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지난 4월 1일에 긴급 수정 사항을 공개했다.

주요 내용은 검은바위 용광로와 관련된 수정 사항으로, 격노의 가열로 공략 시 1단계를 빠르게 넘기기 위해 2명 이상의 사제가 필수적이었던 부분을 가열로 기술자의 폭탄 시전 주기를 6초로 조정하고 시전 시간을 즉시 시전으로 바꿔서 정신 지배를 하지 않더라도 1단계 공략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변경했다.

또한, 블랙핸드 신화 난이도가 전반적으로 너프됐다. 블랙핸드 생명력 5% 감소, 2단계에 생성되는 강철 병사의 생명력 15% 감소, 3단계에 시전하는 거대한 분쇄의 강타 기술 피해 25% 감소하면서 1~3단계 모두에 걸쳐 이전에 비해 더 쉬워졌다.

이러한 블랙핸드 신화 난이도 너프는 직접적으로 직업 밸런스에 영향을 주는 변경사항은 아니지만, 거대한 분쇄의 강타 기술로 받는 피해를 줄이기 위해 도적을 필수로 넣었던 인원 구성에 다른 근거리 직업을 넣을 수 있는 여지가 생긴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야성 드루이드의 17티어 4세트 보너스가 연속타격에도 정상적으로 발동하도록 수정되었으며, 91-100레벨 계승 아이템을 상대적으로 드레노어 던전 아이템과 비슷하도록 재설계했다.

3월 31일자 긴급 수정사항 전문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4월 1일자 긴급 수정 사항


▣ 직업

■ 드루이드
ㄴ야성 드루이드 : 17티어 4세트 보너스(광폭화 활성화 중에 적에게 적중하는 특수 공격은 6초 동안 30%의 출혈 피해를 입힙니다.)가 정상적으로 연속타격에 의해 일정 확률로 발동합니다.



▣ 퀘스트

■ 유산

- 반격(던 모로): 폭격기가 아이언포지 비행장 위로 비행하여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 던전 및 공격대

■ 검은바위 용광로

- 격노의 가열로
ㄴ가열로 기술자가 플레이어에게 6초마다 폭탄을 던지도록 수정했습니다. 또한, 폭탄 투척이 즉시 시전으로 변경되었지만, 범위가 50미터에서 40미터로 감소했습니다. 이번 변경 사항은 두 명 이상의 사제가 있을 경우와 사제가 1명 이하일 때의 난이도 차이를 줄이기 위해 적용되었습니다: 정신 지배가 폭탄의 대상을 지정하는데 도움은 되겠지만, 전체적인 전투 시간을 감소시키지는 않습니다.
ㄴ열기 조절 장치의 생명력이 감소했습니다.

- 블랙핸드
ㄴ신화 난이도에서 블랙핸드의 생명력이 5%만큼 감소했습니다.
ㄴ신화 난이도에서 블랙핸드의 거대 분쇄의 강타의 공격력이 25%만큼 감소했습니다.
ㄴ신화 난이도에서 강철 병사의 생명력이 15%만큼 감소했습니다.



▣ 수집품

■ 계승품

-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여, 91~100레벨 구간에서 계승품의 위력을 강화했습니다. 이번 변경 사항은 계승품이 드레노어의 던전에서 획득하는 장비에 비해 전체적인 성능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적용되었습니다.



▣ 버그 수정

- 90레벨 캐릭터 업그레이드를 사용한 수도사가 기술과 능력을 해제하는 과정에서 비정상적으로 공격력이 낮아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퀘스트용 비행 경로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