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홈페이지 개발자 노트를 통해 신규 던전 '혁명단 은거지' 정보가 공개되었다.

혁명단 은거지는 사이럭스 연구기지와 유사한 난이도의 던전으로 권장 장비레벨은 439, '마을'이라는 설정을 살리기 위해 모든 구간이 실외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서 주목해볼 만한 부분은 마을 입구부터 두 가지 길 중 하나를 선택해서 진행하게 된다는 점인데 하나는 지붕을 통해 마을로 잠입, 다른 하나는 마을 내 몬스터와 직접 전투를 하며 돌파할 수 있다.


▲ 혁명단 은거지 던전 내부 모습


보스는 총 3마리로 1네임드 카라부스는 마을 내 대장간 앞에서 전투가 진행된다.

카라부스는 인화 물질 분비 및 집게발을 이용한 강력한 스파크 공격이 특징인 만큼 항상 주시할 필요가 있고, 파티원의 안전을 위해 체내에 축적된 인화 물질을 지우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2번째 네임드 살아있는 공성 병기 '토르멘툼'은 날카로운 스파이크를 장착한 바퀴와 묵직한 공성 망치를 사용하는 보스 몬스터다.

특히 몸통에 있는 대포는 강력한 화염 피해를 입히며, 전투 중 주변에 배치되어 있는 투석기가 파티원들에게 부가적인 피해를 준다.

즉, 활성화된 투석기의 공격 범위를 주의하며 전투를 진행해야 하는데 주의할 점은 보스의 포식이 새겨질 경우 투석기의 집중 포화를 받기 쉬워지므로 충분한 주의가 요구된다.





마지막 3번째 보스 '아스란'은 빠르게 몰아치는 야수의 콘셉트로 제작되었다.

전투는 마을 외곽에서 이뤄지는데, 스피디한 템포의 공격과 점차 강해지는 아스란을 상대하면서 그 어떤 던전보다 스타일리쉬한 전투를 체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처럼 새로운 환경과 몬스터를 만날 수 있는 혁명단 은거지에서는 차가운 금속 장비 상자와 에메랄드, 다이아몬드, 차가운 금속 장비 강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한편 혁명단 은거지 이후에는 상위 난이도 '삼엄한 혁명단 은거지'가 업데이트될 계획인데, 권장 레벨 446에 알파 사이럭스 연구 기지와 유사한 난이도를 가지고 있으며, 무언의 가루와 신비의 성수 등 울부짖는 분노의 장비 강화 재료, 아티팩트 원석Ⅶ, 신규 장비 아이템 '시작의 가면'이 드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