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와우 주력컨텐츠가 던전,레이드를 중심으로하는 파티플레이임

물론 일부 유저들이 pvp나 다른 업적 중심의 플레이를 즐기지만 그게 와우의 정체성이라고 보긴 힘듬

그러면 와우의 던전,레이드를 도는데 절대적으로 중요하고 필요한게 구인,구직인데 이건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쉽게 해결되는 부분이고 이게 특정서버에 몰리는 주된 이유임

근데 그러면 사람이 많아서 생기는 단점이 있나?

예전처럼 대기열이 있는것도 아니고
서버내 생성되는 약초량이 제한되서 물약값이 미친다거나 하는게 없음
그렇다고 제한을 두면 오토들 튀어나와서 풀캐고 다닐거임

그렇다고 적은 인구수쪽에 레이드공략에 영향을 줄정도로 어드벤티지를 주면 와우의 근간을 흔드는 짓이라 절대 해서는 안되는 방향임

단순히 불균형자체를 해결할 방법이야 있겠지만 그 방법에 따라오는 피해가 너무 큼
그리고 던전,레이드라는 와우를 하는 근본적이유가 만들어내는 단점이라 불균형이 사라질수가 없음

결국 진짜 답이 없을정도로 한쪽으로 몰리면 결국 진형자체를 합치는 것밖에 안남음

그리고 자꾸 스토리 언급하는 사람이 있는데 스토리때문이라면 결국 두 진영 다해야 함. 그리고 결국 인구적은쪽은 레이드나 던전가기 힘들어서 버려질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