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중보스 패턴

 

 

 

 

  아칸: 두손치기 - 막기(제압,장악공짜) - 툭툭치기(매 타당 넉백) - 휠윈드(5타중 막타만 넉백)

 

 

  부루: 미확인 - 뒤구르기이후 두번베기 사용(매 타당 넉백)

 

 

  귀파란: 풍독 - 평타 - 평타 - 나무토막 (물약은 총 3번까지 먹습니다.)

 

 

  조현진: 붕권 - 폭권 - 횡이동다리걸기 - 횡이동다리걸기

                                    (저항)                  (저항)

 

  남주리: 평타 - 평타 - 철산고 - 다리걸기

 

 

  장범장: 미확인 - 피통 14~15만부터 각종 메즈기 무한저항상태, 법기 기절은 상관없이 들어감

                             암살자와 권사가 파티내에 있으면 암살은 표창출혈유지와 법기, 권사는 돼는대로 제압,공제

                             이렇게 가면 쉽게 깹니다. 다만, 법기가 장범장을 지나치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

 

 

  갈리선: 심찌 - 나무토막 - 심찌 - 횡이동다리걸기

                                            (횡이동중 저항, but 이후 다리걸기 텀 사이에 메즈기 가능)

                  [추가 - 대략 15.5에서 대사를 칩니다 역사님들은 16~16.5에 장악드시면 쉽게 깰수 잇습니다.]  

 

 

  선미루: 평타 - 평타 - 절단

 

 

  범주함: 절단 - 발차기 - 파괴

 

     - 쿼크팁1. 범주함과 선미루중 하나가 피통이 10만이 돼면 철포로 이동과 동시에 광풍

                      (이것 외에도 광풍패턴이 돼는 경우가 있음, 하지만 둘중 하나가 10만피가 되면 무조건 광풍패턴)

 

     - 쿼크팁2. 광풍을 총 12번 돌면(철포를 총 4번쓰면) 일반패턴으로 복귀 but 딜이 좋아서 대사를 이전에 말했다면

                      12번째 끝나는순간 합격기를넣어 장악, 제압 가능

 

     - 쿼크팁3. 중간보스들의 전투상태창을보면 적귀,녹귀,청귀(?)라고 적혀있는데, 적귀는 땅에 불을

                     녹귀는 독무를 청귀는 얼음을 깐다.

 

     - 쿼크팁4. 중간보스들의 전투상태창에 보석이 있다면, 보석의 효과를 가진다. 홍옥이 있다면 피격시 기절에걸림

                       그래서 선미루 광풍에 넋놓고 맞으면 기절에 걸려서 피통이 줄줄빨려나간다.

 

     - 쿼크팁5. 물약을 먹는 모든 중보스들은 총 3번까지만 물약을 먹습니다.

                     다만, 갈리선의 경우 물약의 횟수와 상관없이 쫄이 무진장 소환되기도 합니다.

 

     - 쿼크팁6. 장범장의 쫄 패턴은 고등어 - 멸치 - 홍어2마리 - 멸치 - 고등어 - 홍어,멸치 - 고등어 - 멸치 - 장범장

                      순서입니다. 

 

 

 

 2) 보스 팁

 

 

  -맹독아귀 : 장악이나 제압x 경우 1페이즈 시 (태풍꼬리 - 먹기or올리고내리기 - 머리치기 - 뒤치기 - 머리치기)

                    위 패턴이 총 3번 나온다.

 

          1. 역사가 없고 권사만 있는경우 - 3번째 뒤치기쯤에 합격기 - 제압or 공제

 

 

        2. 역사, 권사 다 있는경우 - 원거리(첫장악) - 공제(곧바로 묵사발 or 시간끌고 박치기)

                                              첫 먹기or올리고내리기(두번째 장악) - 그냥 내려놓기

                                              두번째 먹기or 올리고내리기(세번째 장악) - 공제(최대한 길게)

         

 

                   2페이즈 이후 (태풍꼬리 - 먹기or올리고내리기 - 머리치기 - 뒤치기 - 머리치기)패턴이 총 2번나온다.

 

          1. 역사가 없고 권사만 있는경우 - 2번째 뒤치기쯤에 합격기 - 제압or 공제

 

 

         2. 역사, 권사 다 있는경우 - 떨어진후(첫장악) -내려놓기

                                          첫 뒤치기 보이고나서(지진 - 격돌or철벽 -장악) - 공제(최대한 길게)

 

 

 

 

 

 -적룡귀 : 1타 - 2타(전방180도 광역) - 3타 - 휠윈드 - 방귀

 

          1. 검사 딜싸이클

               1타(팅회베 - 찌르기x4 - 횡이동 발도x6 - 막기) - 3타(팅회베 - 찌르기x4- 평타모션캔슬 - 막기)

                                          [횡이동으로 2타 회피]     [첫 법기전 휠윈드 장악시 찌르기x3 하단베기]

 

                    - 휠윈드(팅회베 - 찌르기x4 - 평타모캔 - 막기) - 방귀(팅회베 - 찌르기x4 - 평타x2 - 막기) - 1타

                                                                                           [보통 두번째평타는 모캔 막기해야합니다]

 

 

 

 

           2. 역사 팁

                파티내에 탱커가 검사만 있다면 적룡귀에게 돌진하게 하여 첫타를 팅기고 나서 장악들면 좋다.

                첫 장악에서 무한찌르기가 가능하여 안정적인 어글킵이 가능

 

 

 

           3. 권사 팁(이문권사만 해당)

                탱과 법기를 동시에 하는경우 법기운전과 휠윈드가 겹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후방과 권무 모두 쿨이라면

                휠윈드 3타째를 이문 반격하면 넉백되지 않습니다.

 

 

 

 

 

 

 -청랑& 홍랑 : (청랑패턴) 빙백신장 - 충격파 - 장판 - 한빙면장 - 빙하장 - 빙하장

                                    긴붕권 - 복수 - 그로기붕권 - 산사태 - 횡이동삼연각 - 다리걸기

 

                    (홍랑패턴) 통배권 - 횡이동 - 폭권 - 반격(기절심화) - 철산고 - 긴붕권

                                    화련장 - 화련장 - 폭열신장(그로기) - 장판 - 전질보 - 충격파

                                          [ 각각 정확히 54.5 / 23.5에 패턴이 바뀝니다. ]

 

 

 

      [추가]  1. 검사 딜싸이클

                   (홍랑 권사 딜싸이클)

                           1. 역사가 있는경우

                               폭권 - 팅회베 - 장악 - 찌르기 14~15회 + 평타, 돌진 - (장악 끝) 횡이동 발도 - 폭권~

                                  [통배에 맞더라도 장악중 이속감소디버프가 사라집니다]

                                  [팅회베 이후 찌르기를 한번 넣어버리면 장악중 느린찌르기부터 나갑니다]

 

                           2. 역사가 없는경우

                                 폭권 - 팅회베 찌르기x1 - 횡이동 발도 - 폭권~

                                   [통배에 맞으시면 이속감소디버프로인해 q비활성화, 이때는 뒤돌아 후방이동으로 발도]

                                   [만월배기 발도변환은 비추 장악이 없으므로 그로기셀합 번베로 피를 까야합니다]

 

                  (홍랑 기공 딜싸이클)

                      [전질보의 특성상 탱도중 홍랑과 같이 이동하게 돼는데, 이때 상황을 봐가며 횡이동, 후방이동 사용]

 

                         화련장(팅회베 - 찌르기x4 - 칼막기) - 화련장(팅회베 - 찌르기x2 - 칼막기)

                             - 폭열신장(팅회베 - 찌르기x4 - 평타x2 - 횡이동 - 발도x3) - 전질보(발도2~3 - 막기)

                            ㅣ    - 충격파(팅회베 - 찌르기x4 - 칼막기) 

                            ㅣ  [이 방식은 홍랑이 내 캐릭이 바라보고잇는 곳으로 이동하게 해 줍니다.]

                            ㅣ  [장판을 횡이동으로 회피합니다. 평타 2번을 치고 칼 횡이동을 할경우 장판에 맞기도 합니다]

                            ㅣ

                            ㅣ

                             - 폭열신장(팅회베 - 찌르기x4 - 평타x2 - 후방이동,습격 - 발도x2) - 이하 같음

                                 [이 방식은 홍랑이 내 캐릭이 바라보는곳의 반대방향으로 이동하게 해 줍니다.]

                                 [장판을 후방이동으로 회피합니다.습격이후 화면을 돌리며 발도하면 발도를 3번 꽂기도 합니다.

 

 

 

                 (청랑 기공 딜싸이클)

                    [빙하장의 타이밍이 들쭉날쭉하여 횟수보다는 모션을 보며 팅기는것이 낫습니다.]

 

                      빙백신장(이해를 돕기위해 일단 제외) - 충격파(팅회베 - 찌르기x4 - 횡이동 발도)

                          - 장판(청랑이 두손을 모으고나서 발도3~4대 - 후방이동, 습격 - 발도x?)

                          - 한빙면장(팅회베 - 찌르기x4 - 평타0~2 - 막기) - 빙하장(팅회베 - 찌르기x4 -평타0~2 - 막기)

                          - 빙하장(팅회베 - 찌르기x4 - 평타x2 - 막기) - 충격파

                                   [찌르기중 빙백신장에 피격됩니다.]

 

 

                  (청랑 권사 딜싸이클)

                    [호법미키님의 딜싸이클 참조. 단, 역사가 장악들러 올경우 그때만 말뚝탱(막찌평이면 ok)]

 

 

 

 

             2. 역사 팁

                 (홍랑 권사) 장악시간이 0.8~ 1.1초되는 시기 천지 - 즉시나락을 찍을경우 긴붕권이 십히지 않습니다.

                 (청랑 권사) 그로기붕권 모션 끝날쯤 메즈기 1개 - 산사태 모션중 메즈기 1개 - 장악

                                    이러면 탱커들이 부담을 느끼지 않을 뿐 아니라 평파를 오지게 넣을 수 있습니다.

                 (청랑 기공) 장판 - 한빙면장 중에는 메즈기 저항상태입니다.

 

 

 

 - 해무진: 엄청 중복되므로 그냥 패스

 

      1. 패턴 변화는 152만 , 95만 , 38만

            

      2. 3페이즈 중 운석이 다 끝나고 다음 운석패턴까지 피를 까지 못할경우

              작은점프 - 횡이동그로기 - 기력폭발 - 횡이동그로기 - 꿀밤 ~ 순으로 패턴이 나온다.

               이때 횡이동그로기부터 다음 횡이동그로기까지는 메즈기 저항상태

 

      3.  3페이즈 중 패턴이 나올때 무한 작점만 하도록 만드는 방법

 

           - 검사의 경우 거리를 벌리고 방어불가배치기 모션 유도 - q 연타 - 작은점프 - 역사의 장악

           - 권사의 경우 거리를 벌리고 방어불가배치기 모션 유도 - 후방이동저항 - 이하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