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의 기사는 최초의 영웅 직업이었지만 지금은 그러한 면모를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혈기, 냉기, 부정으로 나뉜 총 6개의 룬 시스템은 독특했지만 다소 복잡했고, 군단에서는 6개의 룬이 모두 통일되면서 동시에 3개까지 재충전할 수 있어 자원 상황을 보다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전문화는 크게 변한 점이 없지만 죽음의 기사의 핵심이었던 룬 시스템이 완전히 새로워집니다. 특히 혈기 죽음의 기사에게 중요했던 상황에 맞는 룬 사용에 대한 부담감이 줄어들어 보다 인기 있는 직업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혈기 전문화는 피의 일격이 더 많은 룬 마력을 생성하게 되고, 죽음의 일격이 룬 대신 룬 마력을 소모하게 바뀌면서 룬을 실수로 사용했을 때 생명력을 회복하기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냉기 전문화는 도살기가 절멸에만 적용돼서 무의미하게 낭비하는 일이 줄어드는 것을 제외하면 이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질병과 언데드 소환수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부정 전문화는 기존의 특징이 강화됩니다. 역병에 걸린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추가 암흑 피해를 주고 룬 마력을 생성하거나 역병을 터트려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 죽음의 일격 룬 마력 소모, 탱킹 쉬워진다! 혈기 죽음의 기사

죽음에서 돌아온 죽음의 기사들 중 특히나 산 자의 피와 뼈에 이끌리는 자들이 있다. 이들은 적을 난자한 후 피가 낭자한 시체에 힘을 불어 넣어 자신들을 강화 시킨다. 피에 물든 이 죽음의 기사들은 생사필멸의 근본을 뒤틀며 전장의 전방을 누빈다.

"피에 물든 이 죽음의 기사들은 생사필멸의 근본을 뒤틀며 전장의 전방을 누빈다."




혈기 죽음의 기사의 핵심 능력은 이미 익숙하시겠지만, 약간의 수정을 통해 전문화의 특징을 더 명확히 표현했습니다. 각각의 핵심 능력은 이제 피와 뼈를 조종하여 죽음의 기사의 생존력을 상승시킵니다.

우선, 즉음의 일격이 이제 룬 대신 룬 마력을 소모합니다. 이는 자원 사용의 선택을 더 분명하게 해줍니다. 행여나 룬을 실수로 잘못 사용했다 하더라도 치유가 불가능해지지 않으며, 룬 마력을 모아야 하는 확실한 목적도 생깁니다.

그리고 직업 정체성을 살리고 게임플레이를 유연하게 하기 위해 이제 룬 전환 대신 뼈의 보호막이 죽음의 일격과 함께 직접 방어 기술 역할을 합니다. 골수분쇄는 신규 공격 기술로써 뼈의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룬이 모두 동일해진 플레이에 역동성을 더하기 위해 이제 피의 일격은 기존보다 더 많은 룬 마력을 생성합니다.

아래는 혈기 죽음의 기사의 핵심 공격 및 방어 전투 능력의 기본 정보입니다.


- 피의 일격
룬 1, 근접 거리, 즉시 시전
즉시 적을 가격하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피의 역병에 감염 시킵니다.
추가로 룬 마력 10을 생성합니다.

- 피의 역병
질병을 일으켜 암흑 피해를 입히고30초 동안 3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1%만큼 회복 시킵니다.

- 골수분쇄
룬 2, 근접 거리, 즉시 시전
적에게 강한 일격을 가해 강력한 피해를 입히고, 뼈의 보호막을 3회 충전합니다.

- 뼈의 보호막
죽음의 기사를 회전하는 뼈로 감싸 모든 피해량을 25%만큼 감소시킵니다. 피해를 입을 때 마다 충전이 하나 소모됩니다. 30초 동안 지속되거나 충전이 모두 소모되면 해제됩니다.

- 죽음의 일격
룬 마력 40, 근접 거리, 즉시 시전
어둠의 힘을 집중한 일격을 가해 적에게 강한 피해를 입히고, 다음 6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의 5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생명력의 최소 7%만큼 회복).
시전 시 생명력이 35% 이하일 때, 룬 마력을 모두 소모하여 치유 효과를 증가시킵니다.

- 특화: 피의 보호막
혈기의 형상일 때 죽음의 일격으로 생명력을 회복할 때 마다, 회복한 생명력의 4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 흡수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장비 특화 적용).
또한, 물리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장비 특화 적용).

- 죽음과 부패
룬 1, 사정 거리 30미터, 즉시 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10초 동안 선택한 지면에 부패를 유발하여 해당 지역 내에 있는 대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위에 있는 동안 피의 일격이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 진홍빛 스컬지
지속 효과
피의 역병에 감염된 대상을 근접 공격하면 25%의 확률로 다음 죽음과 부패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초기화 시킵니다.

위 기술들에 기반하여 특성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보여드리기 위해 혈기 전문화 전용 특성을 하나의 예로 소개합니다.

- 뼈폭풍
초당 룬 마력 15, 즉시 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1분
뼈와 피의 폭풍이 근처 적들에게 초당 3회의 암흑 피해를 입히며, 피해를 입힐 때 마다 죽음의 기사의 최대생명력을 1%씩 회복시킵니다.



■ 도살기는 절멸에만 소모, 냉기 죽음의 기사

뛰어난 전투 능력과 초자연적인 한기. 냉기 죽음의 기사는 적의 뼛속 깊숙한 구석까지 얼려 전투 의지를 상실 시킨다. 마법사들은 냉기 마법을 끌어내어 사용하지만, 썩어가는 심장을 서리로 감싼 냉기 죽음의 기사들은 냉기 그 자체에서 태어났다.

그들은 양손의 검을 무자비하게 휘두르는 얼어 붙은 죽음의 용사들이다. 그들에 감히 맞서는 상대는 곧 얼어 붙어 버린다.

"썩어가는 심장을 서리로 감싼 냉기 죽음의 기사들은 냉기 그 자체에서 태어났다."




냉기 죽음의 기사의 경우, 이미 정체성이 잘 확립되어 있기 때문에 큰 변경이 필요하진 않았습니다. 아래 핵심 능력들만 봐도 대부분 이미 익숙한 것들입니다. 다만, 개선이 필요한 한가지는 바로 핵심 능력과의 상호작용에 있어서의 도살기의 역할입니다.

자동 공격에 의해 치명타를 제공하는 점은 매력적이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이를 무시하고 자원을 빠르게 선호하는 편이 낫습니다. 절멸 혹은 냉기의 일격을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기다리게 되면 전체 피해량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도살기는 이제 절멸에만 적용되어 더 효율적인 전투가 가능합니다.

아래는 냉기 죽음의 기사의 핵심 공격 및 방어 전투 능력의 기본 정보입니다.


- 울부짖는 한파
룬 1, 사정 거리30미터, 즉시 시전
얼음의 바람을 대상에게 날려 10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냉기 피해를 입히고 서리 열병에 감염시킵니다.

- 서리 열병
질병을 일으켜 냉기 피해를 입히고 30초 동안 3초마다 일정 확률로 죽음의 기사에게 5의 룬 마력을 부여합니다.

- 절멸
룬 2, 근접 거리, 즉시 시전
잔혹한 쌍수 공격으로 대상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힙니다.

- 냉기의 일격
룬 마력 20, 근접 거리, 즉시 시전
쌍수 무기로 적을 즉시 공격해 강력한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 단단한 얼음
지속 효과
절멸 공격 시 45%의 확률로 다음 울부짖는 한파가 룬을 소모하지 않고, 룬 마력을 생성하지 않으며, 300%만큼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도살기
지속 효과
자동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다음 절멸이 치명타로 발동합니다.

- 냉혹한 겨울
룬 1, 즉시 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10초 동안 휘몰아치는 차디찬 공기로 죽음의 기사를 감싸 10미터 내 모든 적에게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 특화: 얼어붙은 심장
냉기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장비 특화 적용).

위 기술들에 기반하여 특성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보여드리기 위해 냉기 전문화 전용 특성을 하나의 예로 소개합니다.

- 빙하 진군
룬 1, 즉시 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으로 전진하는 얼음 쐐기를 소환하여 적 대상 및 주위 적들에게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 역병의 대가 그대로 이어져, 부정 죽음의 기사

리치 왕의 손아귀에서 벗어났지만, 부정 죽음의 기사들은 한때 아제로스를 집어 삼킬 뻔했던 스컬지 역병의 산물이다. 누구, 또는 무엇을 위해 싸우던지 그들은 여전히 생명의 타락자이며, 이는 그들이 위협을 느낄 때 극대화된다.

이들은 치명적인 질병을 퍼뜨리며 죽음의 하수인들을 일으킨다. 동시에 이 죽음의 기사들은 무자비한 검술의 달인으로, 언데드 군단에 맞먹는 파괴력으로 적을 말살시킨다.

"이 죽음의 기사들은 무자비한 검술의 달인으로, 언데드 군단에 맞먹는 파괴력으로 적을 말살시킨다."




부정 전문화는 혈기나 냉기에 비해 변경 사항이 조금 많습니다. 부정 죽음의 기사의 특징을 살려 죽음의 기사 전문화 중 가장 질병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고름 일격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매력을 잃었기에, 공격 방식을 개선함으로써 부정 죽음의 기사의 핵심 능력으로 다시 조명하고 싶었습니다.

아래는 부정 죽음의 기사의 핵심 공격 및 방어 전투 능력의 기본 정보입니다.


- 돌발 열병
룬 1, 사정 거리30미터, 즉시 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대상을 독기로 감싸 대상과 주변 적들에게 악성 역병에 감염시킵니다.

- 악성 역병
21초 동안 3초마다 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감염된 대상이 사망하면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나눠 입힙니다.
30%의 확률로 피해를 입힐 때 폭발합니다.

- 고름 일격
룬 2, 근접 거리, 즉시 시전
즉시 강력한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에게 1 에서 3개의 곪은 상처를 입힙니다.

- 곪은 상처
일정 확률로 스컬지의 일격 타격 시 고름집이 터져 암흑 피해를 입히고 룬 마력을 3 생성합니다.

- 스컬지의 일격
룬 1, 근접 거리, 즉시 시전
부정한 일격으로 적을 공격해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 곪은 상처가 있을 경우 발동 시킵니다.

- 죽음의 고리
룬 마력 30, 사정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부정의 에너지를 폭발시켜 적 대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거나 구울의 기력을 10만큼 회복시킵니다.

- 불시의 파멸
지속 효과
자동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다음 죽음의 고리는 룬 마력을 소모 하지 않습니다.

- 어둠의 변신
즉시 시전, 1분 후 재사용 가능
구울을 20초 동안 강력한 언데드 괴물로 변신시킵니다. 변신 상태의 구울은 능력이 강화되고 새로운 기술을 사용합니다.

- 죽음과 부패
룬 1, 사정 거리 30미터, 즉시 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10초 동안 선택한 지면에 부패를 유발하여 해당 지역 내에 있는 대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위에 있는 동안 스컬지의 일격이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 특화: 공포날
암흑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장비 특화 적용).

위 기술들에 기반하여 특성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보여드리기 위해 부정 전문화 전용 특성을 하나의 예로 소개합니다.

- 모두 섬기리라
지속 효과
시체 되살리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제거하고 추가 뼈 하수인을 소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