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은 바로 단말마입니다. 
읭? 단말마 암사아제특성인데요. 님 와린이??
네 와린이 맞음 우린 다 와린이자나요. 암사꺼 맞습니다. 근데 수사도 '어둠의 권능: 고통' 씁니다.
어케 적용시키냐?? 우선 단말마 있는 아제방어구 구하시구요. 암사로 특변하셔서 단말마 찍습니다. 그담에 수사로 다시 특변하시고 단말마 찍힌 아제템 착용하면 됩니다.



지금 머리,가슴 2피스 차고있는데 딜이 미쳐버렸습니다.
딜이 미쳐버리면서 속죄힐도 같이 미쳐버렸습니다.
딜러인 암사의 아제라이트를 수사가 그대로 사용하다보니 딜 증가분이 다른 수사특성하고 비교가 안됩니다. 속죄3개유지시 이런 복잡한 조건도없이 그냥 깡딜 증가입니다. 특히 4타겟 이상에서는 미터기만 보고는 파티힐러가 누군지 알 수 없게되는 기이한 현상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특성으로 고통대신 사악으로 변경해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오히려 사악을 찍으면 아제특으로 인한 증가분이 더 늘어나기때문에 무조건 사악을 찍어야합니다.


읭? 아제특성데미지는 속죄적용 안되는데요?
알아요 근데 이건 아제특성으로 직접 딜하는게 아니고 고통데미지를 올려주는겁니다. 데미지상승분 그대로 속죄힐로 적용됩니다.


템렙 384로 낮추면서 가속,치명,유연으로 스텟 다 몰고 장신구 375도화선/385연금돌끼고 자유지대 16단 전체DP 9200 뽑습니다. 강폭폭주간에요. 쫄몹이 쎄지는 강화주간에는 DP가 좀 더 오릅니다. 지난주 최적화없이 대충 테스트해봤는데 자유지대 14단 9300찍었네요.


지금 연구가 좀 덜된부분이 중복착용시 데미지증가가 선형적이지 않다는 부분인데요.
1개착용했을때는 사악의 지속시간동안의 총 데미지가 +2000 증가했는데 2피스차니까 +6000증가했습니다. 이부분은 연구가 좀 더 필요합니다.


광딜/속죄힐이 미쳐버린 대신 단일힐이 조금 약해지는데요. 나머지 아제 한부위를 어둠의 깊으로 넣으면 좋을것입니다.
근데 어둠의깊이보다 더 좋은게있는데 바로 신사 아제특성중에 순치시전시 동일대상에서 6초동안 다시 시전하면 추가힐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름은 기억안나요. 이것도 수사가 사용 가능하고 어치에 적용됩니다. (매크로좀 만저보신분들은 어치=순치라는것을 아실것임. 저도 설마?하고 해봤는데 가능함)
결국 특성은 수사인데 아제특은 암사/신사것만 쓰는 혼종생겨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순치특성은 안되는것 같습니다.)

1/24이후 아제템 5링되면 진짜 딜로 다른힐러 씹어먹는 괴물이 탄생할 것 같습니다. 일단 단말마3피스 넣고 광휘1피스 + 순치2피스or 어둠의깊이2피스로 갈 것 같습니다. (템테이블 자세히 안봐서 가능한지는 모르겠음)


구글링 해보니까 단말마 수사에대해 연구한사람이 아직 아무도 없네요. 레딧에 작년 8월인가에 '단말마 수사가 사용가능?' 'ㅇㅇ가능 근데 성격딜올리는 아제가 더 좋음' 정도만 있지 제대로된 연구글이 없어요.


진짜 핫픽스될꺼같아서 공유할까말까 고민하다가 쐐기에서 수사 인식이 구데기가 되어감을 느끼고 다같이 단말마특성끼고 딜/힐 짱짱쎈 수사요~ 정치질해서 쐐기좀 갈라고 공유합니다. 어차피 한와에서 날로먹는다고 블리자드에서 관심 없잖아요?


곧 구체적인 수치비교자료로 다시 작성드리겠습니다. 단말마수사 같이 연구해주실분 환영하며 널리널리 퍼뜨려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