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즐길 거리와 콘텐츠로 무장한 테라 여름 업데이트가 적용된 지 하루가 채 되지 않아, 65레벨을 찍은 유저들이 상당히 많이 목격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초반에는 10억이 훌쩍 넘는 필요 경험치로 인해 부담이 되었지만, 퀘스트나 중형 몬스터 솔플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도 덩달아 높게 설정되어 있어서, 큰 문제 없이 빠르게 만렙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는 퀘스트의 세부적인 내용이나 흐름보다, 경험치 획득이라는 목적에만 집중하다 보니 스토리와 관련된 의외의 즐거움을 놓치는 경우가 생깁니다.



▲ 초반 퀘스트 중 스토리 영상도 볼 수 있었다


특히 '초월 - 잊혀진 대륙' 업데이트 전에 있었던 개발자 인터뷰를 통해서도 밝혔듯이, 과거에 비해서 배경 스토리나 등장인물들의 관계 설정에 많은 노력을 했고, 게임 내에도 충실하게 반영되었기 때문에 꼭 챙겨봐야 할 요소입니다.

이처럼 숨 가쁘게 레벨업을 위해서 달린 유저들을 위해 신규 지역에 관련된 배경 스토리와 주요 등장인물에 대한 정보를 모아 봤습니다.


■ 배경 이야기

과거 발키온 연합과의 전쟁을 일으키고 북쪽으로 패퇴한 세력, 아크데바. 이들은 아룬 북부 대륙에 검은 장벽을 세워 연합군을 저지하고, 제국의 힘을 키우며 침략의 기회를 엿보고 있었다.



▲ 아크데바의 제국


오랜 시간이 흘러 아크데바의 위협이 잊혀졌을 때쯤, 대륙 곳곳에는 시공의 균열이 생겨나고 데모크론이라 불리는 끔찍한 괴물들이 나타나 사람들을 학살하기 시작한다.

희생자의 수는 날을 거듭할수록 늘어만 갔고, 이들이 나타나는 원인을 찾기 위해 파견된 조사원들은 데모크론의 육체에서 아크데바의 흔적을 발견하게 된다. 그러나 분열된 연맹은 녹테늄에 눈이 멀어 분쟁을 멈추지 않고, 대륙의 위기를 외면한 채 탐욕스러운 전쟁을 계속할 뿐이었다.

연합군 사령관인 그레이엄 헤인즈를 비롯한 소수의 사람들만이 심각성을 깨닫고, 아크데바를 아룬대륙에서 몰아내기로 다짐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남부와 북부를 가르는 거대한 장벽을 넘어야 했기 때문에, 미스테리움의 도움을 받아 부유석을 동력으로 하는 천공의 방주를 제작한다.



▲ 아크데바의 실험체


미스테리움과 케스타닉들의 기술을 합쳐 하늘을 나는 배, 엘카이아호가 완성된다. 그레이엄 헤인즈는 균열의 근원과 아크데바의 동향을 파악하라는 임무를 내리고, 곧 길버트 그레이스를 중심으로 발키온 정찰대가 결성된다.

달빛 용병단 출신 시오즈는 북쪽으로 떠난 엘린의 공주 시오나를 찾기 위해 발키온 정찰대에 지원하게 되고, 마침내 엘카이아호가 검은 대륙을 향해 출발한다.



▲ 천공의 방주 엘카이아호


그러나 검은 장벽에 다다랐을 즈음, 엘카이아호는 하늘의 약탈자들에게 습격을 받는다.

병사들은 온 힘을 다해 저항했지만 역부족이었고, 엘카이아호의 동력 기관이 파괴되어 결국 추락하게 된다. 정찰대는 탈출을 시도하지만 대부분의 병사들이 사망하고, 소수의 인원만 간신히 살아남아 깊은 정글 속으로 떨어지게 된다.



▲ 원시의 땅에 추락한 엘카이아호


길버트 그레이스는 살아남은 인원들을 추려 정글 속을 헤매게 되고, 그곳에서 휴먼의 일족인 아논족을 만나게 된다.

이들은 방랑의 저주 때문에 아룬 남부로 내려오지 못하고 북쪽을 떠돌던 부족으로, 아크데바들에게 착취당하며 노예로 살고 있었다. 정찰대는 이들을 통해 아크데바들이 다른 종족을 산 제물로 삼아 끔찍한 괴물을 만들어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 아논족 마을


하지만 추락한 엘카이아호는 더 이상 하늘을 날 수 없었고, 정찰대는 벨리카로 돌아갈 방법을 찾기 위해 북쪽 대륙에 숨어 살고 있는 바라카들을 찾아간다.

그들은 바라카들의 도움을 얻어 세상의 모든 지식을 보관하고 있다는 아르카나 그나이아에 들어가게 되고, 그곳에서 놀라운 일이 일어나게 되는데…



▲ 바라카들의 도시 – 이르카




▣ 인물 관계도

새로운 지역과 콘텐츠가 개방되면서 아논족, 바라카, 정찰군에 속하는 다양한 인물들을 만나게 됩니다.

아논족의 주요 인물인 족장 마다트와 아논 저항군의 리더 로도스는 서로 가족 같은 유대감을 형성하고 있으며, 정찰군은 실종된 엘린의 공주 '시오나 엘린'을 포함해 자매, 상관과 부하 등의 관계로 이어집니다.

반면 이들 세력과 적대 관계에 있는 아크데바의 수장 '듀리온'은 제국군을 지휘하면서 라칸의 신뢰를 얻은 인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듀리온을 둘러싼 인물 관계도(클릭 시 확대 됩니다)


■ 주요 등장인물 소개

ㅁ 시오즈 엘린

시오나 엘린의 언니.

세렌의 계시로 동생은 공주가 되었고, 시오즈는 비검사의 길을 걷게 되었다.

달빛 용병단으로서의 임무를 마친 후, 연합군 측은 시오즈의 능력을 높게 평가하여 그녀가 남아주길 기대했지만 시오즈는 요청을 거절하고, 소식이 사라진 동생의 행방을 찾기 위해 대륙을 떠돌아다닌다.




ㅁ 시오나 엘린

시오즈 엘린의 동생이자 엘린의 공주.

북쪽 대륙으로 갔다는 소식만 남긴 채 실종되었다.




ㅁ 로도스

아논 저항군의 리더.

가족과 지인들이 모두 아크데바의 제물로 끌려갔다. 아크데바를 매우 증오하고 있으며, 아논족의 젊은이들을 규합해 저항군을 조직하였다.




ㅁ 마다트

아논족의 촌장.

아논족에 전해져 오는 예언을 믿고 영웅이 나타나 해방되기를 기다리고 있다.

부모를 잃은 로도스를 어린아이였을 때부터 돌봐주었다. 로도스 뿐만 아니라 아논족의 교육을 맡아 아이들을 가르치며 살아왔다.




ㅁ 듀리온

제국군을 지휘하는 아크데바의 수장. 라칸의 신뢰를 얻어 그의 힘과 흑마법을 일부 사용할 수 있다.




ㅁ 포아롱

엘카이아호의 메인 기술자로 기계는 능숙하게 다루는 숙련자.

명랑한 성격으로 정찰대 사람들을 두루 잘 챙기며, 가끔 시오즈를 바라보는 눈빛이 예사롭지 않다.




ㅁ 길버트 그레이스

그레이엄 헤인즈가 신뢰하는 수비대의 참모장.

그레이엄의 명령으로 원정대를 구성해 정찰 임무를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