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티니 가디언즈의 경이 무기 중 하나인 '벌레의 속삭임'(통칭 위스퍼)은 수많은 경이 무기 중에서도 가장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대부분의 PVE 전투에서 안전하고 빠른 사냥을 가능하게 해줌은 물론, 파워 무기임에도 불구하고 탄약 제한으로부터도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이다.

벌레의 속삭임을 얻기 위해서는 특정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미션 자체는 공략을 알고 컨트롤만 따라 준다면 20분도 채 걸리지 않는 시간에 클리어할 수 있다. 하지만 20분이 초과되면 여지없이 미션 실패가 되므로 완벽한 공략 숙지와 연습을 필요로 한다. 전투 구간의 난이도가 높아 혼자서 미션을 클리어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우며, 공략이 숙지된 화력팀 3명을 모아야 한다.

벌레의 속삭임을 얻었다면 영웅 도전을 통해 벌레의 속삭임에 사용되는 촉매제를 얻고 업그레이드 포인트를 채울 수 있다. 일주일에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가 정해져 있어 최소한 3주의 여정이 필요하다. 또한 모든 퍼즐을 풀었다면 경이 등급 우주선인 '천의 날개'도 획득할 수 있다.

◆ 속삭임

주요 보상: 경이 등급 저격총 '벌레의 속삭임'
선행 조건: 이오 행성 개방
수행 가능 시간: 토요일 오전 2시 ~ 화요일 오전 2시
추천 전투력: 340
수행 시간: 20분~∞

◆ 속삭임(영웅)

주요 보상: '벌레의 속삭임 촉매제', 경이 등급 우주선 '천의 날개'
선행 조건: 속삭임 클리어
수행 가능 시간: 토요일 오전 2시 ~ 화요일 오전 2시
추천 전투력: 400
수행 시간: 20분~∞


▲ 모든 경이 무기 중 가장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벌레의 속삭임


▣ 제발 기갑단아 나오지 마! 미션 수행 전 준비 사항

속삭임 미션은 토요일 오전 2시부터 화요일 오전 2시까지만 진행할 수 있다. 이 시간이 지나면 같은 행동을 했더라도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입구가 열리지 않으므로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미션 수행은 이오 행성의 사라진 오아시스에서 시작된다. 해당 구역에 굴복자 어둠그림자 공개 이벤트가 시작되어야 진행이 가능하므로, 타이밍이 맞지 않는다면 열리기를 기다려야 한다. 만약 굴복자 어둠그림자가 아닌 기갑단 공개 이벤트가 진행된다면 미션을 수행할 수 없다.

또한 미션 내에서는 파워 탄환을 거의 얻을 수 없기 때문에 공개 이벤트가 시작되기 전 깃발과 상호작용 하여 탄환을 충전해두면 이후 전투가 보다 수월해진다. 실드를 지닌 적이 매우 많기 때문에 에너지 무기를 주력으로 하는 것을 추천하며, 다양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화력팀과 속성을 나누어 가져가는 것이 좋다. 물리 무기는 저격총이 무난한 편이다.

굴복자 어둠그림자 공개 이벤트가 시작되면 보스 몬스터인 '드레비스, 어둠의 상'이나 '우르조크, 증오의 상', '타오륵, 전쟁의 상' 중 하나가 특정한 세 위치 중 한 곳에 생성된다. 보스 몬스터를 처치했다면 포탈이 열리게 되며, 해당 포탈로 화력팀장이 진입하면 속삭임 미션이 시작된다. 이 일련의 작업은 공개 이벤트가 끝나기 전에 마무리되어야 하므로 신속한 움직임이 필요하다.


▲ 만약 이 위치에서 공개 이벤트가 시작되면 굴복자가 아닌 기갑단이 등장한다

▲ 굴복자 어둠그림자 공개 이벤트가 시작되었다면 세 곳 중 한 곳에 보스가 소환된다

▲ 1번 위치는 잊혀진 구역 우측 상단의 동굴이다

▲ 2번 위치는 착륙지역 바로 북쪽에 있는 터널이다

▲ 거대한 나무 아래에 3번 위치인 동굴이 있다

▲ 강력한 보스지만 탄환을 아껴야 하므로 궁극기와 수류탄 위주로 처치해주자

▲ 보스를 처치하면 2번 지역 근처의 언덕 위에 포탈이 생성된다



▣ 목표는 8분 컷! 제1의 고비, 점프 구간

미션에 돌입했다면 제대로 된 전투를 펼치기 전까지 먼저 고난이도의 점프 구간을 통과해야 한다. 점프 능력을 강화시키는 장비가 있을 경우 그나마 쉽게 통과할 수 있으나, 그렇지 못할 경우 죽어가면서 길과 타이밍을 익히는 방법밖에 없다.

아래의 영상은 가장 자주 사용하는 루트로 촬영되었으며, 직업 및 아이템 상황에 따라 다른 길을 택해도 좋다. 특히 주의해야 할 부분은 후반부의 벽에서부터 공격을 받게 되는 구간이다. 타이밍이 맞지 않으면 날아가 버리는 것은 물론 주변에 강력한 저격을 하는 적이 있어 피격되어 죽기도 한다. 해당 위치에 가장 먼저 도달했다면 후발주자를 위해 저격병을 처리해주는 것도 좋다.

수월한 전투를 위해 점프 구간은 가급적 8분 이내로 돌파하는 것이 좋다. 만약 10분이 넘어가면 이후 전투가 매우 힘겨워질 수 있으므로 화력팀을 구하기 전 미리미리 연습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 화력팀 내에서 가장 앞서있다면 후발 주자를 위해 저격병을 처리해주자


▣ 화력팀과의 소통이 중요! 제2의 고비, 전투 구간

벌레의 속삭임 미션이 악명 높은 이유는 점프 구간은 물론 전투 구간의 난이도가 매우 높은 것에 기인한다. 점프 구간을 통과했다면 이후에는 강력한 굴복자들과 전투를 벌여야 한다. 죽지 않고 클리어하는 것이 불가능에 가까울 정도지만, 부활이 빠르고 초기화가 되지 않기 때문에 바로바로 도전할 수 있다.

전투를 치르는 방은 총 5개로 나누어져 있으며, 특히 1, 3, 5번째 방의 난이도가 높다. 공통적으로 방에 반구형 실드가 다수 존재하며, 마법사와 기사, 고블린, 시종 등 지금껏 만나왔던 모든 굴복자들이 한곳에 모여있다. 다음 방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방에 있는 적을 모두 처치하는 것이다. 때문에 빠른 진행을 위해서는 반구형 실드는 파괴하지 않아도 무방하지만, 아직 전투가 익숙지 않다면 실드를 파괴하고 전투를 치르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화력팀과 합을 맞춰 처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좋다. 강력한 방어력과 공격력을 지닌 기사를 최우선순위로 넣는 것이 좋으며, 이외에도 다른 적들을 무적으로 만드는 고블린과 먼 거리에서 저격 중인 저격병도 빠르게 처치해줘야 한다. 실드 수치가 매우 높으므로 속성에 맞는 에너지 무기를 이용해 공격하자.


▲ 방 곳곳에서 지속 대미지와 넉백을 주기 때문에 자리 잡을 때 주의해야 한다

▲ 반구형 실드를 꼭 깨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미리 없애두는 것이 편리하다


또한 궁극기와 수류탄 등 직업 능력은 아끼지 말고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보스방 이전에 가장 고생하게 되는 3번째 방에서 입구 우측과 좌측을 궁극기를 통해 빠르게 정리하는 것이 포인트다. 이후 자리가 잡히면 저격총을 이용해 저격병을 처리하고 차근차근 진행해 나가자.

또한 4번째 방에 진입할 때 후방에 방패병 2마리가 등장하므로 이를 잊지 말고 처치해줘야 한다. 한 명이 4번째 방에 있는 저격병을 처리하고 다른 두명이 방패병을 상대해주면 좋다. 저격병과 방패병을 제외한 4번째 방에 있는 적들은 매우 약하며, 굳이 처치하지 않아도 다음 방으로 진행할 수 있다.

5번째 방에 도달하고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면 보스 3마리를 상대하게 된다. 보스와의 전투를 위해 미리 반구형 실드를 제거하는 것을 추천하며, 보스 등장 후 가진 궁극기와 파워무기를 모두 쏟아 넣자. 우측과 좌측에 샛길이 있으니 이를 이용하면 보다 도움이 되며, 벌레의 속삭임 등 저격총을 지녔다면 입구에서 저격을 통해 안전한 형태로 사냥할 수도 있다. 일련의 과정을 20분 내에 마치면 경이 저격총인 벌레의 속삭임을 100% 확률로 얻을 수 있다.


▲ 보스방 전 최고의 고비인 3번째 방, 우측 아래와 좌측 위의 기사를 빠르게 정리해야 한다

▲ 이후에 후방의 저격병들까지 제거하면 한시름 놓을 수 있다

▲ 가진 모든 것을 쏟아부어서 보스를 처치하자

▲ 벌레의 속삭임 등의 저격총이 있다면 입구에서 수월하게 상대할 수 있다



▣ PVE 최강 경이 무기?! 벌레의 속삭임의 성능

벌레의 속삭임은 저격총임에도 불구하고 파워 무기군에 속해있는 장비다. 고유 특성인 '백색조'는 기본 정밀 공격력이 증가하고 정밀 공격이 빠르게 세 번 적중하면 탄창이 재충전되는 능력이다.

이외에 안정성을 증가시키는 '다각형 강선', 사거리를 증가시키는 '정밀 조준 탄약', 탄환이 빗나가면 일정 확률로 탄창에 탄약을 반환하는 '멀리건', 안정성을 증가시키고 반동을 억제하지만 조작 속도를 감소시키는 '맞춤 개머리판' 특성을 지니고 있다. 대부분 총기 자체의 능력에 직결되는 능력이며, 멀리건은 탄이 빗나갔을 때 소소하게 탄환 절약에 도움이 된다.

기본적으로 충격 수치가 최고인 데다가 정밀 공격력이 증가하여 단발 대미지 자체도 높은데, 백색조의 탄창 재충전은 재장전 모션도 없이 이루어진다. 즉, 적의 약점만 계속 쏠 수 있다면, 다른 무기로는 감히 따라올 수 없는 지속 딜링이 가능한 것이다.

여기에 더해 촉매제를 얻어 걸작을 만들 수도 있다. 걸작을 만들면 조준 상태를 유지 시 사거리와 정밀 공격력이 증가하기 때문에 원래도 강력한 무기가 더욱 강력해진다. 촉매제 드랍은 속삭임을 영웅 난이도로 수행하면 확정 드랍되는 데다가 업그레이드도 1주일에 한 번씩 약간의 시간만 투자하면 된다.

얻기는 어렵지만 한 번 얻고 나면 미션에서 얻은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 보낼 수 있는 성능을 자랑한다. 저격총에 굳이 관심이 없더라도 일단 얻어두는 것을 추천하는 만큼 강력한 무기이므로, 주말이 되었다면 화력팀을 모아 벌레의 속삭임을 얻고 촉매제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추천한다.



▲ 강력한 공격력은 물론 이론상 무한 탄창이 가능한 벌레의 속삭임



▣ 아직 끝나지 않았다! 영웅 난이도 속삭임에 도전

벌레의 속삭임을 얻고 나면 토요일 오전 2시부터 화요일 오전 2시까지 이오에 영웅 난이도 속삭임 미션이 생성된다. 공개 이벤트를 기다리고 포탈을 여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영웅 난이도 미션의 접근성은 매우 높은 편이다.

기본적으로 추천 전투력이 400으로 상승한 것 말고는 일반 속삭임 미션과 큰 차이가 없으며, 클리어 시 벌레의 속삭임에 사용되는 촉매제를 100% 얻을 수 있다. 또한 촉매제를 얻은 후 1주일에 한 번에 한해 클리어 시 촉매제의 업그레이드 수치를 24% 상승시킬 수 있다. 일련의 작업은 벌레의 속삭임을 얻은 주에 바로 진행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영웅 난이도 곳곳에 숨겨진 상자들을 찾아 획득할 수 있다. 상자는 총 6개가 존재하며 각각 촉매제의 업그레이드 수치를 2%씩 올려줄 수 있다. 이 역시 일주일에 한 번씩 진행 가능하므로 한 주에 촉매제 업그레이드 수치를 최대 36%까지 채울 수 있다. 이 때문에 촉매제 업그레이드는 최소 3주가 걸린다.



▲ 한 주에 최대 36%의 업그레이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다만 상자 획득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다소 간단한 상자 한두 개 정도만 찾은 후 4주에 걸쳐 업그레이드를 완료하는 방식도 나쁘지 않다.

마지막 상자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한 미션에서 5개의 상자를 모두 찾은 후 6번째 상자가 나오는 위치에 가서 순서에 맞게 정면의 오브젝트를 파괴해야 한다. 7개 모두 빛난 후에 시작해야 하며, 처음은 좌측부터 '1-3-5' 순서로, 이후 '4-6-7-3-1', '7-3-1-6-4-2-5' 순서로 오브젝트를 파괴하면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 상자에는 촉매제 업그레이드 외에 '수수께끼의 청사진'이라는 아이템이 드랍된다. 이는 퀘스트 아이템으로 영웅 난이도 속삭임에서 전기, 태양, 공허 발화 옵션을 완료해야만 한다. 옵션은 1주일마다 순서대로 변경되므로 3주에 걸쳐 영웅 난이도 속삭임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보상으로는 경이 우주선인 '천의 날개'를 획득할 수 있다.


▲ 3주에 걸쳐 영웅 속삭임을 완료하면 설계도를 제작할 수 있다

▲ 설계도로 제작되는 경이 등급 우주선 천의 날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