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열번째 날개' 라는 타이틀의 특별 페이지가 추가되었다.

지난 7월 최대 레벨 확장과 신규 지역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 '초월 - 잊혀진 대륙'이 업데이트 된 가운데, 약 3개월만에 새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해 줄 신규 콘텐츠가 11월부터 2015년 1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서는 지난 주 공개되어 10월 30일(목) 추가되는 신규 성장 서버 '미스텔의 가호'를 필두로 11월, 12월, 내년 1월 총 3번의 업데이트 계획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11월 13일(목)에는 두 번째 콘텐츠로 '환영의 탑'이 등장할 예정이다.


▲ 이번 업데이트의 메인 타이틀은 '10번째 날개'


환영의 탑은 각 층마다 처치해야 할 대상 혹은 몬스터들이 존재하고, 성공적으로 처치 시 다음 층으로 진입하여 좀 더 강력한 몬스터와의 전투, 그리고 그에 걸맞는 보상을 노려볼 수 있는 일종의 도전형 인던이라고 볼 수 있다.

함께 공개된 영상에는 쿠마스, 튼튼한 바실리스크, 멜디타, 헤르샤 쿠탈챠프, 켈사이크, 샨드라 마나이아 등 필드에서 볼 수 있는 중형 몬스터나 인던 보스급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별도의 타이머가 있는 것으로 보아 매층마다 정해진 시간내에 클리해야 다음 층으로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하여 지금은 플레이할 수 없는 인던의 보스 몬스터를 다시 만날 수 있다는 점으로 인해 유저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으며, 다양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만큼 기본적인 공격 패턴 숙지와 특성 파악, 그리고 팀원간의 호흡이 필요한 주요 콘텐츠로 자리잡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 환영의 탑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들!

▲ 켈닭도 만날 수 있다


한편 특별 페이지에 있는 미스텔의 가호, 환영의 탑 이외에 공개될 내용에 대한 추측도 유저들간의 화제다.

일부 유저들은 '열번째 날개'라는 타이틀과 신규 성장 서버가 오픈된 점으로 미루어 볼때 비검사 이후 새로운 직업이 등장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도 있었으며, 새로운 종족이나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가 오고 가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처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될 추후 콘텐츠에 대한 공개 일정은 12월 1일과 2015년 1월 14일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 특별 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다

[ 열번째 날개 - 환영의 탑 공개 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