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나이스게임TV


나이스게임TV에서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를 주제로 한 교육 예능 프로그램 ‘포나스쿨 라이브 (포나’s Cool Live)’를 방송한다.

‘포나스쿨 라이브’는 ‘포트나이트 스트리머 난투’에 이어 나이스게임TV에서 두 번째로 선보이는 포트나이트 방송으로, 포트나이트를 즐기는 유명 스트리머와 함께 게임 속 다양한 플레이 팁을 소개하는 교육 예능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스트리머가 추천하는 파밍 지역, 이동 경로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나 지리학’, 2부에서는 수류탄, 함정 등 다양한 아이템 활용 방법을 배워보는 ‘아이템 탐구학’, 마지막 3부에서는 건물 기초 편집부터 건설을 활용한 플레이 팁을 확인하는 ‘포나 건설학’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포나스쿨 라이브’는 단순히 스트리머가 알려주는 플레이 노하우 교육 측면에서 그치지 않고, 실시간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궁금증 해결 및 다양한 스토리로 포트나이트의 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5일 (금)에 방송되는 2화에서는 수준급 플레이로 실력을 알린 스트리머 ‘킹재훈’이 출연한다. ‘킹재훈’은 포트나이트를 처음 즐기는 유저들의 입문을 돕기 위해 쉽고 재미있게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킹재훈’의 뒤를 이어 12일에는 프로게임단 C9 소속의 포트나이트 프로게이머 ‘GANJi’, 19일에는 대세 스트리머 ‘우정잉’이 출연을 확정지어 재치 있는 입담과 숨겨진 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포나스쿨 라이브’ 2화부터 생방송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이스게임TV의 트위치 채널과 에픽게임즈 코리아의 트위치 채널을 통해서 생방송 중에만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시청자에게는 시즌 6 배틀패스를 구입할 수 있는 1,000 V-BUCKS와 한정판 포트나이트 티셔츠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한편, ‘포나스쿨 라이브’ 1화에서는 전 오버워치 프로게이머로 활동했던 ‘도현’이 출연해 틸티드 지역의 파밍 방법부터 교전 상황을 극복해나가는 모습 등이 생생하게 등장하면서 재미와 실력을 모두 보여줘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 바 있다.

나이스게임TV의 ‘포나스쿨 라이브’는 ‘오조’ 박한얼과 ‘사신’ 오승주가 진행을 맡았으며, 방송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나이스게임TV의 트위치, 카카오TV, 네이버TV, 유튜브 채널과 에픽게임즈 코리아의 트위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 시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방송 관련 안내는 나이스게임TV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