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0일 정기 점검을 통해 게임 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할로윈 축제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콘텐츠 관련 체크 사항으로는 다크스톤 암호문이 추가되었다.

암호문은 엑소도르 특정 지역에 숨겨져 있는 보물을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엑소도르 외곽섬 몬스터에게 '해독된 다크스톤 암호문'을 조합할 수 있는 4개의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해독된 다크스톤의 암호문은 특정 위치에서 사용 시 추적대가 등장하며, 해당 몬스터를 처치하면 다크스톤 조각을 획득. 다크샤드 무기/방어구 강화석, 마력의 다크샤드 무기/방어구 강화석, 아르가프 영약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엑소도르 외곽섬 지역에는 봉인된 다크스톤이 생성되는데 '봉인 해제문' 아이템으로 봉인을 해제할 경우에도 다크스톤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다음으로 일부 클래스 밸런스 조정 사항으로 사제와 정령사는 마법 증폭 능력치로 증가하는 HP 회복량이 소폭 상향되며, 특히 정령사의 경우 정기 폭발의 위력이 50% 상승과 함께 폭파 개수는 4개로 변경. 그리고 MP 소모량은 기존 대비 약 20% 증가, 재사용 대기 시간 역시 5초에서 10초로 2배 늘어난다. 그리고 권술사는 거인의 힘 효과의 적대치 증가량이 기존 10%에서 25%로 상향 조정이 이뤄졌다.

그밖에 엑소도르 일일 퀘스트 중 극비 임무 지원 - 지상 물자 지원의 퀘스트 조건이 셀레시움 주괴 혹은 테라니움 주괴 3개를 NPC에게 전달, 내부 공작 - 배고픈 아헤프 역시 엑소도르 생선 답품 상자 1을 NPC에게 전달하는 것으로 일부 변경. 데미지 폰트 크기를 조정할 수 있는 옵션도 추가되었다.

한편 11월 7일(목) 까지 할로윈 축제가 진행되는데, 기존 대포 스킬 대신 새로운 스킬 5종이 추가되었고, 던전의 진행 시간도 5분에서 2분 30초, 일일 입장 가능 횟수는 5회에서 3회로 각각 조정되었다.


▣ 할로윈 축제 세부 변경 사항


◇ 할로윈 축제는 10/10(목) 점검 후 ~ 11/7(목) 점검 전까지 진행됩니다.

- 축제 기간 동안 각 마을 및 대도시에 [마녀의 성 지상 1층]으로 순간이동 시켜주는 ‘꼬마 마녀’ NPC들이 등장합니다.
- 마녀의 성 지상 1층에서 ‘마녀탐정 티티아나’ NPC와 대화하여 할로윈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마녀의 성 연회장

- 할로윈 호박 대포에 탑승하여 몰려오는 몬스터를 처치하는 디펜스 형태의 던전입니다.
ㄴ 마녀의 성 연회장에서 ‘하르니아’ NPC와 대화하여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ㄴ 중간에 등장하는 [잭 오 랜턴]을 처치하면 퀘스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ㄴ 보상으로 ‘할로윈 사탕’이 지급되며, 획득한 점수에 따라 등급이 달라지고 높은 등급 일수록 보상이 더 많이 지급됩니다.
ㄴ 할로윈 사탕은 ‘꼬마마녀’, ‘마녀탐정 티티아나’, ‘하르니아’ NPC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할로윈 호박 대포의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ㄴ 할로윈 호박 대포가 키보드 조작에서 마우스 조작으로 변경됩니다.
ㄴ 기존 대포 스킬이 삭제되고 신규 대포 스킬 5종이 추가됩니다.



ㄴ 스킬 숏컷 내에서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던전의 진행 시간이 5분에서 2분 30초로 변경됩니다.
ㄴ 진행 시간이 변경됨에 따라 웨이브가 빠르게 동작합니다.

- 일일 입장 가능 횟수가 5회에서 3회로 변경됩니다.
- 웨이브 당 출현하는 몬스터의 개체수가 3~4배 가량 증가하고,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ㄴ 킬에 따른 점수 포인트가 기존 대비 크게 감소합니다.
- 할로윈 해골 장군의 HP가 기존 대비 상승하고 알림 화살표가 표시됩니다.
- 마녀의 성 연회장 입장 NPC와 던전 내부의 하르니아 NPC에게 사탕 상점 버튼이 추가됩니다.
- 할로윈 축제 신규 업적 2종이 추가됩니다.
ㄴ 사탕은 모두 내꺼야!!
ㄴ 할로윈을 축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