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본섭때 달력이 있어서 인원관리가어느정도 됬지만

예약인원인지 확인하고 공초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만들었던 자료를 토대로

다시한번 만들어봤습니다.

기본적인 엑셀을 사용할줄 아시는분이라면 손쉽게사용가능하십니다.

기본 틀은 아래와같습니다.





사용법 

딜전, 고술, 손님 등등 직업별로 나누어져있습니다

1. 탱을 위와같이 3명만 데려가고 싶다 라고할경우 "탱" 을 복사해서 아래 2개까지 복사해서 탱을 3개로 만들어넣습니다.
 (이 작업을 할경우, 우측 하단의 "총 TO" 란에 인원이 반영됩니다. 제가 임의로 탱, 딜전, 손님 등등 합계 40개 직업을
 넣어주었기때문에 총TO에는 40명이 반영이 되어있습니다)

2. 직업을 넣게되면 바로 우측에 빨간색으로 자동으로 설정이되는데, 이는 TO에 넣어놨음에도 불구하고 ,
 예약자의 이름을 안쓰면 경고의 표시로 빨간색으로 자동 표시되게끔했습니다. 
 보시면 탱에 코랄의형님 이라는 텍스트를 넣었기때문에 빨간색 바탕이 없어지고 흰색으로 보이게됩니다.

3. 직업란 우측에 이름을 넣게되면 우측 하단에 "예약자 합계" 란에 반영이 됩니다. 
 (탱에 코랄의형님, 회드에 드루하기싫다 를 넣어놨기떄문에 예약자합계가 2명으로 되어있습니다.)

4. 가장우측 대기자 명단은 특별한 기능은없습니다. 그냥 대기자가 있으면 적는것입니다.

5. 다음 "자동공초" 라는 시트로 넘어가시면 공초하실떄 도움을 줄수있는 표를 작성해놨습니다. 
 자세한설명은 해당시트에 기재되있습니다. 
 
 와우에서 매크로에서 지원하는 텍스트양이 제한되어있어서 하나의 매크로에 대략 20명의 이름이 들어가며
 와우 내에서 매크로 2개를 새로만드셔서 복붙하신후, 연타하시면 수많은사람들에게 공초가 들어가질겁니다.
 + 공초 전, 공격대 구성을 먼저하시고 초대해야합니다. 5인파티인상태에서 초대하면 4명까지밖에 초대가 안들어갑니다.



 ※ 해당 엑셀은 구글에서 지원하는 스프레트시트입니다.
    
    
    위 링크를 타고오셔서 로그인을 하셔서 들어오시게되면 좌측상단에 파일 - 사본만들기 하면 로그인하신분에게도 
    개인적으로 쓸수있게 저장이 됩니다 (pc저장 아님) 
    그리고 우측 상단에 공유 버튼을 눌러서 제가 이글을 읽고 계신분들에게 권한을 드렸듯이 다른분들이 볼수있게, 또는      수정할수있게 설정할수있습니다

 ※ 좌측상단에 파일 - 다운로드 - 엑셀 로 하시면 파일로 다운이 받아서 사용도가능합니다. 
    (혹시몰라 파일첨부도했습니다)
    단, 단점은 위 5번에 자동공초 시트를 수동으로 한번더 설정을 해줘야합니다.
    구글에서 사용할때는 첫번째 시트에 이름을 넣으면 알아서 자동공초 시트에 이름들이 들어가지는데
    다운해서 실행하면 자동으로 들어가지지 않더군요.
    우클릭 한다음 새로고침 을 눌러야 첫번째 시트에 반영했던 이름들이 다시 정리되서 나옵니다. 
    아주번거롭진않지만 완벽하지않으니 귀찮은 부분은 감수해야합니다.
    → 기본적인 엑셀을 사용하시는분이라면 무슨말인지 아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