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4일(수) 자정,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디아블로 20주년' 이벤트가 적용되었습니다. 그중 가장 쉽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보물 고블린 처치'와 '비밀의 젖소방'이 있는데요.

보물 고블린은 무작위 던전 찾기를 포함한 일반, 영웅, 신화 난이도의 던전에서 마지막 네임드를 처치하면 등장하거나, 부서진 섬 달라란 지하에 있는 '의지의 투기장'에서 4분 주기로 나타납니다. 만약 보물 고블린만을 노린다면 던전보다는 달라란 지하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보물 고블린이 나타나면 미니맵에 상자 모양으로 표시되니 이를 주시하고 있어야 합니다.

▲ 보물 고블린이다! 아이템을 내놓아라!

▲ 고블린이 나타나면 미니맵에 상자 모양으로 표시된다



고블린은 자신을 공격하는 사람의 수에 따라 체력이 2천만 이상까지 늘어나는 데, 일정 시간 내에 처치하지 못하면 '탈출의 차원문'을 통해 도망가므로 등장하자마자 빠르게 처치해야 합니다.

이를 처치하고 나면 소량의 골드와 함께 '텅 빈 악마의 고서', '마을 차원문 두루마리', 28칸짜리 '호라드림의 가방', 각종 부적 등 여러 아이템을 드롭합니다. 일회성 소모품인 마을 차원문 두루마리는 귀환석과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고 귀환석과 대기시간을 공유하지도 않습니다.

텅 빈 악마의 고서는 마을 차원문 두루마리 10개와 조합하여 장난감 '마을 차원문 마법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완성된 마을 차원문 마법서 역시 귀환석과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두루마리와는 달리 귀환석과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부적은 디아블로2의 참(Charm)처럼 가방 안에 넣어놓으면 각종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부적 이름 앞에 붙는 수식어에 따라 효과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민첩성의 큰 부적'은 민첩성이 100만큼 증가, '관성의 작은 부적'은 이동 속도가 1%만큼 증가하는 식입니다.

▲ 일정 시간 내에 처치하지 못하면 탈출의 차원문을 통해 도망간다

▲ 보물 고블린이 죽고 나면 생기는 차원문의 정체는?



보물 고블린이 죽고 나면 주변에 밝은 색으로 빛나는 '비밀의 젖소방' 차원문이 생기는데요. 이를 클릭하면 동부 왕국 그늘숲 남부에 있는 '요르겐 농장'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곳에는 지옥불 젖소와 지옥불 타우렌, 젖소왕 등의 몬스터가 등장하고, 트리스트럼의 배경음과 "무~무무"와 같은 효과음이 더해져 디아블로의 '카우방'을 연상시킵니다.

젖소방의 몬스터 중에서는 젖소왕만이 유일하게 아이템을 드롭하며, 이벤트 기간 내 한 번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젖소왕은 보물 고블린이 주는 것과 같은 종류의 아이템을 조금 더 많이 드롭하며, 추가로 영웅 등급의 장난감 '12현 기타'도 드롭합니다.

▲ 이곳이 비밀의 젖소방인가, 아니면 비밀의 젖소왕 무덤인가

▲ 젖소왕과 보물 고블린이 드롭하는 아이템, 12현 기타는 젖소왕만 드롭한다



12현 기타는 1시간 6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진 장난감으로, 사용하게 되면 수 초간 디아블로3 '신 트리스트럼'의 배경 음악을 재생합니다. 또한 이 장난감을 수집품에 넣으면, '디아블로 20주년 기념'이라는 위업을 획득하게 됩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비밀의 젖소방 입장 시 '음메'라는 5분짜리 버프를 받게 되는데요. 이를 지우거나 지속시간이 다 되어 버프가 사라지면 젖소방에 입장하기 전의 위치로 돌아가게 되니 5분 동안 최대한 젖소방을 경험하며 디아블로의 향수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차원문을 통하지 않고 직접 요르겐 농장으로 가도, 기존 지역과 다른 위상의 젖소방에는 진입할 수 없습니다.

▲ 젖소방은 보물 고블린을 처치한 뒤 나오는 차원문으로만 입장해야 한다

▲ 12현 기타를 수집품에 넣고 나면 얻는 디아블로 20주년 기념 위업

▲ 음메 버프가 사라지기 전에 디아블로의 향수를 느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