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에 티저 영상을 통해 공개된 포포리 종족 권술사를 포함하여 신규 상위 난이도 던전 추가 등이 2월 21일(목) 점검을 통해 적용되었다.

우선 신규 던전 찬란한 파르퀴나의 둥지(5인)는 68레벨, 장비레벨 457 달성 시 파티매칭을 통해 입장이 가능하며 세계의 결정을 포함하여 스킬 연마 경험치, 고급 금속물, 무게추 등의 재료와 지도조각 및 투명 열굴/등 악세서리, 유물과 성물, 전설 속옷등의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상위 난이도 던전이 추가됨에 따라 기존 파르퀴나의 둥지의 난이도 조정도 이뤄졌는데 페르바, 파르퀴나의 HP가 소폭 감소했으며, 파르퀴나 패턴의 난이도 역시 기존에 비해 쉬워졌다.


▲ 파르퀴나의 둥지 난이도가 전반적으로 하향되었다


다음으로 초월의 반지, 귀걸이 상위 등급의 광명의 반지와 귀걸이가 추가되었다.

해당 장비들은 초월의 반지와 귀걸이에 찬란한 파르퀴나의 둥지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 승급이 가능한데 공통으로 아르보레아의 금빛 판금과 은빛 판금을 요구하며, 여기에 광명의 반지는 순수한 보석 나비의 보석 샘, 광명의 귀걸이는 순수한 보석 나비의 날개 가루가 추가로 필요하다

이외에도 이슈가 되었던 포포리 권술사도 추가되었다. 이제 권술사를 선택 가능한 종족에 포포리도 추가되었으며 이에 따라 캐릭터 생성 가능 개수도 21개에서 22개로 확장, 다만 3월 28일 점검 전까지는 종족변경권 이용은 불가능하다.

또한 각성 전 단계 미션의 1인 플레이가 원활하도록 개선되었는데 시설 담당의 우울에서는 시험의 던전 2회 플레이에 '릴리스의 성'이 제외, 전설의 불꽃놀이 수행 장소는 켈리반의 돌격선에서 릴리스의 성(솔로)로 변경되었다.


▲ 이제 포포리 종족으로 권술사도 플레이 가능!


한편 이외에도 2월 21일(목) 점검 후부터 변경되는 점검 보상 아이템 개편에 대한 내용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되었다.

정기점검 연장, 임시점검, 장시간 장애 등의 상황에서 지급되는 보상의 구성 아이템과 수량이 조정되었으며 기준 시간도 명확하게 표기되어 있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점검 보상 아이템 개편 공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점검 보상 아이템 개편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