추천합니다. 어둠불꽃은 햇살조합이나 힐펫저격용으로 써먹을수는 있습니다.

스피드는 나름 좋은 펫인데 패턴도 단순하고 체력도 낮아서 그다지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합니다.

평점은 A입니다.



공포뿔류

기본적으로 공포뿔류의 스킬구성은 다 똑같습니다. 스탯에서의 차이만 존재합니다.


꼬마공포뿔

레이드던전 천둥의 왕좌의 호리돈이 드랍합니다.

스탯은 PS고정이며 힘289 속281 체1441입니다.

스킬구성은 

1.세뿔돌진(쿨1턴 선발동 단타 355의 야수형 데미지), 밟아 뭉개기(확정2타 154의 야수형데미지+상대체력의 10%데미지) - 세뿔돌진이 쿨 타임 없을때보다 사기성이 있는건 아니지만 현재도 충분히 위협적입니다. 밟아 뭉개기는 스피드가 낮고 체력이 높은 펫들 상대로 쓸만하고 햇살하에선 더욱 강해지지만 햇살로 강화시켜본들 세뿔돌진보다 좋은건 아닙니다. 상대의 방패를 뚫고 들어가는 %데미지를 노리시는것이 아니라면 비추입니다.

2.뿔박기(쿨1턴 309의 야수데미지+50%확률로 자기보다 속도가 느린펫을 해당턴동안 기절시킴), 동물 쇄도 (3라운드 지속 139의 동물데미지+2턴간 더블데미지) - 동물쇄도는 함정 또는 도트스킬과 병행하지 않는다면 안하는게 좋은 스킬입니다. 야수울음처럼 한턴도 아니고 세턴간 넊놓고 있어야 하는데 그동안 상대가 가만히 있을리 만무합니다. 2턴정도라면 상당히 쓸만하겠지만 봉인하시길 바랍니다. 뿔박기 쓰세요

3.원시의 포효(쿨3턴 적전체에게 154의 야수피해+4라운드간 속도25%감소), 세뿔방패(쿨5턴 3라운드동안 154의 피해감소) - 원시의 포효는 나름 전략적으로 유행하던 속업조합을 매장시킨 주범입니다. 데미지도 450으로 훌룡하고 상대의 빠른펫들을 한순간에 약화시키는 만행을 저지를수 있습니다. 게다가 속감의 효력이 끝나기전 쿨이 다시 돌아 오기 때문에 속도빠른펫 위주의 조합이라면 막막함을 선사할수 있습니다.세뿔방패는 광물야금이의 껍질갑옷에 비해 데미지 감소율이 한단계 낮습니다. 방패로 인한 이득을 보려면 상대보다 빠른 속도는 필수인데 281이상의 펫들이 많고 방패로 막는동안 광물야금이같은 체력회복을 기대할수는 없습니다. 효과는 좋지만 원시의포효만큼 효과적이진 않습니다.


스킬조합은 대부분 1.세뿔 2.뿔박기 3.원시의 포효로 놓는게 좋습니다.

공포뿔간의 싸움에서는 속도가 가장 빠르기 때문에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평점은 S입니다.


아기 공포뿔

판다리아 괴수의 섬에 서식하는 공포뿔들을 사냥하면 획득합니다.

스탯은 여러유형이 있으며 입맛대로 고르시길 바랍니다.

스킬구성은 공포뿔입니다.

평점은 S입니다.


왜소한 공포뿔 

대전 찾기를 통해 25레벨팀으로 유저간 대전에서 250승을 거두면 획득합니다.

스탯은 PP고정이며 힘325 속252 체1441입니다.

스킬구성은 공포뿔입니다.

스탯이 절묘하게 잡혀 있어서 원시의 포효를 사용하면 속333의 SS임프의 속도가 딱 아래에 위치하게 됩니다. 공격력이 높고 야수형의 종특이 떳을경우 500가량의 야수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원시의 포효>>뿔박기>>세뿔돌진의 콤보가 제대로 먹힌다면 제대로 저항도 못하게 될수도 있습니다. 속도 341이상의 펫들에겐 뿔박기 스턴이 들어갈수 없으며 비행펫과 기계펫만 조심한다면 거칠것이 없는 펫입니다. 특히 동물이 있다면 땡큐입니다.


공포뿔이 나오면서 동물들의 수난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가뜩이나 쥐뿔도 없던 동물펫들이 영구 벤치신세로 전락하게 만든 주범이고 현재는 토끼나 다람쥐만이 근근히 생명을 이어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무덤덤하고 조합하기도 좋고 광역데미지도 충실한데다 비행펫에게도 딱히 약하다고 할수 없기 때문에 야수펫의 탑위치를 차지합니다.

공포뿔의 평점은 S입니다.



구더기류 - 구더기가 왜 야수로 분류되는지 알수 없지만... 거미도 야수이니 넘어가기로 합니다.-_-

꼬물이

동부역병지대 입구의 피오나와 얘기하면 얻을수 있는 행운깃든부적을 가지고 사냥하다보면 나오는 보너스주머니에서 획득합니다.

스탯은 HP고정으로 힘289 속227 체1709입니다.

스킬구성은

1.깨물기(단타 237~441 동물데미지), 먹어치우기(쿨1턴 185의 언데드데미지+입힌피해의 100%체력회복) - 언데드 시대를 맞아 언데드펫과 물펫들이 난무하는 상황에서 먹어치우기는 좋은 선택이라 볼수 없습니다. 쿨도 있는데다 인간형들은 모래바람이나 방패를 끼고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물론 2번에 찐득이와 야수종특과 결합한다면 250이상의 데미지와 힐을 기대할수 있겠지만 요즘 와켓몬계의 유재석같은 무덤덤을 상대하려면 깨물기를 선택하세요

2.산성찐득이(총 4턴간 턴마다77의 동물피해+받는 데미지 25%증가), 끈적이(154의 정령피해+5라운드간 교체불가) - 끈적이를 선택할만한 경우는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찐득이를 선택하세요

3.도약(231의 야수피해+1턴간 속도100%증가), 숨기-(2라운드 지속기술 370~556의 야수피해) - 도약은 속도싸움할때 사용하면 무려454의 속도를 일시적으로 지니게 되므로 토끼보다 빠르게 될수도 있습니다. 데미지도 무시할만한 수준은 아니며 언데드와 싸울때를 제외하고는 상당히 유용합니다. 야수종특시 기계펫들의 잔여체력을 한턴에 날릴수 있는 데미지를 가지고 있고 막턴에 상대보다 한대 더 때릴수 있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쓸만합니다.

  무덤덤등의 속도 느린 언데드펫과 상대할때 사용하면 좋습니다.무덤덤과 싸울때 찐득이 물기 물기면 보통 무덤덤이 사망하는데 언데드 종특이 발동한후 숨기를 사용하면 무덤덤의 공격을 피하고 다음 나오는 펫보다 보통 느리므로 공격을 피한후 때리게 됩니다.

  언데드 카운터로 상당히 쓸만하며 체력도 훌룡해서 야수종특 효과를 보기가 좋습니다.

 평점은 A+입니다.


탐욕스러운 구더기

노스랜드 울부짖는 협만에서 포획가능합니다.

스탯은 HH와 HS 두종류로 HS의 속도가 257로 상당히 안좋은 스탯인지라 그냥 HH를 권합니다. 힘260 속227 체1887입니다.

스킬구성은 구더기입니다.

꼬물이보다 힘은 낮고 체력은 높습니다.

알아서 선택하세요

평점은 A+입니다.


구더기 

그냥 도처에 널려 있는 흔한 구더기입니다.

스탯은 HH를 추천하며 탐욕스러운 구더기 HH형과 동일합니다.

평점은 A+입니다.


부패한 구더기

동부역병지대에서 포획가능합니다.

스탯은 탐욕스러운 구더기와 스탯 스킬 전부 동일합니다.

평점은 A+입니다.


밀림굼벵이

이름만 굼벵이지 스탯만 다른 구더기입니다.

유령늑대나 유령염소에 보다 유리한 속도 289의 스탯유형이 존재합니다.

오후 3:54 2016-02-22

**원래대로라면 A정도의 평점이면 족한 펫이었지만 무덤덤시대가 도래하면서 무덤덤에 특히 강한면모를 보여주다 보니 평점이 올라갔습니다.**


끓어오르는 새끼 바실리스크

칼날산맥에 최북단정도의 불정령들이 있는 곳에서 포획가능합니다.

스탯은 HS고정으로 힘260 속305 체1465입니다.

무덤덤과 광역친구들의 할거로 인해 속도가 빠른펫들의 사용빈도가 떨어지게 되고 2번에 죽척과 결합되면서 305의 속도는 굉장히 매력적이 되었습니다.

스킬구성은

1.물기( 단타 야수형280데미지), 수정감옥(쿨5라운드 1라운드간 기절시킴)- 수정감옥을 선택하세요

2.포효(단타 140의 야수피해+3라운드간 공격력25%증가), 죽은척하기(선발동 상대의 공격을 피하고 생명력이 가장 높은 애완동물과 교체됩니다.) - 볼것도 없이 죽은척입니다. 불리한 상황에서 피해 없이 교체 할수 있고 완벽한 회피기입니다. 이로 인한 전술적인 유리함은 사용자에 따라 승패를 결정짓기도 합니다. 접착탄류의 회피불가 스킬을 제외하면 모두 회피하며 수정감옥과 결합되어 피해 없는 공격을 가능케 합니다.

3.난타(최대 3연타 야수형스킬 -타격당 140의 야수피해. 미끼나 방벽은 한번 때리고 중지되고 빗나가면 바로 중지 됩니다.),  비명(단타 140의 야수피해+4턴간 속도 25%감소)


굉장한 재간꾼입니다. 첫펫으로 내보내서 여의치 않으면 죽척으로 회피해도 되고 수정감옥을 이용해 한턴을 공짜로 벌수도 있으며 야수종특이 발동시에 공짜턴을 이용한 딜도 상당합니다. 상대가 큰기술을 사용하기 까다롭게 만들고 착실한 딜링을 별다른 피해 없이 할수도 있습니다. 바실보다 빠른 녀석들만 조심한다면 약한 모습을 보이지 않습니다.

격노의 파편이나 원시의 포효펫과 함께 한다면 높은 승률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평점은 S입니다.


거미류

그냥거미...

특수한 거미들을 제외하고 일반적인 거미들은 유리거미줄과 거미줄에 따라 셋팅이 갈립니다.

대부분 힘과 속도에 스탯이 치중되어 있어서 체력이 극도로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체력이 높은 새끼독거미HH라고 해봐야 체력이 1562입니다. 그외에 거미들은 보통 1200~1300대의 체력을 가집니다. 거미줄을 이용한 택틱이 관건입니다.


거미,뜀뛰는 거미, 새끼 재거미, 사막거미, 새끼 과부거미, 새끼 독거미, 새끼 동굴거미, 새끼 불그물거미, 새끼 숲거미, 새끼 재거미, 새끼 황혼거미, 황혼 거미, 자수정 새끼거미

이녀석들은 전부 스킬이 같습니다. 차이점은 스탯유형뿐인데 그다지 눈에 띄는 스탯은 없고 PP가 힘341 SS가 속341 이라는것만 아시면 되겠습니다.


스킬구성 - 데미지는  SS를 기준으로 합니다.

1.때리기(야수속성 단타296데미지), 독액(야수속성 단타 207+3라운드간 74의 정령속성 도트데미지)- 이것은 고려할필요가 전혀 없는것이 독액이 도트라고 해도 해당턴에 주는 데미지가 때리기 못지 않은데다 추가로 3라운드간 도트데미지가 더해지니 고려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물론 모래바람하에서라면 때리기가 좋지만 모래바람하에서는 거미는 안쓰는것이 정답인지라...

2.끈적이는 거미줄(야수속성 222데미지+2라운드간 교체불가), 유리거미줄(야수속성 148의 데미지+ 상대가 공격할때마다 74의 야수데미지를 받음)- 조합에 따라 혹은 취향에 따라 혹은 저격대상이 있을때(ex)인간형을 거미줄로 묶고 교체후 귀신물기로 마무리등) 선택지가 갈리지만 유리거미줄이 상향된후로는 유리거미줄이 유리합니다.

3.생명력 흡착(쿨1턴 148의 언데드피해+148의 생명력회복. 거미줄에 걸린대상에게는 회복량이 두배로 증가). 새끼거미 떼(쿨4턴 확정2타 296의 야수피해+거미줄에 걸려있는 대상에게는 확정 4타 592의 야수형 데미지) - 3번역시 생각해볼 여지가 있는데요. 상대를 거미줄을 걸어놓고 피를 빠느냐 아니면 확실한 데미지로 끝내느냐의 선택지가 나옵니다. 하지만 요즘의 언데드+광역펫이 대세인 대전판에서 약한 데미지를 주면서 피를 빨다가는 뒤의 펫들의 체력이 버티질 못하는 상황이 자주 연출됩니다. 저라면 새끼거미떼를 선택하겠습니다.


거미는 광역이 약해서 앞열펫들간에 공방이 중요했던 시절엔 상당히 쓸만했습니다만 요즘같이 공격력 무식하고 광역기가 난무하게 되는 시절엔 체력도 약하고 공격력도 그다지 쓸만하지 않아서  거미는 추천할 펫은 되지 못합니다, 유리거미줄의 상향(도크데미지를 입을때도 상대에게 데미지를 입힘)에도 불구하고 꺼내기가 망설여 지는 펫입니다.

평점은 B+입니다. 


특수타입 거미 -_-;


녹아내린 새끼거미 

동부왕국 이글거리는 협곡에서 포획할수 있습니다.

스탯유형은 4가지인데 취향에 따라 선택하세요

스킬구성- 데미지는 SS를 기준으로 기술합니다.

1.태우기(탄다 248~372 정령형데미지), 생명력흡착- 야수펫이 정령형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버티면서 유리거미줄로 상대를 잡을 생각이라면 생명력 흡착을 선택하시고 그외에는 태우기를 선택하세요

2.끈적이는 거미줄, 지지기(쿨3턴 생명력296 회복+ 마지막으로 받은 피해의 절반을 복구) - 거미줄을 고르는 선택은 버티면서 유리거미줄로 말려죽이는 플레이가 유효한데 역시 광역이 대세인지라 지지기가 더 쓸만합니다.

3.마그마의 물결(정령속성 개별광역 전체데미지+상대팀과 우리팀의 모든 생성물 파괴). 유리거미줄


1.태우기 2.끈적이는 거미줄 3.마그마의 물결로 셋팅하여 판다렌기계용등의 미끼 기계펫을 저격하는 펫으로 사용할수도 있고 1.생착과 3.유리거미줄로 말려죽이는 패턴을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사실 어떤 스킬조합으로 해도 나름의 의미가 있는 펫이긴 하나 고질적인 체력문제때문에 큰 힘을 발휘하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일반거미보다는 좋습니다.


평점은 A입니다.



수정거미

칼림도어 여명의 설원에서 포획가능합니다.

스탯은 두가지로 취향대로 선택하세요

스킬구성은 1번에 수정 감옥이 있다는 것을 빼고는 일반 거미와 동일합니다.

1.수정감옥 2.끈적이는 거미줄 3.새끼거미 떼를 사용하여 속도가 자신보다 느린 펫에게 800이상의 데미지를 1턴만 맞으며 가할수 있습니다만 그후엔 교체를 해야 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새끼거미 떼의 쿨이 좀 줄어들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평점은 B+입니다.


**너구리판다류**

눈너구리판다

판다리아 두달의제단이나 일곱별제단에서 받는 전설의 야수 퀘스트의 보상 가방에서 획득합니다.

스탯은 HP한가지이며 힘289 속260 체1546입니다.

스킬구성

1.물기(야수형 단타 309의 고정데미지), 눈뭉치(정령형 단타 309의 고정데미지) - 조합에 따라 선택하세요

2.귀여운 얼굴(회피율25%증가), 눈보라 부름(386의 정령단타+9라운드간 눈보라 날씨)- 천둥매의 뼈포화나 공포뿔의 세뿔돌진, 코끼리아기씨의 엘레크가 날아오르면 같은 적중률이 100%미만인 스킬들에 대해 특히 강합니다. 그렇긴 해도 25%정도의 회피율로는 체감이 안되어 딱히 턴이득을 본다고 생각하기 힘듭니다. 반면에 눈보라는 다른펫과의 연계도 쉽고 불리한 날씨를 바꿀수 있기 때문에 보통은 눈보라를 선택하는것이 유리합니다.

3.웅크리기(쿨4턴 3라운드간 받는 피해50%감소), 얼음장벽(쿨5턴 상대팀과 우리팀의 공격을 두번 막음)- 속도가 빠르다면 당연히 웅크리기가 좋고 느린속도면 얼음장벽이 좋습니다. 


스킬셋이 다채롭고 쓰임새도 많을것 같지만 그리 빠르지 않은 속도 탓에 큰힘을 발휘하지는 못합니다. 

평점은 B+입니다.


붉은 너구리판다

판다리아 두달의제단이나 일곱별제단에서 받는 전설의 야수 퀘스트의 보상 가방에서 획득합니다.

스탯은 BB고정으로 힘276 속276 체1481입니다.

1.물기(야수형 단타 296데미지). 긁기(동물형 단타 296의 데미지) - 조합과 취향에 따라 선택하세요

2.웅크리기.귀여운 얼굴 - 대개는 웅크리기가 좋습니다.

3.넘치는 체력(생명력을 414만큼회복+9라운드간 우리팀총체력을 레벨당5씩 증가시킴), 겨울잠(첫턴에 148 둘째턴에 2배 셋째턴에 3배의 체력을 회복합니다.총1184) - 겨울잠의 회복력이 높지만 3턴에 1184라는건 펫들의 공격력이 강해서 안하느니만 못하게 되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넘치는 체력도 마찬가지인데 저는 아직까지 25레벨 기준으로 총체력을 125올리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체력을 회복시키는것도 아니고 %회복이나 자폭데미지,혹은 종특발현에 쥐꼬리만큼 영향이 있는것인데 악영향도 같이 받게 되어 전략적으로 고려해볼수도 없습니다. 그래도 겨울잠보다는 넘치는 체력쪽이 낫습니다.

그냥 그저그런녀석입니다. 평점은 B+입니다.


산너구리판다

판다리아 두달의제단이나 일곱별제단에서 받는 전설의 야수 퀘스트의 보상 가방에서 획득합니다.

스탯유형은 PS고정으로 힘289 속289 체1400입니다.

스킬구성은

1.물기(단타 야수형309데미지), 긁기(단타 동물형309데미지) - 취향및 조합에 따라 선택하세요

2.귀여운 얼굴, 바위세례(쿨2턴 적중률50% 494의 정령피해+ 4턴간 92의 도트데미지)- 바위세례를 선택하세요. 뼈포화랑 같은 형태의 공격이지만 쿨은 1턴 더 길고 적중률이 낮은 관계로 데미지 계수는 훨씬 높습니다.3연타 확정기이고 보통 1~2타가 히트 되지만 운좋게 다 히트 된다면 게임이 상당히 유리해집니다. 미끼에는 무조건 히트시키기 때문에 판다렌 기계용에게는 악몽의 스킬입니다.또한 펫이 죽어도 야수종특은 유지되어 그야말로 뒷끝 작렬을 느낄수 있습니다.

3.숨기(쿨4턴 2턴지속 370~556의 야수형데미지), 산사태(쿨4턴 463의 동물형데미지+9라운드간 우중충한 날씨로 바꿈)- 숨기던 산사태던 선택사항이지만 불리한 날씨를 바꿀수도 있고 요즘같은 언데드천국엔 산사테가 좋습니다. 야수종특시 언데드에게 900가까운 데미지를 가합니다.


산너구리판다는 메이저입니다. 대부분의 펫하고 붙어도 1:1로는 거의 지지 않습니다.기계펫에게 강한 바위세례도 가지고 있어서 딱히 천적이라고 할만한 펫은 부패한도우미정도입니다.죽은후에도 떨어뜨리는 바위세례의 데미지가 450가량 되기 때문에 그야말로 뒷끝작렬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평점은 A+입니다.


태양모피 너구리판다

판다리아 두달의제단이나 일곱별제단에서 받는 전설의 야수 퀘스트의 보상 가방에서 획득합니다.

스킬구성은

1.물기.긁기

2.겨울잠,귀여운 얼굴 - 겨울잠이 좋습니다.

3.햇살(적 전체에 140의 정령데미지+9라운드간 햇살날씨), 웅크리기- 전략적으로 햇살을 사용할수도 웅크리기를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햇살에 겨울잠 혹은 웅크리기에 겨울잠으로 유리한 진행을 할수도 있습니다만. 상대펫의 공격력이 3턴동안 1200이상이 된다면 오히려 손해보는 진행을 하게 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펫에 따라 2턴의 이득을 챙길수도 있으니 사용을 생각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평점은 A입니다.


달달이

다크문 섬의 달송곳니를 처치해서 획득할수 있습니다.

스탯유형은 세가지인데 SS를 추천합니다.

스킬구성은

1.달의 이빨(단타 마법형200~400가량의 데미지), 물기 - 달의 이빨을 고르시는것이 좋습니다.

2.야수울음(쿨3턴 2턴간 대상이 받는 데미지2배), 웅크리기 - 조합에 따라 선택하시되 웅크리기가 쓸만한 경우가 많습니다.

3.달의 눈물(쿨5턴 우리팀모두에게 70가량의 힐,적 모두에게 70가량의 데미지+9턴간 달빛날씨), 달의 춤(9턴간 우리팀 속도 25%증가)- 속도증가는 좋은스킬임에는 틀림없지만 속도와 큰 관계 없는 언데드들이 난립하고 전체속감 스킬이 있는 마당에 속업은 매력이 떨어집니다. 차라리 달빛날씨로 인한 타펫(유령늑대,코끼리아기씨 쉬푸,유령고양이등)과의 연계를 생각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여러가지 현란한 설명의 스킬들이 있지만 제 개인적인 평가로는 비행펫에 강한 변태야수 정도입니다. 기계펫에게는 처절하게 약하고 인간형펫에게는 달빛으로 인한 자힐의 강화로 큰 재미를 못볼수도 있습니다. 동물펫에게도 딱히 강하다고 할수 없으니 여러모로 찜찜합니다. 2번에 쉬푸처럼 먹어치우기가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평점은 B+입니다.


덩치 큰 비단뱀

판다리아 천둥의섬에서 포획가능합니다. 

스탯유형은 두가지인데 HH를 추천합니다. 

스킬구성은 

1.물기,독송곳니(140의 야수피해+5라운드간 70의 정령피해)- 물기보다 독송곳니가 심하게 좋아서 독송곳니를 선택하시는것이 좋습니다.

2.독침(6라운드간 84의 야수피해), 거대한 송곳니(280의 야수피해 사용할때마다 70의 데미지상승 최대 560의 피해)- 만약1번에 물기를 선택했다면 독침이 좋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거대한 송곳니가 좋습니다.

3.숨기, 스르르(쿨3턴 280~420 야수데미지) - 숨기는 회피에 데미지 스르르는 데미지에 속감인데 스르르가 약간 이득입니다.

1번2번 둘다 도트를 사용하면 그뒤에 할게 없고 둘다 단타를 선택하면 속성도 같아서 의미가 없습니다. 도트만 놓고 보면 데미지는 비슷하나 즉효성 데미지에 속성도 2가지인 독송곳니가 낫고 물기와 거대한 송곳니는 비교대상이 아니므로 1.독송곳니 2.거대한 송곳니에 3번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다지 강한 면모를 보일수 없습니다. 강해지려면 3턴은 기다려야 하는데 보통 4~5턴이면 펫하나가 죽기 때문이죠.

평점은 B+입니다.


일반 뱀 - 각지에 흩어져 있는 뱀들은 거미와 마찬가지로 특수종을 제외하고는 스탯유형만 다르고 스킬들은 같습니다.

코브라,바위독사.숲독사,재독사, 산호 살무사,살무사,늪살무사,물뱀, 방울뱀, 주이 뱀, 사원뱀,에메랄드보아뱀,뱀, 흑방울뱀,나무비단뱀,왕뱀,산호뱀, 쥐잡이뱀, 붉은뱀, 갈색나무뱀, 검은왕뱀, 눈서리뱀등 많기도 합니다.

스탯은 전유형이 다 있다고 보시면 되고 색깔별로 이쁜 뱀들도 있으니 색깔별로 모으셔도 -_-;;스킬구성은

1.물기,독송곳니- 독송곳니 고르세요

2.쉭쉭(쿨3턴 야수속성단타 물기와 같은 야수형데미지+4턴간 속도25%감소시킴), 반격(쿨2턴 물기와 같은피해+물기의 절반데미지) - 반격을 요긴하게 쓰려면 속도가 느리고 상대의 공격을 맞아줄 체력이 있어야 하는데 대부분의 뱀은 그렇지 못합니다.쉭쉭은 데미지도 나쁘지 않고 속감도 있으므로 쉭쉭을 고르세요. 누가 뭐래도 뱀은 쉭~쉬익~ ...-_-

3.숨기,흉포한송곳니(220정도의 야수피해+ 턴당 데미지가 70정도 증가 최대 350정도의 데미지) - 장난 하는것도 아니고 기껏 두턴더 강화시켜봐야 PP펫 평타정도가 되는 스킬이 부가효과마저 없습니다. 차라리 숨기가 훨씬 좋습니다.

1.독송곳니 2.쉭쉭 3.숨기로 무장하여 동물 사냥을 해보고 싶지만 실상은 동물도 잘 못잡는 허약한 펫이 되어 버렸습니다.

평점은 그냥 퉁쳐서 B입니다.


새끼 죽음살무사

판다리아 영원의 섬에 정예뱀을 잡으면 랜덤으로 젠되는 희귀몹 죽음살무사를 잡으면 낮은 확률로 드랍합니다. 낮은 확률로젠+낮은 확률로 드랍+5가지의 스탯유형으로 인해 SS죽음 살무사는 상당히 귀한몸입니다.

스탯유형은 다섯가지인데 두말할것 없이 SS를 추천합니다.

스탯은 힘260 속341 체1319입니다.

비행과 토끼를 제외하고 어지간히 빠른펫보다 빠릅니다. 임프보다 빨라서 임프가 지옥문 타이밍 잡기가 어렵습니다.

스킬구성은

1.독송곳니,흉포한 송곳니 -  독송곳니를 선택하세요.

2.상처 꿰뚫기(쿨4턴 280의 야수피해+중독된 대상에게는 280의 야수피해를 한번더 입힘),웅크리기 - 웅크리기도 좋지만 죽음살무사의 강함은 눈머는독과 꿰뚫기에서 나오기 때문에 상처 꿰뚫기를 고릅니다.

3.숨기, 눈 머는 독(1턴간 명중률100%감소+중독) - 눈 머는 독을 선택하세요. 

눈 머는 독은 죽음살무사의 밥줄스킬입니다. 그로부터 꿰뚫기나 독송곳니>>꿰뚫기 콤보가 나오고 야수특성이 발동시 눈멀기>>>독송곳니>>상처꿰뚫기 콤보로 피해 입지 않고 1050의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언데드를 제외하고 대개의 펫들은 손쉽게 잡아먹습니다.

속도가 빨라서 마지막까지도 상대로 하여금 긴장하게 만드는 펫이고 죽은후에 남겨진 도트 역시 저릿저릿합니다.

평점은 S입니다.


일반 도마뱀류 - 뿔달린 도마뱀,재 도마뱀, 뾰족도마뱀,새끼도마뱀,가시 도마뱀, 평원감시자등은 스킬구성이 같고 스탯도 비슷비슷합니다.

스킬구성 -  힘289기준으로 기술합니다.

1.발톱(단타 야수속성 259~389의 데미지), 선공(선발동 단타 동물속성 231의 데미지)- 2번의 기술들 덕에 일단은 선공이 좋긴 합니다

2.비명, 삼단 후려치기(3연타 공격 속도와 상관없이 야수속성의 1~3연타 타격당 154의 야수데미지)- 1번에 선공덕에 삼단후려치기가 좋습니다.

3.약탈(쿨1턴 단타 309의 야수데미지 2라운드동안 지속 처치하면 309회복), 되받아치기(231의 단타 동물피해+대상보다 생명력이 낮으면 154의 추가1타)- 기본적으로 도마뱀은 필드에서는 쓸만할지 몰라도 유저대전에서는 쓸모가 없습니다. 선공을 제외하고는 특별한 스킬도 없고 약간의 이득만 취하는 스킬로는 요즘 무식한 펫들에게 상대할수 없습니다.

평점은 B-입니다.


새끼 차원의 추적자

스탯은 2종류로 취향에 따라 고르시고

스킬구성은 1번에 선공이 점멸이라는 마법계 선공기로 바뀐것 뿐입니다.

그나마 비행에 강해진것 정도 밖에는 특이점이 없습니다.

평점은 B입니다.


황무지 도마뱀

스탯은 세가지이고 취향대로 고르세요.

스킬구성은 

일반도마뱀과 같고 2번에 15렙스킬이 점화가 들어간다는 점이 다릅니다. 약간의 공격력증가가 이루어진건데 그래도 도마뱀은...

평점은 B입니다.


하마류 - 하마류는 기본적으로 스킬과 스탯이 별차이 없습니다. 청보라색강물하마만 조금 차이가 있는데 의미 있는 차이는 아닙니다.

백색 강물하마 새끼, 새끼 진흙등 강물하마, 청보라색 강물하마, 새끼 넓적이빨 강물하마등의 종류가 있습니다.


백색 강물하마 새끼

스팀휘틀 유물복원회와의 평판이 매우우호일때 구매할수 있습니다.


끼 진흙등 강물하마
고르그론드에서 포획가능합니다.


청보라색 강물하마

타나안밀림의 전설펫을 잡으면 주는 보상가방에서 획득합니다.


새끼 넓적이빨 강물하마

탈라도르에서 포획가능합니다.


스킬구성 - 백색 강물하마 새끼 HS기준의 데미지입니다.

1.물기(단타 야수속성 309의 데미지), 물분출(단타 물속성309의 데미지) - 조합대로 취향대로 선택하세요

2.밀치기(단타 인간형 278의 데미지+ 기절한 대상에게 두번의 타격), 돌가죽(5턴지속 매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77만큼 감소) - 전략에 따라 돌가죽이나 밀치기를 선택할수 있습니다.돌가죽을 사용하면 대부분의 도트데미지를 막아낼수 있고 밀치기를 사용하면 3번과 연계시켜서 두배의 데미지를 노릴수 있습니다.그외에 용법이 하나 더 있는데 밑에 설명하겠습니다.

3.흠씬 패기(쿨5턴 1라운드동안 대상을 기절시킴), 박치기(쿨4턴 463의 야수피해+25%확률로 대상을 기절시킴)- 데미지면으로만 보면 흠씬패기로 인해 얻는 데미지 이득은 278인 반면에 박치기로 얻는 데미지 이득은 463에 기절까지 추가되면 게임을 매우 유리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박치기를 추천합니다.

강물하마를 사용할때 패턴1은 박치기>>스턴시 밀치기를 노리는 것이고 여기서 파생되는것이 하마보다 빠른펫에게 지뢰가 깔렸을 경우 밀치기를 하면 지뢰가 터지면서 더블데미지 확정타를 노릴수도 있게 됩니다. 하마보다 느린펫이라면 박치기로 기절을 노리는것이 좋습니다.

패턴2는 돌가죽을 사용하고 박치기를 시도 하세요.

쓸만하긴 하지만 박치기운이 따르지 않는다면 그저 그렇습니다.

평점은 A입니다.


복수심에 불타는 새끼 호저

판다리아 영원의 섬에서 꼭대기로 올라가는 언덕 중간쯤에 있는 전령굴란에게 향로를 구입한후 사용한후 플레이어를 처치하면 얻을수 있는 주화로 살수 있습니다. 100개였던가...;;;갯수는 잘 기억 안납니다.

스탯은 HP한가지뿐이고 힘289 속252 체1587로 스탯은 양호한 편입니다.

스킬구성은

1.물기, 공굴리기(단타 231의 동물피해+사용할때마다 속도20%증가)- 공굴리기를 선택하세요. 한번만 굴려도 속도가 302가 되어 왼만한 펫보다 빨라집니다.한번 굴릴때마다 50~51씩 속도가 증가하므로 두번만 굴리면 대부분의 지상펫보다 빨라집니다.

2.영혼의 가시( 쿨4턴 1턴간 매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를 154감소 피해를 입을시 309의 마법피해를 되돌려줌), 생존 - 공굴리기로 적보다 빠른 속도를 확보하는 것이 쉽기 때문에 영혼의 가시와 생존 모두 좋은 선택일수 있는데 광역기 난무인 현 대전에서는 생존은 좋지 않습니다. 영혼의 가시를 사용한 상태면 상대가 공격을 하기가 난감해지고 강한 다단공격을 가지고 있는 천둥매 같은 경우는 900을 상회하는 피해를 입을수도 있습니다.

3.휩쓸기(최대3타 동물속성 1타당 154의 동물피해), 복수 - 복수는 접으시고 휩쓸기를 선택하세요

1.공굴리기 2.영혼의 가시 3.휩쓸기 로 셋팅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야수 종특이 발동할시에는 언데드에게 악당같은 존재가 됩니다. 영혼의 가시를 두르고 휩쓸기를 사용하는 호저에게 당하신 분들 많을겁니다. 관건은 공굴리기로 상대보다 빠른 속도를 확보하는것입니다.

평점은 S입니다.


조용한 고슴도치,구름빛 고슴도치

고슴도치류는 특이하게도 야수형과 동물형으로 나뉩니다. 기술배치만 약간 바뀐 형태로 존재하고 특별한 이유도 찾을수 없는걸 보면 그냥 제작진이 무성의한 증거다라고 얘기 하고 싶습니다. -_-;;

스탯유형이 좀 나뉘는데 구름빛고슴도치 SS형을 추천하고 그걸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스킬구성은

1.물기, 독송곳니 - 독송곳니 고르세요

2.생존, 뾰족한 외피(5라운드 지속 피해를 56까지 줄이고 피해를 입을때마다 42의 용족피해를 돌려줌) - 외피도 현재는 생존보다 좋을수 있습니다. 광역펫들이 인기가 없을때는 생존을 쓰는게 답이었는데 요새는 답 없습니다.

3.반격, 공굴리기- 무조건 공굴리기가 좋습니다.

예전엔 독송곳니>>공굴리기후 생존이 많이 쓰였지만 지금은 이패턴은 어려워서 사장되는 펫입니다. 

평점은 B입니다.


봉우리 꼬마염소,작고 검은 산양

염소와 산양밑 양은 스킬 구성이 같습니다. 단지 고슴도치류처럼 동물과 야수로 나뉩니다.

스탯은 달래기>>풀뜯기>>동물쇄도콤보로 가려면 힘이 강한 PB검은 산양이 좋고 박치기를 쓰시려면 SS꼬마염소가 좋습니다.

스킬구성은

1.발굽(단타 동물형 246~369데미지), 풀뜯기(쿨1턴 다음라운드에 1타366의 동물피해,뒷열에서도 타격을 가함) - 쇄도를 할경우 풀뜯기가 박치기를 사용하면 발굽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2.되받아치기(단타 219의 동물피해+피해를 입힌 시점에서 대상보다 체력이 낮으면 146의 추가피해), 달래기(쿨4턴 대상이 공격당하지 않으면 다음턴이 끝날때 잠이듬) - 어째서 달래기의 쿨이 4턴인지도 알수 없고 . 교체할경우 다음펫에게 한턴을 벌어주기 위해서라면 바로 잠들게 해도 되는 것인데 그냥 교체한후 한턴 벌어서 미끼나 방패나 힐을 하는데 쓰는 방법 외에는 생각나지 않습니다.

3.박치기,동물쇄도 - 셋팅에 따라 사용하세요

예전에 풀뜯기 쇄도콤보가 버그였던 시절은 풀뜯기 데미지가 쇄도후 2000대가 나오던 시절이 있었지만 지금은 언데드 상대로 강할뿐 효용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평점은 B+입니다.


뻐드렁니 비버

판다리아 비취숲에서 포획가능합니다.

스탯 유형은 두가지인데 알아서 선택하세요

스킬구성

1.꼬리치기(단타 227~423의 물피해),물어뜯기(단타 222의 야수피해+먼저 공격할시 148의 추가피해)-  속도 최대치가 276이라서 애매합니다.

2.비명,생존 - 역시 속도가...생존이.. 흐흑 ㅠㅠ

3.나무갈갈이(177의 야수피해+4라운드간 74의 출혈피해), 풀뜯기(으응...?)

그나마 쓸만하려면 1.물어뜯기 2.비명 3.나무갈갈이로 셋팅해서 갈갈이>>비명>>물어뜯기고 가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평점은 B입니다.


진흙구렁 비버

크라사랑밀림의 각진영 상륙임무에서 얻는 휘장으로 구매하는 상자를 사용하면 젠되기 시작합니다.젠되면 포획하세요 가끔 게시판에도 올라오는것이 이녀석입니다.

스탯은 두가지인데 BB를 권합니다.

스킬구성은

1.물어뜯기,꼬리치기 - 정말 아몰랑입니다. 속도를 변화시킬 방법이 없으므로 꼬리치기가 더 좋을듯 한데...

2.산사태,독송곳니.- 아몰랑..

3.생존, 악취(4턴간 적팀 전체의 적중률을 25%감소시킴)- 아몰랑...

대체.. 어느 구성을 해야 할지 감이 안잡힙니다.

평점은 B입니다.


새끼 기린

남부 불모의 땅에서 포획가능합니다.현존하는 연들을 제외한 필드펫중에 가장 키가 큽니다....-_- 기린이니까요.

스탯은 두가지가 존재하며 BB를 권합니다. 힘244 속292 체1562로 힘이 낮은것이 문제지만 속도가 제법 괸찮습니다.

스킬구성은

1.발굽,동물쇄도- 발굽을 고르시고

2.평온(매라운드마다 체력130회복 2턴지속에 3번힐이니까 390의 힐이 되고 교체해도 앞열에 유지됩니다.), 생존 - 평온은 쿨이 없다는것이 장점인데 바람정령의 촉촉한 안개처럼 5라운드 지속됬다면 정말 좋았을겁니다. 

3.박치기,요를레이(쿨4턴 팀전체에 200정도 회복) -  요를레이나 박치기 선택사항입니다.

요를레이는 소중한 전체힐이고 박치기는 유력한 공격기입니다.

요즘같은 언데드시대에는 1.발굽 2.평온 3.요를레이로 셋팅하고 평온>>발굽>>요를레이의 패턴을 쓰는것이 상당히 좋을듯 합니다.

평점은 B+입니다.

지니님의 충고를 받아 들여 잘라서 올리기로 했습니다.-_-;;

하편도 써야 하는데 흑흑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