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3일(화) 그랜드체이스에 첫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SS급 치유형 영웅 에이미가 추가됐다. 이외에도 S급 치유형 나초엘, 돌격형 타코엘, 마법형 메카 릭쿤, A급 저격형 알카포네, 돌격형 허스키까지 총 6명의 영웅을 새로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지역 '마우스피아'가 공개됐다. 마우스피아는 테로카 공성전 일반 모드의 불과 얼음까지 클리어한 이후에 진입이 가능한 곳으로, ACT8부터 ACT10까지 진행할 수 있다.

세트 아이템의 중첩 효과가 수정되고 버프, 디버프 관련 툴팁이 일괄 조정되며 중복 여부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에이미를 100% 획득할 수 있는 에이미 특별 소환 이벤트 및 SS 소환권 등 각종 보상이 포함된 신디의 마법 뽑기 이벤트 등 각종 신규 이벤트도 진행된다.


▲ 그랜드체이스인 SS급 치유형 영웅 에이미가 추가됐다


▣ SS급 에이미 포함 영웅 6명 추가! 강력한 치유형 영웅을 만나라

SS급 치유형 영웅 에이미와 S급 치유형 나초엘, 돌격형 타코엘, 마법형 메카 릭쿤, A급 저격형 알카포네, 돌격형 허스키까지 총 6명의 영웅이 새로 추가됐다.

에이미는 SP수급을 원활하게 해주는 치유형 영웅으로, 기존에 같은 위치에 있던 세이지와 많은 부분에서 비교된다. 2코스트인 러빙유는 파티원 회복과 동시에 10초간 SP 획득량을 50% 증가하는 스킬이다. 세이지의 회복의 환영과 코스트와 회복량, 쿨타임이 모두 같지만, 버프가 10초로 2초 더 지속되는 대신 SP 획득량이 10% 적은 편이다. 실질적으로 큰 차이는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1코스트인 렛츠 댄스는 파티원들의 생명력 회복하고 10초간 장판을 생성하여 적에게 받는 기본, 스킬 피해량을 15% 감소시킨다. 장판과는 별개로 파티원들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것이 장점이며, 장판은 공격 피해량 감소와 중첩 적용된다. 쿨타임은 23초로 다소 긴 편이다.

필살기인 아이돌 스테이지는 15초간 파티원들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SP를 12만큼 지속 회복시킨다. 또한 파티원들의 쿨타임을 70% 감소시킨다. 즉시 발동하는 효과가 아니라는 것을 제외하면 매우 강력한 특성으로, 40코스트로 60초의 쿨타임을 지닌다.

패시브 스킬인 스토니 피어는 기본 공격 시 15% 확률로 SP를 1 획득하는 스킬이다. 확률이긴 하지만 세이지보다 기댓값이 높은 편이다.


▲ 강력한 회복과 SP 수급 능력을 지닌 SS급 영웅 에이미


S급 치유형 나초엘은 장판을 생성하여 파티원들을 지속회복시키고 아군에게 방어막을 만들어주는 영웅이다. 자체 성능은 아쉬워 보이지만 쿨타임이 짧고 두 스킬 모두 코스트가 1밖에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보호막을 생성하면 마법 공격력이 상승하므로, 이후 장판을 생성하는 식으로 운용하면 회복량 면에서는 에이미보다 높은 편이다.

필살기는 파티원 전체 회복 및 보호막 생성이며, 추가적으로 파티원들의 물리 공격력을 상승시킨다. 때문에 마법형 영웅을 사용하지 않는 파티에서 효율이 좋다. 코스트가 20으로 낮은 것도 큰 장점이다. 패시브 스킬은 본인이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주변의 적의 공격 속도와 공격력을 20% 감소시키는 것이다. 나초엘의 스킬은 쿨타임이 짧고 코스트가 낮기 때문에 사실상 상시 해당 효과를 보는 것도 가능한 편이다.

▲ 낮은 코스트와 높은 회복 효율을 가진 나초엘


S급 돌격형 타코엘은 적을 기절시키는 스킬과 파티원들의 마법 공격 피해량을 30% 상승시키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코스트가 1씩밖에 들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이며, 마법형 영웅을 다수 사용하는 파티에서 유용하다.

필살기는 주변의 적에게 7초간 지속 피해 입히며, 이때 적을 처치하면 파티원들의 피해량을 2% 증가시킨다. 이는 최대 40%까지 중첩된다. 20코스트라 초반부터 쓸 수 있기 때문에 섬멸전과 같이 다수의 몬스터가 등장하는 장기전에서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타코엘 주변의 적 수에 따라 아군이 받는 공격 피해량이 최대 25%까지 감소하는 패시브 스킬을 지니고 있다.


▲ 타코엘은 다수의 적이 등장하는 장기전에 특화됐다


S급 마법형 메카 릭쿤은 다수의 적을 모아 섬멸할 수 있는 영웅이다. 적이 많고 모여있을수록 효과가 증대되기 때문에, 타코엘과 같이 섬멸전에서 매우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1코스트 스킬은 중간 범위의 적을 3초간 끌어모으면서 피해를 입히는 것이다. 다만 끌어모으는 능력이 다소 낮은 편이다. 이후 2코스트 정밀 타격으로 넓은 범위에 최대 20발까지 적의 수 만큼 유도탄을 발사한다. 유도탄 대미지는 서로 중첩되기 때문에 많이 모여있을수록 강한 위력을 발휘한다. 필살기는 한 방향으로 수많은 미사일을 발사하는 것이며, 패시브는 공격 시 10% 확률로 유도탄을 발사하는 것이다.


▲ 메카 릭쿤은 다수의 적을 모아 섬멸할 수 있다


A급 저격형 알카포네는 샤샤처럼 기관총을 이용해 특정 방향으로 공격이 가능한 영웅이다. 10초간 주변의 적을 자동 공격하는 부하를 소환할 수 있는데, 기관총 사용 시 부하도 함께 공격하는 특징을 지닌다.

A급 돌격형 허스키는 적 1명을 끌어올 수 있는 풀링 스킬을 지니고 있다. 때문에 특정한 적만 처리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주변의 적들을 공격하는 스킬도 보유하고 있다.


▲ 알카포네는 부하를 소환한 뒤 기관총을 사용해 강력한 공격이 가능하다

▲ 적을 끌어올 수 있는 능력을 지닌 허스키


▣ 2번째 월드 마우스피아 오픈! 더 강력한 적과 맞서라

2번째 월드인 마우스피아가 오픈됐다. 마우스피아는 테로카 공성전 일반 모드의 불과 얼음까지 클리어한 이후에 진입이 가능하다. ACT8 마우스피아, ACT9 비공정항구, ACT10 시간의 사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마우스피아 역시 서장과 혼돈의 장, 증오의 장, 파멸의 장으로 나누어져 있다. 다만 월드 1에서 파멸의 장까지 진행했다고 하여 모든 장이 뚫리는 것은 아니며, 월드 2에서 차례차례 모험을 이어나가야 한다. 진입조건만큼 적이 강력한 것이 특징으로, 첫 전투인 8-1의 권장 전투력이 87,400에 달한다.

액트 클리어 보상도 주목할 만 하다. 서장 ACT8과 ACT10, 혼돈의 장 ACT10에서는 잊혀진 프라나 파편 40개씩이 지급된다. 또한 혼돈의 장 ACT8에서는 테로카 친위대의 혼 [보조 무기], 증오의 장 ACT8에서는 테로카 친위대의 혼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새로운 레이드 전투인 시간의 사원이 확인된다. 다만 아직 진입할 수는 없으며, 추후 업데이트로 추가될 예정이다.


▲ 액트 클리어 보상으로 잊혀진 프라나 파편과 테로카 친위대의 혼을 획득 가능하다

▲ 새로운 레이드 전투인 시간의 사원이 준비 중에 있다


▣ 버프, 디버프 중첩 공식 공개! 세트 아이템 효과는 별도 적용

버프, 디버프 중첩과 관련한 공식이 공개됐다. 버프의 경우 영웅, 파티 스킬의 공격 피해량 증가 버프 중 가장 높은 수치가 적용되며, 별도로 기본/스킬 공격 피해량 증가 버프 중 가장 높은 수치가 적용된다. 또한 세트 아이템 효과는 별도로 적용된다.

디버프의 경우도 동일하다. 영웅, 파티스킬을 합쳐서 적에게 받는 피해량 증가 버프 중 가장 높은 수치만 적용되며 적에게 받는 기본/스킬 공격 피해량 증가 버프 중 가장 높은 수치는 별도로 적용된다.

이와 함께 영웅들의 스킬, 장비의 툴팁이 변경됐다. 이제 일반 공격 피해량과 기본/스킬 공격 피해량이 명확히 구분되어 서로 중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 툴팁이 직관적으로 수정되고 세트 아이템 효과가 별도 적용되게 됐다


▣ SS급 소환 시 에이미 100%!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2종 진행

2월 23일(화)부터 2월 26일(월)까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2종이 진행된다. 하나는 에이미 특별 소환 이벤트다. 기존 프리미엄 영웅 소환과 등급 확률이나 소환누적 보상 등은 동일하지만, 여기에서 SS급 영웅을 획득했을 시 100% 확률로 에이미가 소환된다.

다른 하나는 신디의 마법 뽑기 이벤트다. 별도의 미션 수행 및 젬 소비 시 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렇게 획득한 코인으로 특정한 판에서 뽑기를 진행할 수 있다. 판에는 54개의 상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10코인으로 랜덤뽑기를, 200코인으로 특정 숫자 뽑기를 할 수 있다. 랜덤뽑기 시 중복 당첨될 확률이 존재한다.

준비되어 있는 보상으로는 SS급 영웅 소환권과 S등급 영웅 소환권, 4등급 무기 선택권과 각종 상자 및 진화석 등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영웅 합성 시 S등급 등장 확률이 2배가 되는 합성 보조제인 운명의 부름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 신디의 마법 뽑기에서는 합성 보조제인 운명의 부름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