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봄을 맞아 테라에서는 포화의 전장 특별 이벤트를 포함하여, 드랍율과 강화 확률 상승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3월 27일(금) 00시에서 4월 5일(일) 23시 59분까지 모든 서버를 대상으로 아케론의 염옥, 오만한 아케론의 염옥에서의 아이템 드랍 확률이 2배 상승한다.

아케론의 염옥은 장비 파밍을 위해 가장 많은 유저들이 이용하는 편인데, 금일 점검 이후 2네임드와 4네임드 보스의 아이템 드랍 방식이 '플레이어의 직업에 맞는 무기와 갑옷을 획득할 수 있는 상자 형태'로 변경되면서 더욱 효율적인 파밍을 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특히 4월 5일(일) 21시부터 23시, 2시간 동안 각성 강화를 제외한 일반 강화 확률이 2배 증가하는 만큼, 자신의 장비 수준을 끌어 올리는 데 유익한 한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 드랍율 2배가 적용되는 던전은 오직 '아케론의 염옥'뿐이다


다음으로 3월 26일(목)에서 4월 16일(목) 점검 전까지 포화의 전장 특별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포화의 전장에 입장하면 자동으로 선 공격팀은 '흰양', 선 수비팀은 '검은양' 동물 의상으로 바뀌며, 전장 일일퀘스트 '오늘도 포화속으로' 완료 시 '상큼발랄한 동물 인형탈 상자'가 지급된다.

추가 보상으로 주어지는 해당 상자 아이템은 개봉 시 '명품 강화제', '강화석 6단계'등의 필수 재료 아이템과 양 인형 탈(블랙, 화이트), 검정색 고양고양이, 니트 모자, 요리사 모자 등의 외형 아이템 중 하나를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다.


▲ 포화의 전장 입장과 동시에 귀여운 양 의상으로 교체된다

■ 상큼발랄한 동물 인형탈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 신관의 증표(기본 지급)
◇ 명품 강화제, 강화석 6단계, 활력의 성수, 아케론 광석
◇ 양 인형 탈(블랙), 양 인형 탈(화이트)
◇ 검정색 고양고양이, 노란색 고양고양이
◇ 분홍색 짧은 토끼 귀, 검은색 짧은 토끼 귀, 흰색 짧은 토끼 귀
◇ 보라색 너구리 인형 모자, 핫핑크 너구리 인형 모자, 개구리 니트 모자, 곰돌이 니트 모자
◇ 분홍 병아리 둥지, 윌리엄의 대나무 삿갓, 테일의 오리 가면
◇ 달튼의 곱슬곱슬 가발, 멜리사의 요리사 모자
◇ 뿔테 안경(1일), 카나의 과일보자(1일), 뿔 투구(1일)


한편 양 인형 탈을 미리 착용해볼 수 있는 포화의 전장 특별 이벤트와 함께 과거 좋은 호응을 받았던 마커스의 동물의상 상자가 시즌2로 돌아왔다.

마커스의 동물의상 상자는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캐릭터 전체를 귀여운 외형의 동물로 변화시켜주는 스타일 아이템으로 4월 16일(목) 전까지 구입이 가능하다. 특히 3만원 이상 구매 회원에게는 시즌 1 동물인형탈 중 1종을 랜덤 지급하며, 10만원 이상 구입한 경우에는 시즌 1 동물의상세트 상자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 마커스의 동물의상 상자[시즌2]에서 래덤 획득이 가능한 의상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