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큼 다가온 가을과 할로윈데이를 맞아 'HAPPY HALLOWEEN' 이벤트가 진행된다.

11월 15일(목)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크게 두 가지로 먼저 각 마을에 위치한 NPC 꼬마 마녀 엘로니아를 통해 대화 후 마녀의 성 연회장으로 이동, 던전 내부의 대포에 탑승한 후 몬스터를 처치하면 된다.

작년과 동일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는 해당 미니 게임은 1인에서 최대 3인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등급에 따라 2개에서 6개까지의 할로윈 사탕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벤트 기간에는 2시간 게임을 플레이하면 5개의 할로윈 사탕이 추가로 지급되는데, 이렇게 획득한 사탕으로는 할로윈 액세서리와 꼬마 유령을 소환할 수 있는 스킬 교본, 랜덤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할로윈 축제/보석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 할로윈 사탕으로 교환 가능한 아이템 목록


여기에 할로윈 던전 5,000점 달성 시 '잡았다 사탕 도둑' 업적을 달성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할로윈 사탕 바구니 5개, 할로윈 케이크 5개, 에메랄드 1개, '철컹철컹' 칭호가 지급된다.

또한 할로윈 던전에 출몰하는 잭 오랜턴을 10번 잡을 경우 '단호박 단호박' 칭호도 얻을 수 있다.


▲ 사탕 바구니와 할로윈 케이크 구성품


다음으로 뼛조각을 모아서 '해골룩 상자'와 교환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뼛조각은 할로윈 던전[마녀의 성] 퀘스트인 '범인은 아직도 이 안에 있어' 완료 시 2개를 얻을 수 있는데 일일 5회까지 진행이 가능하며, 발키온 연합 지령서 완료 시 1개씩 최대 16개까지 모을 수 있다.

총 206개를 모아서 획득하는 해골룩 상자는 무기한 해골 의상과 해골 가면을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모든 재료는 11월 22일(목) 점검과 함께 삭제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 할로윈 의상 외형


한편 이외에도 10월 25일(목) 점검 전까지 '트레져 헌터 떠돌이 슈리몽을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아르보레아 전 지역을 다니면서 진귀한 보물들을 찾아 다니는 '떠돌이 슈리몽 NPC'를 발견하면 발키리의 투구를 포함하여 색상별 머플러, 스킬교본: 의상 비행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이벤트 NPC는 특정 지역에만 소환되는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슈리몽이 있는 위치에서 트리아를 내려다보면 사진과 같은 풍경을 볼 수 있다'는 힌트가 공개된만큼 트리아 남서쪽 방향에서 만날 수 있다.


[팁 게시판] 떠돌이 슈리몽 위치 - by. 하시s

▲ 떠돌이 슈리몽 상점 판매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