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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1-01 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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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oclassic] 아트 로그 - 제룡림블레이드 & 소울 고객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난 글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NEO 클래식에 관한 소식과 함께 NEO 클래식의 다양한 기획 의도와 비하인드를 소울로그에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그 첫 번째 순서인 [아트 로그 – 제룡림]을 여러분들께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제룡림의 NEO 클래식 게임 속에서 구현된 아름다운 월드를 경공으로 모험하고, 다양한 자연요소가 가득한 월드를 바라보는 것은 블레이드 & 소울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블레이드 & 소울을 UE4로 컨버팅하면서 엔진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다 디테일한 월드를 만들어낼 수 있었던 반면, 항상 말씀해주시는 UE3 특유의 색감을 재현하지 못한 부분은 저희의 아쉬움인 동시에 유저분들의 아쉬움으로 남아 있었습니다. “B&S가 지닌 클래식한 감성을 UE4에서 최상의 퀄리티로 재현하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저희가 다듬어 나가고 있는 월드의 아름다움이, 유저분들이 느끼는 그 때 그 시절 블소의 그리움이 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내용들을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첫 번째, 실시간 라이트를 사용한 매력적인 빛 표현 NEO 클래식 월드는 포스트 프로세스 옵션을 적용해 라이팅 퀄리티를 올림과 동시에, 실시간 라이트를 사용하여 월드의 빛 표현을 보다 매력적으로 적용하였습니다. ![]() ![]() 두 번째, 사실적이고 채도 높은 식생의 표현 좀 더 생동감 있는 배경을 만들기 위해 대부분의 풀과 나무를 새롭게 제작했습니다. 많은 유저분들이 그리워하시는 UE3 시절의 대나무 마을이, NEO 클래식에서 채도 높은 색감의 식생으로 채워집니다. ![]() ![]() 세 번째, 최신 머터리얼을 활용한 환경 표현 개선 여러분들이 만나게 될 NEO 클래식 월드가 다른 최신 MMORPG 게임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그래픽 퀄리티를 올리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다소 밋밋했던 물의 표현 뿐 아니라 불이나 연기, 탁기 등 월드 전반의 여러 환경 효과를 리뉴얼 하였습니다. ![]() ![]() 네 번째, 오래된 에셋들의 리뉴얼 오랜 기간 사랑받은 블레이드 & 소울인 만큼 월드의 에셋 중 예전에 제작된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NEO 클래식에서는 제작된 지 15년이 넘어 오래된 오브젝트 프랍 모델링을 전면적으로 리뉴얼 하였습니다. ![]() ![]() 마치며 NEO 클래식에 대한 분에 넘치는 기대와 관심에 항상 감사하고 있습니다. 아트를 비롯한 개발 모두가 유저분들이 주시는 이러한 사랑을 책임감으로 생각하고, 프로젝트를 위해 한 발씩 내딛어가고 있습니다. NEO 클래식에 대해 기대하시는 부분과 우려하시는 부분을 많이 말씀해주시면, 이러한 부분을 경청하고 개선해 나가면서 여러분들의 추억을 훼손하지 않는 멋진 결과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아트 디렉터 박형욱 올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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