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가 긴 네파를 봐볼께요. 네파에게 가한 데미지만 분석하고 마격탐은 제외합니다.

1위 갓키뉴스

소돌 쿨마다 돌립니다. 다만 피갈이랑 글쿨이 겹치는 특성상
피갈쿨에 물리면 1초~3초 정도 밀려서 10초마다는 못쓰네요.
피갈소돌치느라 영격이 끊기는 구간도 있네요.

2위 시네스트라


무조건 소돌>영격이네요. 영격을 끊고 소돌을 쿨마다 돌립니다.


3위 천공뭐시기

분노가 많이 모자란거 같은데 소돌>영격 입니다.

4위 zochoten

첫피갈-소돌이후 영격 풀유지되고있고
소돌도 쿨마다 돌리고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형태겠네요.

5위 lapsi

4위와 마찬가지로 첫피갈-소돌이후 풀영격 유지되고
쿨마다 소돌을 돌리지만, 피갈 떄문에 1~2초씩 밀리고 있습니다.

6위 발도제?

2위랑 같은공대네요
초반에 분노가 부족한지 영격끊고 소돌 돌리네요.
그리고 영격유지될떄는 소돌쿨마다 돌리지만 역시 피갈때문에 1~2초씩 밀리는 모습이 보이네요.

7위 캣마쉬

중간에 분노가 많이 비는지 사이클이 제대로 안돌아갑니다.



위 랭커들 공통점

소용돌이는 거의 쿨마다 돌립니다.
하지만 피갈때문에 밀립니다. 항상 소돌 앞 2초 이내로 피갈이 눌러져있어요.

분노가 넘치는상황에는
 피갈글쿨이 먼저 돌아와서 1.5초 밀릴떄도 있고
 분노가 부족하거나 공포해제 떄문에 글쿨이 밀린 경우도 피갈우선이라 1.5초~3초 정도 밀리고

분노가 부족한 상황에는 영격보다는 소돌 먼저 누르는게 타임라인에서도 확실시 되고.
 다음 피갈이 1~2초 내외로 남았는데, 소돌을 눌렀을때 피갈을 쓸 분노가 안모이겠다 판단되면 소돌을 스킵하네요.

근데 적고보니 심크 딜사이클이죠?

심크에서
기분로테이션이
소돌트리거가, '피갈쿨이 1.5 초 초과해서 남았을때, 마격탐이 아닐때' 입니다.
영격은 마격탐 까지 3초 초과해서 남았을때, 분노가 50초과했을때 이구요.

'영격위주' 로테이션은
1. 마격탐까지 3초 초과해서 남고 분노 45초과일때
2. 마격탐까지 3초 초과해서 남고 분노 30초과하고, 제압이 안뜨고, 태세변환글쿨안돌고, 주무기 쿨타임이 1.5초 미만 남았을떄.  영격을쓰고

소돌은 똑같이 '피갈쿨이 1.5 초 초과해서 남았을때, 마격탐이 아닐때' 입니다.


결론은 소돌우선입니다.

단지 인간의 인지능력상 분노 수급을 예측할 수 없으니까
분노 확차오를떄 영격 쥰내 눌러놓는거죠.
그래서 저어기 랭커들도 영격누르다가 분노부족해서 피갈이 밀리는 경우(보통 1~1.5초)가 있어요.


다만 전투시간이 10~20초대로 짧다면. 피갈, 소돌쿨이 돌아오기전에 몹이 죽어버리면 세이브한분노는 낭비이니
일단 풀영격 떄려놓고, 보조무기 치명타나 추가타로 들어오는 분노로 소돌분노수급되길 빌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