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4일 점검 후 어둠땅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찾기 난이도의 모든 지구가 열리게 되어 이제 마지막 네임드 '대영주 데나트리우스'까지 모든 네임드를 처치할 수 있다. 이미 일반, 영웅, 신화 난이도를 돌며 아이템 파밍이 어느 정도 되었다면 공격대 찾기 난이도는 쳐다볼 이유가 없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나스리아 성채를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해 공격대 찾기가 처음이라면 얘기가 다르다. 일반 레이드에 신청하기에는 겁이 나지만 레이드에서 전설 능력이나 도관을 획득하기 위해 공격대 찾기에 신청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사실 공격대 찾기 난이도에서는 바닥을 밟거나 특정 스킬을 맞는 등 네임드 별 택틱 수행을 제대로 하지 않아도 딜&힐로 그냥 밀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혹은 공략을 아는 소수의 인원만이라도 제대로 해야할 일을 수행한다면 어찌어찌 클리어할 수 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인원이 공략을 아예 모른다거나 오히려 공략 수행에 방해가 되는 행동을 하여 치명적인 상황이 발생하면 공격대 전체가 전멸하는 경우도 자주 발생한다.

공략을 아는 사람이 1명이라도 더 많아지면 공격대 찾기 난이도에서는 전멸할 확률이 크게 줄어들고 클리어 시간도 빠르게 단축된다. 시간 낭비도 줄이고 득템도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공격대 찾기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레이드에 재미가 붙어 공략을 자세히 확인하고 일반 혹은 그 이상의 난이도에도 도전해볼 수 있다. 하여 공찾에서 최소한 이것만은 알고 가면 좋은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해 소개한다.



1지구 (착취의 금고) - 사냥꾼 알티모르

네임드가 [영혼 찢기]로 생성된 쫄을 먹고 강화되거나 [바르가스트의 망령] 쫄이 메즈가 계속 풀려 전멸하는 패턴이 일반적이다. 바르가스트 탱커는 [영혼 찢기]가 오기 전에 바르가스트를 네임드로부터 멀리 떼 놓아야 한다. 힐러는 [영혼 찢기]로 생성된 영혼의 생명력을 모두 채워야 한다. [바르가스트의 망령]이 소환되면 메즈를 유지하고 도트 데미지로 메즈가 풀리지 않게 주의한다.

[흉포한 달려들기]모두 함께 맞을 것, 혼자 맞으면 죽음

[영혼 찢기]탱커는 바르가스트를 네임드와 이격, 힐러는 생성된 영혼(흰색) 힐

[바르가스트의 망령]딜러&힐러가 메즈하고 디버프 10~15중첩 이상 쌓이면 처치

■ 사냥꾼 알티모르 핵심 요약

YES!


+ 탱커 : 바르가스트 탱은 네임드와 떨어져서 탱할 것
+ 힐러 : [영혼 찢기]로 생성된 영혼 힐
+ 딜러 : 네임드 및 사냥개 함께 딜 (생명력 공유)


NO!


- 모두 : [흉포한 달려들기] 본진에서 빠지지 말 것
- 모두(특히 딜러) : [바르가스트의 망령]에 CC 넣고 치지 말 것



1지구 (착취의 금고) - 굶주린 파괴자

[걸신 들린 독기]에 걸린 대상자는 혼자 있으면 생명력을 회복할 수 없어 위험한 상황에 놓이게 된다. 독기 대상자는 독기에 걸리지 않은 대상자와 함께 있어야 한다. [순간 방출]은 일직선상의 모든 인원이 맞게 되므로 본진에서 빠져 혼자 맞아야 한다.

[걸신들린 독기]모두 독기 대상자 근처로 독기 걸리지 않은 사람이 이동할 것

[순간 방출]모두 반드시 혼자 맞을 것

■ 굶주린 파괴자 핵심 요약

YES!


+ [걸신들린 독기] 안 걸린 대상 : [걸신들린 독기] 대상 근처에 머무를 것
+ 모두 : [순간 방출]은 반드시 혼자 맞을 것

NO!

- [걸신들린 독기] 걸린 대상 : 혼자 있으면 안됨 (독기에 걸리지 않은 대상과 함께 있을 것)



1지구 (착취의 금고) - 귀부인 이네르바 다크베인

용기가 차지 않도록 1~2명의 인원이 좌우를 맡아 관리하는 것이 좋다. 여러명에게 자율적으로 맡기면 용기를 풀었다 잠궜다하는 상황이 반복되어 게이지가 줄어들지 않는 상황이 나올 수 있다. 붉은 색 원 위에 서서 떨어지는 병을 잘 받고, 선으로 연결된 인원이 구슬을 지워야 한다. [창조된 현신]이 사용하는 [책망]을 차단하는 것이 좋다.

딜러&힐러는 병이 떨어지는 위치에 최소 1명 서 있을 것

딜러&힐러는 구슬을 선으로 연결해 없앨 것

■ 귀부인 이네르바 다크베인 핵심 요약

YES!


+ 최소 1명 : 령이 가득 차기 전에 용기 클릭해 수치 낮출 것
+ 모두 : 공중에서 떨어지는 병을 받을 것(빨간색 원 안에 최소 1명의 인원이 있어야 함)
+ 대상자 : 선을 구슬에 통과시킬 것 (구슬에 몸 비비기 X)

NO!


- 모두 : 용기를 클릭을 담당한 인원 외에는 용기 클릭 X
- 모두 : 빨간 원 피하지 말 것 (떨어지는 병을 받아야 함)



2지구 (부유의 성물) - 태양왕의 구원

캘타스의 생명력을 전부 채워야 전투가 끝나므로 힐러는 공대 체력 회복 외에도 캘타스에 힐을 넣어야 한다. 캘타스에 직접 타겟을 잡고 치유 주문을 사용해도 괜찮지만 [추악한 사술사]를 처치하면 나오는 [정수의 샘]의 생명력을 모두 채우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또한, [영혼 주입사] 처치 시 붉은 색의 [주입사의 보주]가 나오는데 이를 힐러가 먹으면 치유량이 200% 상승한다. 캘타스 망령이 등장하는 페이즈에서는 네임드 정면에 서 있지 말고 [불꽃 폭발]은 함께 맞아야 한다.

[불타는 일격]모두 캘타스의 망령 정면에 서 있지 말 것

[불꽃 폭발]모두 함께 맞고 바닥에서 벗어날 것

■ 태양왕의 구원 핵심 요약

YES!


+ 힐러 : [주입사의 보주] 먹고 캘타스 생명력 채울 것
+ 힐러 : [정수의 샘] 생명력 채울 것
+ 딜러 : [영혼 주입사] 최우선 처치


NO!


- 모두 : 캘타스 망령 등장 시 탱 제외 정면에 서 있지 말것
- 대상자 : [불꽃 폭발] 대상자 도망가지 말 것 (혼자 맞으면 죽음)



2지구 (부유의 성물) - 기술자 자이목스

[차원 균열] 대상자는 포탈을 어떤식으로 까는지 알고 있어야 한다. 특히 마지막 페이즈에는 반드시 하나는 중앙, 다른 하나는 외곽에 깔아야 한다. [멸종의 뿌리]로 생기는 씨앗은 한쪽 외곽에 뭉쳐 놓아 피할 장소를 만들어 둔다. [파멸의 가장자리]가 오면 피해를 입기 직전에 포탈을 타고 밖으로 도망쳐 생존해야 한다.


[차원 균열]힐러&딜러 정해진 위치에 웜홀 깔 것

[멸종의 뿌리]딜러&힐러 한쪽으로 씨앗 옮기고 안전지대 만들 것

[파멸의 가장자리]모두 폭발 직전에 탈출하여 피해 입지 않을 것

■ 기술자 자이목스 핵심 요약

YES!


+ 모두 : 포탈 어디에 깔아야 하는지 위치 알아둘 것
+ 특임 대상자 : 한쪽으로 씨앗 옮겨 안전지대 만들 것
+ 모두 : 폭발 직전에 웜홀타고 탈출할 것


NO!


- 모두 : [파멸의 가장자리] 때 너무 일찍 혹은 너무 늦게 포탈을 타지 말 것 (터지기 직전에 타야 함)




2지구 (부유의 성물) - 혈기의 의회

3마리의 네임드와 동시에 전투가 벌어지는데 1마리가 쓰리지면 나머지 네임드의 생명력이 모두 회복되고 강화 능력을 얻는 구조다. 처치할 네임드의 순서를 정해 점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투 중간마다 사잇페이즈가 있는데 빛기둥이 위치한 자리로 빠르게 이동하여 붉은 표시를 보고 앞, 뒤, 좌, 우 이동하라는 방향으로 이동하면 된다.

네임드와의 전투 중 [충직한 수행원] 쫄이 등장하면 네임드가 무적이 되므로 가장 먼저 처치한다. 프리에다의 [연발 공포의 화살]을 차단하고, [암흑의 발표회] 대상이 되면 머리 위에 찍힌 징표를 보고 같은 징표를 가진 상대와 뭉쳐서 본진에서 이탈한다.

[죽음의 무도]모두 빛 기둥으로 이동하고 NPC 움직이는 방향으로 이동할 것

[충직한 수행원]모두 수행원 점사하여 처치할 것

[암흑의 발표회]딜러&힐러 짝 찾아 붙고 본진에서 벗어나 바닥 밟지 않도록 움직일 것

■ 혈기의 의회 핵심 요약

YES!


+ 모두 : 순서를 정해 네임드 하나씩 점사할 것 (스-프-니)
+ 모두 : 빛기둥 생기면 해당 위치로 이동해 붉은 표시 따라 상, 하, 좌, 우로 이동할 것
+ 딜러 : 충직한 수행원 최우선 처치


NO!



- 모두 : 사잇페이즈 때 사망하지 말 것 (빛기둥 위로 이동한 다음 붉은 표시 혹은 지시에 따라 상, 하, 좌, 우로 이동)




3지구 (돌의 선혈) - 절규날개

특별히 공략을 보지 않더라도 큰 어려움 없이 넘어갈 수 있는 네임드다. [귀를 찢는 절규] 시전 시 탱커를 포함한 모든 인원이 기둥이나 벽 뒤로 숨는다. 사잇페이즈 때 네임드 12미터 근처(붉은색 원으로 표시됨)로 들어가면 즉사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귀를 찢는 절규]모두 숨을 것

[먹잇감 살생]모두 네임드 근처 12미터 내로 접근하지 말 것

■ 절규날개 핵심 요약

YES!


+ 모두 : [귀를 찢는 절규] 시 기둥 뒤로 숨을 것


NO!


- 모두 : 사잇페이즈 때 네임드 12미터 근처로 접근하지 말 것 (접근 시 즉사)



3지구 (돌의 선혈) - 진흙주먹

공격대 찾기 난이도에서는 [결속의 사슬]이 없어 탱커만 잘해주면 쉽게 잡을 수 있는 네임드다. 탱커는 진흙주먹이 [증오의 눈길]을 시전하면 기둥에 부딪히도록 유도해야 한다. 이때 나머지 인원은 네임드가 돌진하는 경로 밖으로 벗어난다. 또한, 탱커는 [파괴적인 발구르기]로 근처 기둥이 부서지지 않게 기둥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탱킹해야 한다.

[증오의 눈길]탱커는 기둥으로 유도할 것, 딜러&힐러는 경로에서 벗어날 것

[파괴적인 발구르기]탱커는 기둥 근처에서 탱킹하지 말 것,모두 범위에서 벗어날 것

■ 진흙주먹 핵심 요약

YES!


+ 탱커 : [증오의 눈길] 시 네임드가 기둥에 부딪히게 유도
+ 모두 : [마구잡이 돌진] 경로에서 벗어날 것


NO!


+ 탱커 : [파괴적인 발구르기]로 근처 기둥이 부서지지 않아야 함 (네임드를 가급적 기둥과 먼 곳에서 탱킹)



3지구 (돌의 선혈) - 돌 군단 장군

치명적인 기술이 없어 네임드의 패턴을 잘 몰라도 쉽게 잡을 수 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쫄이 등장하는 사잇페이즈 대 령을 모아 왕자 레나탈에게 가져다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낙사의 위험도 있기 때문에 애초부터 왕자 레나탈 근처에서 탱킹을 하는 것이 좋다.

[경화된 석화]모두 쫄 처치하고 령 보주 모아 레나탈에게 줄 것

■ 돌 군단 장군 핵심 요약

YES!


+ 탱커 : 왕자 레나탈 근처에서 네임드 탱킹
+ 모두 : 사잇페이즈 때 령 모아 레나탈에게 가져다 줄 것


NO!


+ 모두 : 낙사하지 않도록 주의 (왕자 레나탈이 있는 곳에서 탱킹을 하면 낙사 방지 가능)



4지구 (교만과의 대면) - 대영주 데나트리우스

데나트리우스는 총 3개의 페이즈로 나뉘는데 1페이즈 때 최대한 많은 인원이 생존하여 2페이즈를 보면 쉽게 잡을 수 있다.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죄악의 무게] 중첩 관리이다. 전투 시작과 동시에 [죄악의 무게] 디버프 4중첩이 쌓이는 데 [정화의 고통]을 1번 맞을 때 마다 디버프 1중첩을 지울 수 있다. 공격대를 절반으로 나눠 모든 공격대원이 [정화의 고통]을 2번씩 맞고 2중첩을 만들면 된다.

2페이즈에는 [진홍의 밀사]라는 쫄을 처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네임드보다도 쫄 처리를 신경쓰면서 딜을 넣다보면 페이즈가 넘어간다. 마지막 3페이즈는 중앙에서 전투가 벌어진다. 공격대 찾기 난이도에서 크게 위협적인 기술은 없다.

[정화의 고통]모두 2번씩 맞고 [죄악의 무게] 디버프 2중첩 만들 것

[진홍의 밀사]근딜은 가까운 밀사 최우선 처치, 원딜은 멀리 있는 밀사 최우선 처치

■ 대영주 데나트리우스 핵심 요약

YES!


+ 모두 : 1페이즈 때 [정화의 고통]을 2번씩 맞아 [죄악의 무게] 2중첩 만들 것 (공대를 절반으로 나누어 맞을 것)
+ 딜러 : 2페이즈 때 [진홍의 밀사] 쫄 최우선 처치


NO!



+ 모두 : 2,3페이즈 때 낙사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