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격냥으로 어둠땅 플레이중입니다.
개인적으로 항상 시즌 초반만 찍먹하고 런한다는 주의인데 이번에도 거의 찍먹이 끝나가고 있어서 몇가지 팁 남깁니다.
물론 진짜 고수님들은 이 글 보실 시간에 유튜브가서 재밌는 영상 하나 더보시는게 유익할거같습니다.

- 레이드(영웅 기준)

1넴 박쥐. 쌩단일특. 이건 설명드릴게 없습니다. 양파링 피하고 딜하고.

2넴 알티모르. 단일특성에서 키메라사격, 연발사격을 찍습니다. 
신중한 조준/폭발사격은 취향차인거 같은데, 신화에선 폭발사격쪽으로 굳혀지는 분위기입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한 오프닝입니다
10초카운트에 연타, 2.5초에 조사, 조사캐스팅 후 폭사(물약x)
넴드 2마리 붙는순간 성약/정조준/연발 조조속키조키조키속
1순위는 2조사가 쌓이지않는것이고, 2순위는 폭사, 3순위는 키사로 했습니다.
후에 두번째 정조준이 와도 바로 사용하지않고, 넴드/바르가스트/바르가스트 망령을 붙일때 정조준+물약
성약 정조준 연발 조조속 일조일조속(3타겟 교묘 유지용입니다.)

3넴 파괴자. 쌩단일 생략
4넴 자이목스. 쌩단일 
특임의 경우엔 씨앗만 잘 옮겨주시면 됩니다. 요샌 법사님들이 많이 하시는 추세인듯하네요.

5넴 태양왕. 폭사/능속/연발까지 전체를 광특으로 찍습니다.
여긴 딜사이클적으론 별게 없고, 제일 중요한건 몹이 3마리 이상 쌓일때 일제각도를 잘 맞춰서 교묘버프를 잘 써야 하는정도겠네요. 돌진형 몹들때문에 일제를 쐈을때 교묘가 안뜨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만 조심하시면 될거같습니다. 

6넴 귀부인. 단일특에 연발을 찍어줍니다.
첫 정조준은 일반적인 단일 딜사이클을 돌려주시고, 두번째 정조준은 농축된 령(쫄)이 두마리 뽑히고 넴드옆에 붙였을때 사용합니다. 성약정조준연발 조조속 일조일조일속혹은 일조일속일조입니다. 광파이를 무조건 잘드셔야됩니다.

7넴 의회. 이건 저도 정말..모르겠습니다. 특성은 쌩단일이고 간혹 연발을 찍는분들이 계십니다. 
다른 부분보다 쫄이 나왔을때 쫄이 3마리이상 겹치지 않았다면 일제로 기력 소모하는일이 없도록 하시고, 피 많은 쫄에 조사한방씩 날려 독쐐 유지하시면 좋습니다. 

8넴 진흙주먹. 쌩단일 생략

9넴 돌장군 의회. 폭사,키사,연발.
최대한 2타겟딜 잘하시면 됩니다. 넴드 자체는 간단

10넴 데나트리우스. 폭사,꾸집,연발
1페이즈 오프닝.
10초에 연타, 2.5초에 조사, 넴드 다가오는동안 고사2회(꾸집)
넴드 자리가 잡히면 바로 성약,정조준, 조조속 ( 이때쯤 쫄이나옵니다.)
쫄 캐스팅 올라가는동안 폭사, 쫄이 떨어지는동안 연발, 쫄이 내려온순간 속조(조속이면 첫 광파이 먹기 힘듭니다.)
2번째 쫄이 뽑힐땐 아마 폭사나 연발이 안돌고 있을겁니다. 이때 속사를 가능하면 들고있다가 쫄이 뽑히는순간 일조.
후에 폭사/연발 쿨이 돌아올때마다 쫄캐스팅이 끝나기 1초전에 폭사, 쫄이나오면 연발+속조 혹은 조속으로 광딜

2페이즈. 
아래층으로 내려가자마자 데나트리우스에게 2고사(꾸집), 폭사
폭사까지 쏘고나면 데나+레모+2밀사가 중앙에 위치해서 폭사를 같이 맞습니다. 
이때 2밀사 택틱이면 중앙부분에 성약+정조준+연발+조조속 일조일조일속으로 광딜 후 사이드 밀사처리
3밀사택틱으로 사이드 밀사를 빠르게 처리해야될떄는 사이드쪽에 쿨을 털어주시면 되겠습니다.

3페이즈.
넴드가 중앙으로 갑니다. 요새는 대부분 밀사를 가져가기때문에 넴드+밀사가 붙는순간 블러드+성약+정조준




-쐐기(경화주 기준) 
쐐기는 넴드별 기본 공략은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하고 크리티컬한 몹들에 대한 팁만 좀 나눠봅니다.
특성은 폭발 능속 연타 연발 고정으로 갔습니다.

1. 고통의 투기장.
입구 3쫄에 쿨을 털어줍니다. 뒤에있는 소친구를 거북상으로 유도해서 다른 파티원들을 패스시키고 죽척.
1넴은 시라(도적)이 나오면 덫으로 빠르게 메즈
선혈토막 가는길 역겨운 오물분출자를 보자마자 주시를 걸고  (메마른 방출) 필수 차단
쿨타로크 가는길 뼈창, 연발괴저 필수차단 

2. 속죄의 전당
1넴전 사악한 수집가 (죄악 수집) 필수 차단
흉포한 가르곤과 링크인 타락한 사냥개 조련사 (충성스러운 야수) 방출사격이나 빙덫으로 캐스팅 끊기.
충성스러운 야수가 들어가면 흉포한 가르곤이 화가 많이납니다. 이건 격노해제, 구사,타르덫으로 탱커돕기
거수의 난타는 최대 사거리를 잡으면 맞지 않습니다. 원딜은 무조건 밖으로 나옵니다.
2넴 에첼론. dbm 타이머를 보고 몰아치는 피 타이밍엔 최대한 사이드로 빠집니다. 돌부름이 오면 넴드에 폭사
쫄이 모일때쯤 성약정조준연발조조속하시면 쫄파이는 거의 혼자 독식가능합니다.

3. 승천의 첨탑 
거수 (반향의 주먹) 차단은 밀리가 처리할겁니다. 하지만 밀리나 탱이 믿음직스럽지 못하다면 무조건 차단
이외 (이탈자의 교리/지식의 무게) 필수 차단.
1넴 넘어가는 길에서 은신한 깽깽이들 위치는 정확하게 외우고 계시다가 섬광/덫으로 바로바로 찾아주세요.

4. 역병 몰락지
1,2넴쪽은 별다를게 없습니다. 3넴 앞부터가 좀 바쁩니다.
3넴앞 혈족 매복꾼. 은신벌레 시전을 빙덫, 방출로 최대한 끊어줍니다.
은신벌레가 나오면 연발/속사 폭사등으로 빠르게 처리하고, 처리가 안된다싶으면 광역 스턴기있는 클래스를 쪼아줍니다. 축전/팽차/고리/얼회 등등..
3넴 혈족 암살자는 냥꾼혼자 대부분 처리가 가능합니다. 가까운건 탱이 가줄거고, 멀리있는것 3개는 섬광/빙덫/타르덫으로 찾아줍니다.
4넴. 넴드가 물 밑으로 들어가고 패턴/쫄3마리가 같이 나올때 빠르게 탱에서 눈속을 걸고 쫄들을 한대씩 패줍니다. 눈속플을 안하면 패턴 피하는동안 다른 딜러들이 쫄 눈먼딜에 맞아죽을 수 있기때문에 냥꾼이 가장 빛나는 구간이라고 봅니다.


5. 저편
되살아난 장군 격노해제.
메카곤쪽 갈때 윤활유기계는 방출 사격이 들어갑니다. (자체 세척 주기) 필수차단이고 차단기가 빠졌으면 방출로 밀어서 끊어줍니다.  
막넴은 현실 분쇄때 정조준 들고가기. 그외엔 기본공략밖에 없습니다.

6. 죽음의 상흔
1넴, 3넴앞에 있는 몹인 시체 수확자의 (체액 흡수) 필수 차단
강령술사 주변 몹인 연발 얼음 화살 필수 차단, 그 외엔 연발괴저화살이나 해골 치유가 우선순위 차단, 마지막 거래는 빙덫으로 차단.
2넴 아마스. 격노해제 잊지마시고, 쫄이 나올때 1마법사는 빙덫, 2마법사를 차단합니다. 이러면 탱이 나머지 쫄을 석궁병 기준으로 다 몰아줄텐데요, 여기에 광쳐서 쫄처리후에 원딜러들이 빙덫되있는 마법사까지 처리
3넴앞 쫄/넴드의 병독의 추적은 전부 죽척으로 씹을 수 있습니다. 

7. 티르너 사이드 
1넴앞 키큰 친구들이 쓰는 과성장은 죽척으로 씹어줍니다. 아군 법사가 맞고있으면 얼방쓰라고 갈궈줍니다.
2넴앞 안개장막 숲지기의 (숲 육성) 필수차단.
막넴 가는길 가시아귀 사슴뿔 (저항촉진),(재생촉진) 필수차단. 혹시 세면 비격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8. 핏빛 심연
1넴앞 걸신들린 진드기의 (포식) 필수차단
1넴 박치기는 한번정도 거북이키고 혼자 맞아줍니다.
2넴앞쫄중엔 고위 감시자를 무조건 최우선으로 처리합니다. 하지만 짤은 옆에 있는 탄압자의 영혼 파멸이나 저주를 잘라줍니다. 
2넴 타르볼드. 가장 아픈 기술인 혹독을 죽척으로 씹을 수 있습니다. 냥꾼최고
4넴 카알. 사악한 질주 대상이 찍혔을때 고사쓰면서 슬슬 움직여주면 안맞습니다. 열심히 움직이세요.


.

쓰려고 준비해온게 아니라그런지 솔직히 써놓고 보니 좀 조잡하네요.
따로 궁금한게 있으신점은 쪽지주시면 답해드리겠습니다.
모두 득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