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
2026-06-22 08:36
조회: 210
추천: 1
게임 자체가 전체적으로 바뀌어야함![]() ![]() 롤은 아예 다른 게임이지만 비유를 하자면 소라카(디버퍼 및 힐러) 유미(버퍼&약힐러) 알리스타(이니시에이터, 서브탱, 팀 호위) .이런식의 서폿의 역할이 명확함. 아이온2도 마찬가지임 호법과 치유 그 역할이 똑같이 명확함. 호법은 버프와 약힐 치유는 디벞과 힐 근데 나머지 탱커 딜러들이 너무 한정적임. 소라카 유미 알리스타와 같이 적절히 섞은 조합이 각각의 시너지를 내는데 아이온2에서는 그냥 호법 +@ 가 엄청난 시너지임. 특히 원정 초월은 숙련할때만 치유 찾고 개빡숙, 초월 같은 랭작은 호법 찾음 . 성역도 마찬가지임. 시간이 지날수록 숙련이 되면 치유가 필요없어지고 실제로 치유 없이 호법만이랑도 클리어가 되는 사례가 발생됨. 호법 머리채를 잡는게 아니라 이게임 구조 자체가 너무 한정적이라는 거임. 그래서ㅜ뭐다? 이 구조를 계속 유지할거면 치유성 삭제하고 호법 통합시키던지 호법을 치유성에 흡수시키던지 서폿은 하나만 있는게 답이다. 맞말이면 개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