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목 보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끓어오르는 피 중첩 관리가 핵심! 4네임드 지옥불 고위 의회
    전투 흐름 및 변경점 분석
    역할별 1인분 공략
    지옥불 고위 의회 신화 난이도 영상

 심장 절개와 지옥 타락에 대처하라! 5네임드 킬로그 데드아이
    전투 흐름 및 변경점 분석
    역할별 1인분 공략
    킬로그 데드아이 신화 난이도 영상

 한층 더 어려워진 죽음 관리! 6네임드 고어핀드
    전투 흐름 및 변경점 분석
    역할별 1인분 공략
    고어핀드 신화 난이도 영상



※ 이하의 공략은 메소드의 공략 동영상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 끓어오르는 피 중첩 관리가 핵심! 4네임드 지옥불 고위 의회





■ 전투 흐름 및 변경점 분석

신화에서 변화된 기술은 끓어오르는 피와 강령술사의 징표 두 가지다. 끓어오르는 피의 경우 대상자에게 지속 피해를 입히고 중첩되므로 공대원들의 중첩 교대가 잘못될 경우 전멸로 이어질 수 있으니 담당 공격대원들은 자신의 위치와 중첩을 확실히 파악하자.

그리고 다크위스퍼가 사용하는 강령술사의 징표가 2명 대신 3명에게 전달되며, 무효화할 때 공격대 전원에게 피해를 입힌다. 따라서 여러 공격대원의 징표를 해제할 경우 힐러들의 생존기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다.


▲ 전투 시작 시의 진형 예시


기본 진형은 일반/영웅과 같으며, 네임드를 처치하는 순서는 '구르토그 블러드보일 → 검귀 쥬베이토스 → 디아 다크위스퍼' 이다. 하지만, 다른 네임드의 기술에 대처하면서 끓어오르는 피의 중첩을 관리하기는 어려우므로 세 네임드의 생명력을 조절하지 않고 구르토그를 먼저 처치한 후에 다른 두 네임드를 차례로 처치한다.

구르토그의 생명력이 30%에 도달하면, 피의 욕망이나 영웅심, 시간왜곡을 사용하고 구르토그에게 공격을 집중해야 한다. 구르토그를 처치하는 타이밍은 검귀가 환영 복제를 사용한 직후가 좋으며, 구르토그가 쓰러진 후에는 다크 위스퍼가 사용하는 울부짖는 공포를 피하고 미끼를 제거하면서 진형을 옮긴다. 이를 그림으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진형 이동 예시

1. 본진에 있는 공대원들은 끓어오르는 피에 대처하면서 양쪽 보라색 위치에 수확을 깐다.



2. 검귀가 환영 복제를 사용하면 구르토그를 빠르게 마무리한다. 그리고 화살표 방향으로 함께 이동하며 미끼들을 제거한다.



3. 이동한 위치에서 진형을 재정비하고 검귀를 탱킹하며, 검귀 양쪽 보라색 위치에 수확을 깐다.



4. 검귀가 다시 환영 복제를 사용하면 화살표 방향으로 함께 이동하며 미끼들을 제거한다.



5. 이동한 위치에 진형을 위치하며, 검귀 양쪽 보라색 위치에 수확을 깐다. 이때 다크위스퍼 탱커는 힐 사정거리에 닿을 수 있도록 이동하는 것이 좋다.



6. 검귀에게 공격을 집중하여 마무리한 후에 다크위스퍼를 처치한다.




■ 끓어오르는 피 중첩에 주의하자

일반/영웅에서는 가장 먼 5명의 플레이어에게 한 번의 피해를 입혔지만, 신화에서는 중첩되는 약화 효과를 걸고 지속 피해를 입힌다.

따라서 공격대원 10명을 2개 조로 나누어서 중첩 관리를 하게 되며, 처음 약화 효과를 받을 조가 본진에서 멀리 떨어져서 끓어오르는 피에 걸리게 한다. 첫 조가 3중첩이 된 후에 다음 조가 먼 곳으로 이동하며, 첫 조는 구르토그 뒤에 위치한 본진으로 들어오는 것을 반복한다.

이때 약화 효과에 걸리지 않아야 할 공격대원이 외부에 수확 바닥을 깐 후에 늦게 복귀하여 끓어오르는 피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자.

Method의 공략에서는 4명씩 2개 조로 나누고 다크위스퍼 탱커가 계속 끓어오르는 피에 걸리는 전략을 사용하였다. 하지만 이 전략의 경우엔 다크위스퍼 탱커의 생존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데, 이때는 위에서 설명한 5명씩 2개 조를 운영하고 해당 조를 다크위스퍼 탱커보다 멀리 떨어지도록 하는 것이 좋다.


▲ 끓어오르는 피가 중첩된다


▲ 중첩 유도 조가 본진과 떨어져 있는 모습


▲ 끓어오르는 피 중첩 교대 예시




■ 강령술사의 징표 해제는 신중히!

일반/영웅에서 강령술사의 징표를 무효화하면 2명에게 효과가 이동했지만, 신화에서는 3명에게 효과가 옮겨가고 징표가 폭발하여 모든 공격대원에게 피해를 입힌다.

따라서 징표를 해제해야 할 경우에는 공격대가 입을 피해에 대비해서 힐러들의 생존기를 사용하여야 하며, 징표에 걸린 대상자들은 지속 피해로 인해 사망하지 않도록 자신의 생명력에 신경을 써야 한다. 특히 끓어오르는 피 대상자가 강령술사의 징표에 걸리면 개인 생존기를 활용하여 죽지 않도록 하자.

그리고 일반/영웅보다 많은 공격대원이 징표에 걸리게 되므로 대상자들은 수확을 깔아야 할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여 진형 이동에 방해되지 않도록 주의하자.


▲ 여러 공격대원이 징표에 걸린 모습




■ 역할별 1인분 공략

- 공통
└ 구르토그를 처치한 후의 진형 이동 방향을 숙지할 것
└ 끓어오르는 피 중첩 교대 조는 자신의 중첩을 주시
└ 끓어오르는 피와 강령술사의 징표에 동시에 걸리면 생존기를 사용할 것
└ 진형을 이동할 때 디아 다크위스퍼가 사용하는 울부짖는 공포를 피할 것

- 딜러
└ 강령술사의 징표에 걸린 적이 있다면 수확을 시전할 때 지정된 위치로 이동
└ 파괴의 도약이 바닥에 표시되면 최대한 떨어질 것
└ 구르토크 블러드보일 처치 시 빠르게 공격하여 중첩을 최소로 줄일 것
└ 환영 복제로 소환된 미끼를 처치해서 힐 부담을 줄일 것

- 힐러
└ 지옥 분노 대상자와 악몽의 형상 탱커의 치유에 신경쓸 것
└ 강령술사의 징표가 빨간색으로 변하면 해제
└ 강령술사의 징표를 해제할 때 공격대 생존기를 사용할 것

-탱커
└ 디아 다크위스퍼와 다른 네임드 간의 간격 유지
└ 악몽의 형상을 시전하면 피해를 최소로 줄일 수 있도록 기술 준비




■ 지옥불 고위 의회 신화 난이도 영상

▲ Method vs Hellfire High Council Mythic





◎ 심장 절개와 지옥 타락에 대처하라! 5네임드 킬로그 데드아이





■ 전투 흐름 및 변경점 분석

신화에서 킬로그 데드아이는 전투가 진행되면서 여러 명의 대상에게 심장 절개를 사용하며, 이 약화 효과는 전투 종료 시점까지 지속된다. 그리고 가공할 덩치가 죽으면 지옥 수렁을 생성되는데, 이 수렁을 15초 내에 흡수하지 못하면 지옥 핏방울이 생성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특히 가공할 덩치 근처의 공격대원은 지옥 파열 범위 밖에 위치해야 하며, 지옥 수렁이 생성된 후에 흡수를 맡은 조는 단말마에 맞지 않도록 하면서 빠르게 흡수하여야 한다.

또한, 지옥 수렁을 흡수하거나 단말마를 시전할 때 지옥 타락이 증가하므로 지옥 타락의 관리가 더욱 중요해졌다. 따라서 공격대원들은 킬로그가 단말마 때 던지는 투사체는 반드시 피해야 하며, 지옥 수렁을 흡수하는 인원은 흡수가 끝난 후에 죽음의 환영으로 들어가 타락을 초기화하도록 하자.


▲ 지옥 타락의 관리가 더욱 중요해졌다



■ 없어지지 않는 심장 절개 약화 효과

킬로그가 시전하는 심장 절개의 약화 효과에 걸리면 전투 종료 시점까지 사라지지 않는다. 킬로그의 처치가 늦어질수록 많은 공격대원이 심장 절개 효과에 걸리게 되므로 힐러에게 부담이 가중되어 전멸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공격대원들은 죽음의 환영으로 얻을 수 있는 공격력과 치유량 강화 효과를 활용하여 공격대의 생존 및 킬로그의 처치에 집중해야 한다.

또한, 전투가 어느 정도 진행되면 킬로그가 여러 명의 공격대원에게 심장 절개를 사용하는데, 목표로 지정된 대상자들은 지정된 위치로 이동하면서 서로의 심장 절개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간격을 두는 것이 좋다.


▲ 두 대상자는 서로 간격을 둬야 한다



■ 흡수가 늦으면 전멸로? 가공할 덩치의 지옥 수렁

가공할 덩치가 죽을 때 생성하는 지옥 수렁은 15초 내에 흡수하지 못했거나 킬로그가 단말마를 사용할 때 지옥 핏방울을 소환한다. 지옥 핏방울이 소환되면 딜러들의 공격이 분산되며, 빠르게 처치하지 못했을 경우 전멸로 이어질 수 있으니 지옥 수렁을 흡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옥 수렁을 흡수하기 위해서는 수렁 위에 가만히 서 있으면 되는데, 이때 흡수 중인 공격대원의 지옥 타락이 1초마다 6만큼 증가한다. 이를 1명의 공격대원이 흡수하면 지옥 타락이 90만큼 증가하므로 2~3명의 공격대원이 함께 흡수하는 것이 좋다.

이때 흡수를 맡은 인원은 힐러 1명과 딜러1~2명으로 구성하며, 이 공격대원들은 지옥 수렁을 흡수한 후에 생성되는 죽음의 환영으로 들어가서 타락 수치를 초기화해야 한다. 이후에도 다음 조가 지옥 수렁을 흡수하고 죽음의 환영으로 들어가는 것을 반복한다.

특히 킬로그가 단말마를 시전할 때도 지옥타락이 증가하므로 지옥 수렁을 흡수하는 인원은 자신의 타락 수치를 잘 관리하여 단말마 중에 100에 도달하지 않도록 조절하자.


▲ 지옥 수렁의 모습


▲ 지옥 수렁 흡수조가 해야 할 임무 예시



■ 역할별 1인분 공략

- 공통
└ 지옥 수렁 흡수조는 흡수가 끝난 후에 나오는 죽음의 환영으로 들어갈 것
└ 단말마 시전시 날아오는 투사체를 피할 것
└ 가공할 덩치가 죽기 전에 근처에서 이탈할 것

- 딜러
└ 핏방울이나 지옥 핏방울이 킬로그에게 닿지 않도록 화력 집중
└ 가공할 덩치의 분쇄의 포효를 차단하고 빠르게 처리할 것
└ 피에 굶주린 괴물이 피를 마시지 않도록 방해할 것
└ 심장 절개에 걸리면 정해진 위치로 이동해서 핏방울을 최소한으로 생성하고 처리하기 편하게 유도할 것
└ 여러명이 심장 절개에 걸렸을 경우 대상자간의 간격을 벌려 함께 맞지 않도록 할 것

- 힐러
└ 단말마 시전하기 전에 공격대원 생명력 유지할 것
└ 찢어진 방어구 약화 효과에 걸린 탱커가 급사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

-탱커
└ 방어구 찢기 시전 시 능동적 완화 기술을 사용해서 약화 효과를 받지말 것
└ 가공할 덩치가 죽기 전에 외곽으로 유도할 것
└ 흉포한 일경은 부채꼴 모양으로 모든 대상을 공격하니 방향 유도를 잘할 것




■ 킬로그 데드아이 신화 난이도 영상

▲ Method vs Kilrogg Dead-eye Mythic





◎ 한층 더 어려워진 죽음 관리! 6네임드 고어핀드





■ 전투 흐름 및 변경점 분석

신화에서는 일반/영웅과 같이 플레이어가 사망하면 고어핀드의 위장으로 들어가지만, 외부에 타락한 영혼을 남긴다. 집어삼켜진 플레이어는 타락한 영혼이 제거되기 전까지 밖으로 나올 수 없으며, 타락한 영혼이 저항 시전을 완료하면 영혼과 연결된 플레이어가 바로 사망하므로 외부에 있는 공격대원의 각별한 주의를 요구한다.

그리고 고어핀드의 타락 효과는 시간이 흘러도 사라지지 않고 불안정한 영혼에 닿아야만 없어진다. 불안정한 영혼은 고어핀드가 영혼의 향연을 시전할 때 플레이어를 향해 다가오며, 고어핀드의 타락 효과에 걸린 플레이어들은 순서대로 생존기를 사용한 채 불안정한 영혼에 접촉하여 고어핀드의 타락 효과를 없애야 한다.

이 외에도 이어진 영혼이 2명 대신 3명에게 걸리므로 대상 공격대원들의 빠른 판단이 필요하며, 타락한 영혼이나 고어핀드의 타락에 대한 공략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 아군의 영혼도 상대해야 하는 고어핀드 신화



■ 삼켜진 공대원의 운명을 좌우하는 타락의 영혼

고어핀드의 타락 효과가 없는 플레이어가 사망하면 외부에 있는 공격대원들이 공격할 수 있는 타락의 영혼을 외부에 남기고 위장으로 들어간다. 타락의 영혼이 죽기 전까지 그 영혼과 연결된 플레이어는 위장 밖으로 나올 수 없으며, 영혼이 죽으면 위장에서 나와진다.

따라서 외부의 공격대원들은 위장에 들어간 공격대원이 내부 임무를 최대한 완수할 수 있도록 시간에 맞춰서 잡아줘야 하는데, 타락한 영혼이 사용하는 저항의 시전이 완료되면 연결된 플레이어가 소화되므로 시전이 끝나는 시간에 맞춰서 타락한 영혼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다.


▲ 저항을 시전 중인 타락의 영혼



■ 영혼의 향연 단계에서 고어핀드의 타락을 지우자!

한 번 사망하여 고어핀드에게 노출된 플레이어에게는 고어핀드의 타락 약화 효과가 생긴다. 이 효과는 일반/영웅에서는 3분간 지속된 후에 사라졌지만, 신화에서는 불안정한 영혼에 닿아야 사라진다.

불안정한 영혼은 영혼의 향연 단계로 넘어가면 전투 지역 외곽에서 공격대원을 향해 날아오는데, 대상과 접촉하면 147,818의 피해를 입히고 접촉 지점에서 10미터 반경 내에 플레이어에게도 피해를 준다.

따라서 불안정한 영혼이 다가오면 고어핀드의 타락 효과에 걸린 플레이어들은 정해진 순서에 따라서 바깥으로 나가 불안정한 영혼과 접촉하여 고어핀드의 타락 효과를 없앤 뒤에 본진으로 합류해야 하며, 힐러들은 이때 공격대원들의 생명력에 주의하자.


▲ 불안정한 영혼과 접촉하는 방법 예시


▲ 불안정한 영혼과 대상자의 모습



■ 역할별 1인분 공략

- 공통
└ 고어핀드의 타락에 걸려있을 경우 영혼의 향연 때 본진 밖으로 나가 차례로 불안정한 영혼에 접촉할 것
└ 불안정한 영혼에 접촉할 때 생명력에 주의하고, 필요하다면 생존기를 사용할 것

- 딜러
└ 타락의 영혼에 공격을 집중하되, 집중의 시전이 끝나기 직전에 제거할 수 있도록 할 것
└ 고어핀드의 위장 안에 들어간 경우 최대한 영혼을 많이 처치할 것
└ 이어진 운명에 걸리면 이동 불가 상태인 플레이어에게 이동할 것
└ 영혼의 향연을 시전하면 최대한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도록 준비할 것
└ 파멸의 손길에 걸리면 외곽으로 이동해서 공간 확보 및 공격대 피해를 줄일 것

- 힐러
└ 고어핀드의 위장 안에 들어간 경우 고통받는 정수의 생명력을 최대한 많이 회복할 것
└ 죽음의 그림자 외에 공격대원이 죽지 않도록 신경쓸 것

-탱커
└ 분노한 영혼의 우레와 같은 외침을 차단(2교대)하고 외부로 나온 피에 굶주린 영혼의 내려치기 및 돌진에 주의할 것
└ 영혼의 향연을 시작하면 외곽에서 접근하는 불안정한 영혼을 막아서 광역 피해를 줄일 것




■ 고어핀드 신화 난이도 영상

▲ Method vs Gorefiend Myth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