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여섯 번째 확장팩 "군단"에서 노움 사낭꾼이 추가된다는 정보가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됐다.

공개된 자료에 의하면 노움은 오랜 시간에 걸친 아제로스 기술 연구의 성과로 커다란 총과 첨단 기술 무기들을 다를 준비가 되었다고 한다.

사실 노움 사냥꾼이 추가된다는 정보는 며칠 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Alex Afrasiabi의 트위터를 통해서 공개된 바 있다. 오래전부터 많은 유저들이 노움 사냥꾼을 추가해달라고 블리자드에 요청했었는데 군단 확장팩에 들어서야 그 소원이 이루어진 것이다.


▲ 11월 13일 Alex Afrasiabi의 트위터에 올라온 노움 사냥꾼 추가 내용


노움 사냥꾼과 함께 특별한 방법으로만 길들일 수 있는 기계 야수도 추가되었는데, 오직 노움과 고블린 사냥꾼만 희귀한 기계 야수를 처음부터 길들일 수 있으며 다른 종족의 사냥꾼은 기계공학자가 만드는 장치를 사용해서 기계 야수를 길들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다양한 하수인을 수집하는 것은 사냥꾼만 즐길 수 있는 고유의 콘텐츠인 만큼 많은 사냥꾼 유저들이 기계 타조를 길들이는 데 노력할 것으로 보인다.


■ 기쁜 소식입니다! 노움 사냥꾼이 등장했습니다!

아제로스의 가장 작은 용사 여러분께 기쁜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노움 플레이어 여러분도 드디어 사냥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네, 맞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에서는 노움 여러분들도 "나 이런 사냥꾼이야!"라며 실력을 뽐낼 수 있습니다.


◆ 사냥이라면 노움처럼

최첨단 기술력으로 오래전부터 아제로스에서 확고한 존재감을 보여 준 노움들이 드디어 커다란 총을 꺼냈습니다. 뭐든지 폭발시키는 걸 좋아하고,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한 로켓 발사기와 고성능 소총, 죽음의 광선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사냥꾼이란 더없이 잘 어울리는 직업입니다.

부서진 해변에서 펼쳐질 전투에 앞서, 땜장이왕 멕카토크는 백성들에게 전장으로 떠날 준비를 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물론 노움들은 언제나 준비가 되어 있죠!


◆ 기계 하수인

어찌보면 당연할 수도 있겠지만, 노움은 자신의 기계 공학 기술력을 자기 직업에 접목시키려 합니다. 물론 사냥꾼도 예외가 아니고, 그 결과 기계 야수가 탄생했습니다.

노움과 고블린 플레이어 여러분께서는 이제 처음부터 희귀한 기계 야수를 길들이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다른 종족 사냥꾼들은 기계공학자들이 만드는 장치를 사용하여 기계 야수를 길들이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기계 하수인들은 대부분 길들이기가 쉽지 않습니다. 우선 이들을 찾아내야 하며, 찾아내더라도 사냥꾼의 기술을 매우 낯선 방식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이런 일이 쉬울 거라고 생각하신 건 아니겠죠?)

예를 들어, 어떤 희귀한 기계타조를 길들이려면 특별한 천공 카드를 제작해서 놈리건의 폐쇄된 구역으로 들어가야 합니다(놈리건이 어디에 있는지 잊지 않으셨죠?).

기계 타조를 찾아낸 후에는, 그 타조의 회로를 과부하시킬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하신다면, 여러분은 근사한 기계 타조 한 마리를 얻게 됩니다.

그럼 실제 살아있지 않은 기계에게는 과연 무엇을 먹여야 할까요? 바로 기계 부품입니다! 사냥꾼들은 반짝거리는 기계 친구들에게 구리 나사 한 줌과 같은 기계 공학 물품을 주어 이들을 “건강”하고 “행복”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이번 발표가 농담이라고 생각하신다면, 바로 아래를 확인해 보세요! 노움 사냥꾼의 시작 하수인인 거대한 기계 토끼를 소개합니다!




기계 하수인들을 모을 준비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