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13일 테라 여름 시즌 업데이트와 함께 선보일 콘텐츠 중 신규 던전 '사이럭스 연구기지'에 대한 정보가 공식 홈페이지 개발자노트를 통해 공개되었다.

사이럭스 연구지는 듀리온, 라켈리스, 발바토스 등 수많은 하수인을 거느리던 악신 라칸이 종족을 감춘 후 재기를 꾸미는 아크데바 잔당의 소굴로 내부는 전형적인 채석장의 모습을 하고 있다.




해당 던전은 케이브키퍼, 레님, 사이럭스 총 3명의 보스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케이브 키퍼'는 동굴 안으로 진입하려는 유저들을 제압하려 하는데 강력한 공격력은 물론, 주기적으로 등장하는 새끼 원숭이들이 바나나 껍질을 던져 이동을 방해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다음으로 두 번째 보스 '레님'은 고블린들과 함께 아크 데바 광물을 채취하는 광부의 모습을 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공격 패턴 역시 바닥에서 바위를 끄집어내 활용하는 등 특유의 공격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전장 중앙에는 감시탑이 설치되어 있어 유저들에게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다.




최종 보스 '사이럭스'는 철퇴를 주 무기로 사용하여 넓은 범위의 지역에 공격하거나 실험실 온도에 따라 다른 스킬을 사용한다는 게 특징이다.

전반적으로 이번 던전에서 추가될 보스들은 제각각 콘셉트에 맞는 공격 패턴을 보여주기 때문에 파티원들의 협동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기존에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패턴들로 인해 '지속적인 긴장감'을 느낄 수 있으며, 던전 클리어 시 신규 중위 장비인 '변형된 마석 장비'을 포함하여 강화를 위한 재료 및 액세서리 승급 재료, 새로운 각인서 도안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7월 13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여름 시즌 테라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최상위 던전, 장비 성장 시스템 개선, 엘린 마공사 등이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신규 던전 사이럭스 연구기지 관련 스크린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