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정상 부관들은 에메랄드 꿈으로 가는 입구를 지키고 있다

4월 16일 '줄구룹'과 함께 총 4개체의' 월드 보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등장하는 보스는 녹색용군단의 수장 '이세라'의 부장들로 잿빛 골짜기, 페랄라스, 동부 내륙지, 그늘숲 4곳의 장소에서 무작위로 등장해 '에메랄드 꿈'으로 가는 관문을 지키고 있다.

녹색용의 네 부관(에메리스, 타에라, 레손, 이손드레)들은 추후 안퀴라즈 사원에서 사용하는 '자연 저항' 장비와 야성 드루이드에게 필수 무기인 '야수의 분노 망치'를 드롭하기 때문에 유저들이 꾸준히 찾는 월드 보스다.


녹색용 부관 - 등장 지역, 공통 사용 스킬 및 드롭 아이템

녹색용의 네 부관은 공통적으로 전방에는 산성 숨결, 후방에는 꼬리 치기, 그리고 자신의 주위에 안개를 소환한다.

전방에 시전하는 산성 숨결은 맞을 때마다 모든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0초씩 증가시키며 중첩되는 특징이 있다. 즉, 산성 숨결을 맞아야 하는 탱커는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계속해서 늘어나기 때문에 다른 탱커와 교대하면서 탱킹을 진행해야 한다.

후방에 있으면 대미지를 입고 넉백 당하는 꼬리 치기를 맞기 때문에 딜러들은 옆에서 공격을 진행해야 한다. 부관들이 소환하는 안개는 조금씩 이동하며, 닿으면 수면 상태에 빠지게 된다.

또한, 부관 근처에서 사망 후 부활하면 아주어고스의 냉기의 오라처럼 15분 동안 '자연의 오라' 상태에 걸리며, 이 상태에서 부관 전투에 참여하면 2분 동안 수면 상태에 빠지게 된다.

▲ 4지역 중 무작위로 등장한다



에메리스 - 전투 중 사망시 버섯으로 인한 난이도 상승

에메리스는 공통 스킬 외에도 임의의 대상에게 질병을 시전한다. 질병은 5초마다 플레이어와 주변에 875 ~ 1125의 자연 피해를 주기 때문에 빠르게 해제를 해줘야 한다.

또한, 에메리스와 전투 중, 유저가 사망하면 그 자리에 버섯이 생성된다. 버섯은 주변에 자연 대미지를 지속적으로 주기 때문에 여러 명이 사망할 경우, 버섯 농장을 피해 진형을 잡아야 한다.

부관들은 체력이 25% 감소할 때마다 고유의 특수 스킬을 사용한다. 에메리스는 주위 인원에게 2초마다 전체 체력의 20% 피해를 주는 '대지의 타락'스킬을 사용한다(10초 지속). 일반적으로 HP가 100%인 상태일 경우, 힐이나 물약, 생명석을 한 번이라도 사용하면 살 수 있지만 체력 회복이 되지 않을 경우 무조건 사망한다.

▲ 에메리스 - 이미지 출처 : wowhead



타에라 - 광역 공포와 분신

타에라는 광역 공포를 쓰며 한 대상에게 비전 피해를 주고 밀쳐낸다. 체력이 25% 감소할 때마다 본체는 추방 상태가 되면서 약 65,000의 HP를 가진 3마리의 분신을 소환한다. 분신들은 주위에 독구름을 소환하며, 전방에 산성 숨결을 시전한다. 이 산성 숨결은 적중당하면 자연 피해와 함께 45초 동안 3초 간격으로 150 피해를 받으며, 중첩이 되기 때문에 빠르게 분신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분신을 모두 제거하면 다시 타에라가 활동을 재개하며, 50%, 25%에서도 대처하면 무사히 잡을 수 있다.

▲ 타에라 - 이미지 출처 : wowhead



이손드레 - 타락한 드루이드 처리가 중요

이손드레는 기존 스킬 외에도 연쇄 번개를 사용한다. 연쇄 번개는 최대 10명을 대상으로 퍼져 나가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리를 벌리는 것이 필요하다.

체력이 25% 감소할 때마다 타락한 드루이드(HP 약 2,400)들을 대규모 소환한다. 드루이드들은 달빛 섬광과 침묵 등의 스킬을 사용해 플레이어들을 방해하기 때문에 광역 공격으로 빠르게 제거하는 것이 좋다.

▲ 이손드레 - 이미지 출처 : wowhead



레손 - 방향을 바꿔서 탱킹 필요

레손은 바라보는 방향 기준 동, 서, 남, 북 중 한 곳을 정해 광역 어둠의 화살을 4번 발사한다. 이때 만약 서쪽을 향해 어둠의 화살을 발사했다면 그 이후부터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발사한다. 즉, 서→남→동→북→서 이런 구조다.

따라서 공격대 진형이 광역 피해를 받지 않으려면 탱커가 일정 주기마다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면서 탱킹을 하면 된다.

체력이 25% 감소할 때마다 주위 플레이어에게 5초간 기절을 시전하며, 1명당 망령 2마리가 소환된다. 이 망령은 레손에게 걸어가며, 만나면 흡수되어 레손의 체력을 회복시킨다. 망령은 광역 공격으로 잡거나 아예 장기전을 각오하고 회복되는 걸 무시하고 레손만 공격하는 방법이 있다.

레손의 HP가 회복된 이후에 다시 75, 50, 25%가 되면 해당 패턴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총 3번의 망령 소환만 구경하면 된다.

▲ 레손 - 이미지 출처 : wowh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