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23일, 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핫픽스 내용이 공개되었다. 핵심 사항으로는 유물 지식 레벨의 상한선이 50레벨에서 40레벨로 조정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개발자 노트에서는 부 캐릭터를 포함한 모든 캐릭터가 '군단척결의 일체감' 특성을 얻게 하고 싶었기 때문에 유물 지식 레벨 상한선을 50으로 올렸지만, 추가 유물력을 얻을 수 있는 여러 효과와 7.2에서의 조치로 인해 개발자의 목표를 넘어선 상태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몇 달 동안 유물 지식 연구를 더 하게 된다면 유물력에 대한 성취감을 느끼지 못할 것이라는 판단하에 조정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직업과 관련한 내용으로는 양조 수도사의 무쇠가죽주와 정화주에 정확한 양의 시간차가 적용되며, 성기사로 PvP를 할 경우 '존재의 심판관'과 관련하여 발생했던 오류가 수정되었다.

이외에도 밤의 요새에서 시간 변형체와의 전투 중 달성할 수 있는 업적 '그랜드 오프닝'의 조건이 완화되었으며, 난투: 깊은바람 덩크슛에 제한 시간이 생기고 규칙이 약간 변경되었다. 이와 함께 한국 및 중국 클라이언트에서 부서진 해변의 공개 대화 채널을 이용할 수 없었던 문제도 수정되는 등의 조정이 이루어진다.

※ 다소 의역이 포함되어 있으며, 해석하는 과정에서 오역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원문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5월 23일 핫픽스

■ 업적
시간 변형체와의 전투 중 달성할 수 있는 업적 '그랜드 오프닝'은 이제 8개의 조명(이전 12개)을 요구합니다.


■ 직업

▶ 수도사
무쇠가죽주와 정화주는 다시 정확한 양의 시간차가 적용됩니다.


■ 직업 전당
유물 지식은 이제 최대 40레벨(이전 50레벨)까지 연구할 수 있게 됩니다.

개발자 노트 - 우리는 충분한 주의 없이, 7.2 PTR이 끝나기 직전에 유물 지식 상한선을 40에서 50으로 올렸습니다. 우리는 부 캐릭터를 포함하여 모든 플레이스타일의 플레이어들이 군단척결의 일체감 특성을 얻을 수 있게 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추가로 주어지는 유물력과 7.2 이후 핫픽스에서의 여러 조치로 인해 목표를 넘어선 상태입니다. 유물 지식 40레벨은 이제 플레이어들이 군단척결의 일체감 특성에 도달하는 목표를 뛰어넘게할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몇 달 동안 유물 지식 연구를 더 하게 된다면 인해 일부 플레이어들은 유물력을 얻는 것에 대해 노력에 대한 성취감을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유물 지식 레벨의 제한을 다시 40레벨로 돌려놨습니다.


■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난투: 깊은바람 덩크슛은 이제 15분 동안 이뤄지며, 각 플레이어를 죽였을 때 5점을 얻게 됩니다.

▶ 성기사
존재의 심판관의 오류가 수정되어, 심판 대상을 공격하면 올바르게 대상의 주변에만 심판의 영향을 전이시킵니다.
존재의 심판관은 군중 제어 기술의 영향을 받은 대상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집행자의 심판관은 더 이상 존재의 심판관이 심판을 전이시키지 않게 합니다.


■ 유저 인터페이스
이제 한국 및 중국 클라이언트에서 부서진 해변의 공개 대화 채널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5월 23일 긴급 수정 사항 바로가기 (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