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쟁이 타르스키의 놀이터가 3월 30일(목) 정기 점검을 통해 재오픈될 예정이다.

타르스키의 놀이터는 2016년 첫선을 보인 던전으로 만우절 콘셉트로 제작되었다는 것이 특징인데 보스로 등장하는 '거짓말쟁이 타르스키'는 과거 마법사의 요새에 등장하는 '퀴 클롭스'와 동일한 광대의 형상을 하고 있다.


▲ 상당히 독특한 패턴을 자랑했던 거짓말쟁이 타르스키의 놀이터!


해당 몬스터는 퀴 클롭스의 쌍둥이 형으로 마법사의 요새 최종 보스인 킹 라자드를 섬기는 가신 중 한명이었지만, 모순과 역설이 주는 매력에 깊게 빠져 해당 던전에 유배되었고, 1년에 한 번 킹 라자드의 결계가 약해지는 시기에 봉인된 입구가 열린다는 설정이다.

특히 타르스키는 테라 역사상 최초의 거짓말을 하는 NPC로 보스의 모든 패턴이 독특하게도 '거짓말'과 관련되어 있다. 발로나의 시공간처럼 별도의 게이지에 표시된 수치가 3, 6, 9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모든 패턴에 반대로 대응해야 했기에 높은 집중력과 공략 숙지가 필요했지만, 당시 최상급 액세서리와 아티팩트 원석, 철기장 재료 등이 드랍되었기 때문에 유저들이 파밍을 위해 많이 찾았던만큼 이번에 재오픈 하는 '거짓말쟁이 타르스키의 놀이터'에 대한 기대감도 높은 편이다.


▲ 게이지에 표시된 숫자에 주목해야한다!(이미지는 2016년 타르스키의 놀이터)


여기에 특별 이벤트로 4월 5일(수), 7일(금) 오후 8시에서 9시사이에 베르노의 실험실, 벨릭의 신전, 함락된 벨릭의 신전, 거짓말쟁이 타르스키의 놀이터 등 일부 매칭 던전에서 GM 캐릭터가 등장한다.

GM과 함께 던전이 매칭되었을 경우 참여 보상으로 중급/상급/최상급 던전 초기화 주문서 중 플레이한 던전에 맞는 주문서 1장이 지급되는데, 클리어까지 성공할 시 추가로 보급품: 녹테늄 강화탄 3000개와 VIP 3일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해당 이벤트 시간에 GM과 함께 매칭을 하지 못한 모든 유저들에게도 용맹의 물약Ⅱ 2개가 우편으로 발송되며, 4월 14일(금)에는 7일(금) 무너진 벨리카 지하 관문을 실제로 유저들과 GM이 함께 플레이한 영상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하면서 Quiz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 GM의 타르스키 던전 미리보기 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