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월 2차 업데이트가 적용된지 일주일이 채 지나지 않았지만, 두 개의 신규 인던 '엘카라스 호'와 '사악한 오르카의 신전'이 완전 정복되었다.

이중에서 사악한 오르카의 신전은 과거 멜상이나 폭군 인던에 버금가는 정규 5인 상급 난이도로 구성되어, 도전을 위한 장비 파밍과 패턴 완숙에 걸리는 시간이 제법 걸릴것으로 예상했다.

실제로 점검 후 처음 신규 인던을 경험한 유저들은 최고 수준에 근접한 장비로도 제대로 된 딜량을 뽑지 못하거나, 즉사에 가까운 피해를 주는 공격으로 인해 초반 트라이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하는 목소리도 컸다.



▲ 많은 유저들을 좌절하게 만든 일명 '피자칼 패턴'


하지만 지금까지 플레이해 온 노하우와 괴수 유저들의 집념이 만나 던전 정복은 물론, 하루만에 다양한 공략과 팁, 클리어 핵심 정보들이 쏟아졌다.

아무래도 이런 정보들은 현재 트라이 막바지에 있는 유저들에게는 부족한 부분을 점검해 클리어의 기쁨을 맛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앞으로 도전을 염려에 두는 유저들에게는 기본 패턴과 대응법을 사전에 익힐 수 있는 가이드가 될 수 있는 만큼, 테라 인벤 게시판을 통해 올라온 신규 인던 정보들을 모아 보았다.



※ 해당 정보는 유저분들의 공략 게시글을 체험담과 공략 원문 링크 형태로 재구성 하였습니다.

▣ 엘카라스 호 인던 공략 모음

엘카라스 호 인던은 향후 업데이트가 계획된 폭풍의 엘카라스 호의 일반 난이도 버전으로 오르카 세트 장비(획귀)와 둔칸의 비전문서, 페리모스의 심장 등을 얻을 수 있다.

특히 함께 공개된 사악한 오르카의 신전에 비해서는 클리어하기 쉬운 편에 속하며, 동일한 수준의 아이템과 재료를 파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 상황별 그림과 함께하는 '떠도는향신료' 유저의 공략글

엘카라스 호는 사악한 오르카 보다 쉽고 재미있는 던전이다.

해당 던전의 가장 큰 특징은 큰 랜덤 타격 기술이 없어서 어느 정도 안정적으로 공략할 수 있다는 점인데, 개인적으로 사람을 피곤하게 만드는 첫 보스의 몬스터 사냥 패턴(일명 쫄구간)을 제외하고는 무난하게 진행되었다.



▲ 첫 보스와의 본격적인 전투 전, 많은 몬스터를 처치해야 한다


단, 엘카이아 12강 급의 장비 수준과 거리가 멀수록 무기/방패 막기가 불안정해지며, 로브 계열 같은 경우 스치듯 맞아도 회색 화면을 보게된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보스는 크게 상관 없지만, 마지막 보스에서는 이런 현상이 심하기 때문에 각인서에서 물약 3종세트까지 꼭 챙기는 것을 추천한다.


☞ 떠도는향신료 유저의 [엘카라스 호] 공략 보러가기



■ 패턴 하나하나 정리된 '용을잡은자' 유저의 공략글

패턴만 파악하면 충분히 쉽게 클리어할 수 있으므로, 간단하게 핵심 요소만 간추려 보았다.

첫 번째 보스는 약 6분간 쏟아져 나오는 몬스터 처치 패턴 이후에 보스가 등장하는데, 광역 스킬로 기절을 걸고 대상에게 돌진하므로 힐러의 빠른 정화 센스가 중요하다. 그 외 패턴은 상당히 단순하기 때문에 얼마나 기절 공격을 피해 화력을 집중하느냐가 중요하다.

두 번째 보스는 6개의 부유석을 지키면서 공략을 해야하며, 이 부유석이 모두 파괴될 시 배가 가라 앉으면서 전멸하게 된다.



▲ 좌우로 3개씩 존재하는 푸른색의 부유석!


여기서 가장 주의할 점은 대부분의 주요 패턴 시작 전에 팔을 잡아 때는 동작이 있으므로 힐러와 딜러, 탱커 모두 보스의 행동을 주시해야 피해를 줄일 수 있다.

특히 부유석 파괴 패턴이 존재하는데 보스가 주시하는 방향에 위치한 부유석을 대상으로 강력한 레이저를 발사하기 때문에, 파티원들은 보스가 노리는 방향에 모여 공격을 나눠 맞아서 부유석에 가해지는 피해량을 최소화 하며 공략을 진행해야 한다.

마지막 보스는 10가지가 넘는 패턴을 보유하고 있어서, 세부적인 공략을 숙지하여 상황별로 적절한 대응이 필요하다.

그중에서 많이 나오는 주요 패턴으로는 평타 3회 후 바닥을 찍으며 광범위한 장풍을 날리는 것인데, 마지막 4번째 공격의 손 방향을 주시하면 안전하게 회피할 수 있다.


☞ 용을잡은자 유저의 [엘카라스 호] 공략 보러가기


▲ 가장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 부채꼴 광역 공격 패턴




■ '테일러짱짱맨' 유저의 마지막 보스 집중 공략글

첫 번째와 두 번째 보스에 비해, 마지막 보스는 복잡한 패턴과 강력한 피해를 주는 스킬들이 많다.

분노 시 사용하는 장판의 대응 방법과 함께, 왼손과 오른손 검기 패턴까지 세부적인 공략에 대한 영상과 팁들을 준비했다.


☞ '테일러짱짱맨' 유저의 [엘카라스 호] 마지막 보스 집중 공략 보러가기



■ 그밖에 패턴 참고용으로 유용한 영상 모음

☞ [월아현 유저] 광전사 플레이 영상 - 1080P -
☞ [자네꿈은뭔가 유저] 엘카라스 호 인던 공략 영상
☞ [자네꿈은뭔가 유저] 창기사 시점의 공략 영상
☞ [클본 유저] 엘카라스 호 마지막 보스 법사 시점 공략 영상




▣ 사악한 오르카의 신전 인던 공략 모음

사악한 오르카는 초월 업데이트 이후 처음 선보이는 상급 난이도의 정규 5인 인던으로 패턴 자체가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높은 공격력으로 인해 신중한 컨트롤이 요구된다.

특히 3만 중후반의 방어력으로도 탱커의 방막을 뚫고 1만에 가까운 피해가 들어올 정도기 때문에, 파티원간의 개인적인 센스와 상황 대처 능력이 중요하며, 주요 패턴에 대한 파악이 반드시 필요하다.


■ 영상과 함께 실시간 정보가 제공되는 '용을잡은자' 유저의 공략글

기존 하급 인던에 비해 광역 패턴의 빈도가 증가했고, 브레스와 같은 신규 공격 패턴이 추가되어 난이도가 높아졌다.

첫 번째 보스에서는 맹독바위 독으로 피해를 입은 파티원에 대해 빠른 정화와 체력 보충이 중요하기 때문에 힐러의 역할이 막중하며, 두 번째 보스는 체력이 높아진 물기둥 외엔 하급 던전과 다를바가 없어서 비교적 쉽게 진행이 가능하다.

반면 마지막 보스는 추가 라는 개념 보다는 기존 하급 인던의 패턴이 다른 방식으로 응용되었고, 피해량도 상승했기 때문에 반드시 공략을 숙지해야 한다.

대표적으로 구체의 대미지가 상향되어 광폭화 패턴을 제외하고는 나오는 즉시 처리하는 것이 좋고, 칼날이 지나가는 패턴은 수량 증가와 함께 20초 이상 유지되는 십자 모양의 장판이 깔리기 때문에 고립되거나 밟는 일이 없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초토화 패턴은 다수의 사망자가 발생하는 가장 주의해야하는 패턴인 만큼, 영상을 통해 확실하게 파악해야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다. 관련된 상세 공략 정보 및 영상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용을잡은자' 유저의 [사악한 오르카의 신전] 공략 보러가기


▲ 보스별 영상에는 주요 패턴마다 별도의 코멘트가 존재한다



■ 이 정도 알면 나도 숙련자! '떠도는향신료' 유저의 공략글

사악한 오르카의 신전은 마지막 보스에서 지옥을 볼 가능성이 매우 높은 인던으로 장비 수준에 따라 공략 성공 여부가 극단적으로 나뉜다.

그 이유는 마지막 보스의 광폭화 패턴이 딜러들의 피해 집중 능력과 탱커의 생존력을 시험하기 때문인데, 두 가지 중 하나라도 부실할 경우에 1% 전멸을 수도 없이 볼 수도 있다.

특히 전멸 패턴과 급사 패턴이 너무도 많아서 기본 버프 아이템과 크리스탈 보호 주문서는 필수로 챙겨야 하며, 아이템 수준이 많이 떨어진다고 하여 공개적인 파티를 모아 트라이를 시도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어느정도 아이템 수준을 갖춘 파티라면 최초 자리를 잡는 위치에서부터 패턴별 대응 방법을 완벽하게 숙지하고, 파티원 개개인의 생존력이 받쳐 줘야 원활하게 공략을 진행할 수 있다.


☞ '떠도는향신료' 유저의 [사악한 오르카의 신전] 공략 보러가기


▲ 디테일한 이미지가 돋보이는 공략을 볼 수 있다!



■ 그밖에 패턴 참고용으로 유용한 영상 모음

☞ [월아현 유저] 광전사 플레이 영상 - 1080P -
☞ [BJ솔메 유저] 검탱 시점의 사악한 오르카의 신전 1네임드
☞ [BJ솔메 유저] 검탱 시점의 사악한 오르카의 신전 2네임드
☞ [BJ솔메 유저] 검탱 시점의 사악한 오르카의 신전 3네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